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 한상혁 위원장은 4월 1일 제주지역 방송통신 현장을 방문해 지역방송․통신 현장의 현안과 건의사항을 청취한데 이어, 2일에는 방통위와 과기부가 공동주최하는 ‘지상파 차세대 방송서비스 시연회’에 참석한다. 

한 위원장은 제주지역 지상파 방송사 대표자회의에서 “코로나 19 확산과 지역방송 매출 하락 등 지상파 방송사가 처한 어려움을 충분히 인식하고  방통위도 지역방송 대상 규제 합리화 방안 등을 마련 중에 있다”며 “지역사회 통합과 지역 균형 발전에 핵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지역방송의 자생적 발전 기반 마련을 위해 지자체-지역방송사 간 협력과 지역밀착형 콘텐츠 제작 강화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카카오 제주본사를 방문해 카카오가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살펴보고 정책간담회를 이어갔다. 이 자리에서 한 위원장은 “카카오의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가 사회적 거리두기에 큰 힘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국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비대면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4월 2일 방통위와 과기정통부가 공동주최하는 지상파 UHD 기술 기반 혁신서비스 시연회에 참석하고, 우주전파센터를 방문한다. 우주전파센터에서는 항공우주재난 예‧경보 시스템을 살펴보고 우주방사선 정보를 재난방송을 통해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