PTC가 퀄컴의 자회사인 퀄컴 커넥티드 익스피리언스(Qualcomm Connected Experiences)로부터 6500만달러(약 740억원)에 뷰포리아(Vuforia) 사업부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뷰포리아 플랫폼은 업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최첨단 증강현실 기술 플랫폼이다. 이번 인수로 PTC는 현실 및 디지털 세계를 융합하는 기술 및 솔루션 선도 기업으로서 기술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비즈니스 전략을 가속화 할 것으로 기대된다.

PTC는 현실과 디지털 세계의 통합속에 새로운 차원의 제품 공급을 가능하게 하는 사물인터넷(IoT)과 증강현실 이라는 변혁적인 테크놀러지 트렌드 활용에 뷰포리아 기술을 적극 차용할 계획이다. 또 PTC는 뷰포리아의 기술뿐만 아니라 증강현실 개발자 에코시스템도 손에 넣게 돼 IoT 비즈니스가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용자는 뷰포리아 증강현실 플랫폼을 통해 현실 세계와 디지털 경험을 연결할 수 있다. 가령 의사는 가상현실 헤드셋을 착용한 후 뷰포리아를 구동하면 의료기기를 실제로 다루면서 기기 및 환자 정보를 가상의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짐 헤플먼 PTC 최고경영자(CEO)는 “기업은 뷰포리아와 PTC의 혁신적인 IoT 기술을 비즈니스에 적극 활용해 경쟁력 강화는 물론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PTC는 컨슈머 시장에서 기술 리더십을 확보한 뷰포리아를 적극 지원하고 엔터프라이즈 산업에서도 뷰포리아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투자를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짐 헤플먼 CEO는 이어 “PTC가 이미 보유한 IoT 및 분석 플랫폼을 뷰포리아 기술과 통합하면 기업은 제품의 디자인, 관리, 통제 그리고 운영자와 기술 전문가의 교육 등의 분야에서 새로운 활용 방안을 수립할 수 있어 제품과 서비스의 가치는 높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