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경한 기자] 모헤닉 모터스는 전기차 완속 충전기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전기 오토바이 ‘UB46E’를 출시·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전기 오토바이는 대부분 배터리를 분리해 따로 충전하거나, 가정용 220V를 연결해 충전하는 시스템이다. 이런 번거로움 탓에 전기 오토바이는 정부의 전기차 보조금 지원 사업에도 불구하고 사용자들의 선호도가 떨어졌다. 이외에도 장거리 이동 시 충전기를 갖고 다니거나, 전기를 빌려 써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한다.

모헤닉은 전기 오토바이의 단점을 극복하고자 순수 국내 기술로 OBC를 개발했고, 이를 적용한 수제 전기 오토바이 UB46E를 출시했다. 이 전기 오토바이는 전기차 완속 충전소에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OBC(On Board Charge) 시스템을 적용했다. 

UB46E는 충전소 앱을 설치하면 전기차 충전소 외 빌딩, 아파트 주차장 곳곳에 설치된 충전기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KT 충전기는 교통카드로 충전할 수 있고 다양한 우대 혜택도 지원된다. 

모헤닉 UB46E는 다른 전기 오토바이와 같이 가정용 220V 플러그 충전도 지원해 사용자 환경에 따라 충전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이외에도 구독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들이 국산 전기 오토바이를 부담 없이 체험할 수 있다. 

모헤닉 측은 앞으로 개발할 대형 전기 오토바이에는 급속 충전까지 지원하는 OBC를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