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테크월드뉴스=방제일 기자] 다양한 자격증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2월 17일까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2020년 새롭게 개정된 개정안에 대한 대비와 함께 이론과 실습의 과정을 한번에 받아볼 수 있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춰 보건업과 서비스업이 가장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 중 사회복지사는 의무배치로 인해 매년 12% 이상의 채용 증가가 이루어질 것이며, 향후 미래 유망한 직업으로 선정되었다.

타 직업에 비해 낮은 경쟁률로 빠르게 사회복지직 일자리를 얻을 수 있으며 정년 퇴직이 없기 때문에 중장년층과 경력 단절 여성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회복지사는 사회복지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활용하여 사회 취약 계층을 위한 대안 계획과 진단, 평가를 진행한다. 또한 이런 문제 해결을 위해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며 사회복지프로그램을 기획, 시행, 평가하는 전문가이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이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학점은행제 제도를 이용한다. 학점은행제러나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을 가능하게 하는 제도이다.

그뿐만 아니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필요한 이론과 실습의 과정을 한번에 진행할 수 있다. 이론의 경우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통해 이루어지며 시간과 공간에 제약없이 교육을 이수할 수 있기 때문에 이직을 준비하는 재직자나 취업준비생, 워킹맘에게 큰 도움이된다.

실습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본교에서 시간제 수업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에서는 전문 교수진이 직접 특화된 교육을 진행하며, 실제 사회복지 현장에서 필요한 실습의 과정을 배워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수강생들이 신청하고 있다.

이외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특별 장학 제도를 도입하여 수강생들의 수강료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성적 장학금과 보훈 장학금은 물론 다양한 장학금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신청해볼 수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이나 대표번호를 이용한 문의도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