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duino Due 오픈소스 H/W 플랫폼과 연동 가능

저전력, 고성능 IC 전문기업 세이코 엡손(Epson) 은 Arduino Due 오픈소스 H/W 플랫폼과 연동 가능한 디스플레이 콘트롤러 IC 쉴드(Part #: S5U13781R01C100)를 출시했다.

이 디스플레이 쉴드(Display Shield)는 WQVGA (480x272) 또는 QVGA (320x240) 사이즈의 TFT LCD 패널과 Arduino Due 보드를 추가작업 없이 직접 연결할 수 있어 개발시간과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

▲ 앰손, Arduino Due와 연동 가능한 TFT LCD 콘트롤러 평가보드 출시.

레퍼런스 디자인에는 엡손의 S1D13781 LCD 컨트롤러가 내장된 평가보드와 다양한 그래픽 기능들을 테스트 할 수 있는 S/W 라이브러리가 포함돼 있다. 평가보드는 2개의 FPC 컨넥터(40핀, 54핀)를 이용해 2개의 독립된 TFT 패널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전원공급은 Arduino Due 보드를 통해 가능하다.

이 평가 보드는 10월부터 온라인숍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샘플 소프트웨어는 사용자 등록 후 앱손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엡손의 마이크로디바이스 COO인 카즈히로 다케나카(Kazuhiro Takenaka)는 “앞으로도 타사의MCU들과 호환 가능하고 중·저 사이즈의 고해상도 TFT LCD와 연결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콘트롤러 IC 레퍼런스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