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이천시립도서관에서는 코로나19시대가 장기화함에 따라 공간적 제약을 초월하여 문화 활동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온라인 ‘독서공감카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독서공감카페는 독서와 연계한 문화 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미리 선정된 도서로 함께 읽기, 필사, 낭독, 그림책 독서토론, 비경쟁독서토론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한다.

소통, 일상, 여행, 고민, 휴식 등 책과 연관된 8가지 주제로 이뤄진 프로그램은 온라인 오픈채팅방을 통해 사전 독서 활동을 제시해 흥미를 유발하고 비경쟁독서토론식 진행으로 타인에 대한 공감도를 높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프로그램은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되며 공간적 제약을 초월해 코로나19 감염 위험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천시립도서관은 책을 중심으로 한 문화 활동으로 매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 ‘경기도 문화의 날’ 주간에 독서공감카페 프로그램 운영하며 이외에도 ‘도서 대출 2배(7권→14권)확대 서비스’를 실시해 시민들이 책과 함께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독서공감카페 프로그램은 이천시도서관 통합회원으로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 메뉴를 통해 매월 15일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이천시 도서관 과장은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을 비롯해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기 바란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복합문화공간인 도서관에서 문화를 향유하고 책과 도서관을 중심으로 시민들의 여가생활이 더욱 풍요로워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