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방제일 기자] 서울 양천구는 청년을 위한 커뮤니티 지원사업인 '2021 양천 청년 도전 프로젝트' 공모사업 참여자를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

'청년도 전 프로젝트'는 청년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지원해 청년의 자기 주도적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고 건강한 청년 커뮤니티 형성에 기여하고자 진행하는 사업이다.

공모 주제는 5개로 ▲지역 기반 청년문화 콘텐츠 발굴과 활성화 ▲청년 커뮤니티/동아리 활성화 ▲청년 능력개발과 인재 양성 ▲지역의 공공의제 발굴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익적 활동 ▲청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표현할 자유 프로젝트(창작활동 등) 등의 주제 중 선택하면 된다.

신청대상은 양천구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9∼39세(공고일 기준) 청년 3명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이나 단체이다.

참여 희망자는 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확인해 이메일 접수하거나 구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접수 마감은 내달 5일 오후 6시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일자리경제과 청년정책팀으로 문의할 수 있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로 진행되며 평가항목은 창의성(30%), 실행 가능성(30%), 타당성(20%), 예산의 적정성(20%) 등 총 4가지로 평가된다.

최종 선정된 팀은 최대 500만 원 범위에서 활동비가 지원되며 총 3차례에 걸쳐 분할 지급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청년 당사자가 청년 문제 해소의 주체로서 직접 구정 사업에 참여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년들이 지역의 공공의제를 발굴하고 지역 커뮤니티 문화를 활성화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