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재민 기자] 온세미컨덕터가 최근 여러 IoT 플랫폼을 보쉬 IoT 스위트(Bosch IoT Suite)에 통합했다.
보쉬 IoT 스위트는 IoT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일련의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서비스 세트다. 이는 PaaS(서비스형 플랫폼) 형태로 공급돼 클라우드 기반의 확장성이 뛰어난 IoT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구축하고, 온프레미스 환경에서도 매우 민감한 환경을 지원한다. 보쉬 IoT 스위트에는 1500만 개 이상의 디바이스가 연결됐다.

블루투스 저에너지 지원 디바이스는 일반적으로 보쉬 IoT 엣지를 실행하는 IoT 게이트웨이를 통해 보쉬 IoT 스위트에 연결된다. 보쉬 IoT 엣지는 연결, 관리,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 고급 엣지 컴퓨팅 등의 기능을 통해 IoT 디바이스와 게이트웨이를 지원하는 미들웨어다. 보쉬 IoT 엣지는 블루투스 저에너지 지원 디바이스를 검색 및 연결할 수 있는 드라이버와 다양한 레퍼런스 하드웨어를 위해 획기적으로 지원한다.
온세미컨덕터는 자사의 시스템 솔루션을 보쉬 IoT 스위트에 완벽하게 통합하기 위해 보쉬 IoT 엣지용 보완 플러그인을 제공한다. 이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보쉬 IoT 엣지를 구동하는 라즈베리 파이(Raspberry Pi) 게이트웨이에 설치돼 온세미컨덕터 센서 플랫폼을 위한 데이터 관리, 디바이스 관리, 펌웨어 업데이트, 디지털 트윈 등과 같은 엔드-투-엔드 서비스를 구현한다.

또한, 온세미컨덕터는 사용자 환경 개선을 위해 이클립스(Eclipse) 보르토(Vorto) 추상화 계층을 개발했다. 이클립스 보르토 언어는 디바이스 API를 조화롭게 해 IoT 개발자들이 디바이스에 구애받지 않는 IoT 솔루션 구축을 위해 디바이스를 신속히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르토 리파지토리는 디바이스 제조업체가 디바이스의 정보 모델을 다른 IoT 이해관계자와 공유하는 개방형 플랫폼으로, 솔루션 개발을 용이하게 해준다.
온세미컨덕터는 혁신적인 라즈베리 파이 기반 게이트웨이를 통해 보쉬 IoT 스위트에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능을 추가하면서 이런 핵심 목표를 달성하는 에코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보쉬 IoT 스위트 생태계 내에서 RSL10 센서 개발키트와 RSL10 스마트샷 카메라가 지원되고 있으며, 향후 더 많은 플랫폼이 추가될 예정이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