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방제일 기자] 고려대학교 공과대학 전기전자공학부 박정호 교수가 미국 전기전자공학회(IEEE: 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 시니어 멤버(Senior Member)로 선임됐다. 반도체와S(Micro-electro-mechanical Systems)에 대한 일련의 연구 성과를 인정받은 쾌거다.

IEEE는 전기공학과 전자공학을 비롯해 컴퓨터과학, 물리학, 수학, 재료 등의 분야를 다루는 연구자들이 최신 연구 결과를 논의하는 최고 권위를 지닌 학술 단체로, 아이-트리플-이(Eye-triple-E)로도 불린다.

IEEE 시니어 멤버의 경우, IEEE 회원 가운데 전문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력과 5년 이상의 지속적이고 상당한 업적이 있는 후보를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고, 향후 각종 논문심사와 학회 위원회, 신규 시니어 멤버 선정과 추천 등에 전문위원으로 활동을 펼친다.

이번에 IEEE 시니어 멤버로 발탁된 박정호 교수는 1992년 미국 퍼듀대학교(Purdue University, W. Lafayette)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글로벌 기업 인텔(Intel)의 소자/공정 개발 책임연구원을 거쳐 1995년 3월 고려대학교에 부임했다.

이후 박 교수는 반도체와 MEMS를 주요 분야로 현재까지 활발한 연구 활동을 이어 오고 있으며, 고려대 대학원 마이크로나노시스템협동과정 주임, 대한전기학회 부회장, 센서학회 대의원 등을 두루 역임한 바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