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재민 기자] 소비재 및 소매 산업 종사자 48%는 2020년 AI가 사용된 부문 중 고객 관리에서 개선 효과가 있었다고 답했다. AI 기술은 증강된 대화를 이어받아 고객의 질문에 답하고, 도움을 줄 수 없는 상황에서 고객을 올바른 에이전트로 안내한다.

▲2020년 소비재 및 소매 산업에서 AI 사용 사례의 개선 효과에 대한 업계 종사자들의 긍정적 응답률 (출처: 스태티스타, 테크월드 재가공)

이와 비슷한 비율로 업계 종사자들은 품질 관리와 재고 관리에서도 긍정적 효과를 보였다고 답했다. AI 기술은 전자상거래 사이트와 물리적 장소 모두에서 수요와 공급량을 추적해 서로 일치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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