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뷰 기술·통합 HTTP/2 게이트웨이 결합…HTTP 경험 제공

라드웨어가 패스트뷰(Fastview) 기술과 통합 HTTP/2 게이트웨이를 결합해 최대 40%의 웹 서버 플랫폼 가속화를 통한 HTTP 경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라드웨어는 24일 HTTP/2의 가속화 가치를 극대화하는 웹 성능 최적화·가속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SW) 버전을 출시했다.

HTTP/2는 1999년 이래로 사용돼 업그레이드가 절실히 필요했던 HTTP1.1 프로토콜의 최신 버전이다.

오늘날의 웹사이트들은 자바스크립트, 이미지, 고화질 동영상, 플래시 애니메이션 등 수 백 가지에 달하는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요소들은 엔드유저의 브라우저는 물론 그 컨텐츠를 전송하는 서버에도 상당한 부하를 발생시킨다.

또 이러한 요소들을 처리해 웹 페이지로 표현하기 위해선 적지 않은 프로세싱 파워가 필요하기 때문에 속도가 느려져 사용자의 웹 경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라드웨어는 가까운 시기에 HTTP/2가 인터넷 액세스를 위한 표준 프로토콜로 사용될 것으로 인지, 자사의 알테온 NG(Alteon NG)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에 고급 HTTP/2 게이트웨이를 내장했다고 밝혔다.

프론트엔드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의 업그레이드나 장기간의 개발 및 테스팅 주기가 필요하지 않은 라드웨어의 HTTP/2용 게이트웨이는 HTTP 1.1만 지원하는 레거시 서버와 브라우저의 이전 버전과도 호환되도록 설계됐다.

켄트 알스태드(Kent Alstad) 라드웨어 가속화 솔루션부문 담당 부사장은 “HTTP/2는 프론트엔드 웹 서버의 대대적인 교체를 필요로 하여 그 동안 수용이 지연됐다"며 “이러한 투자 때문에 기업들이 업그레이드를 망설이거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지만 HTTP/2는 최적의 웹 환경을 제공하며 이 프로토콜의 수용은 옵션이 아니라 필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HTTP/2의 효율적인 헤더 압축 기능을 지원하는 라드웨어의 최신 게이트웨이는 HTTP 트랜잭션의 페이로드를 획기적으로 절감해 HTTP/2를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새로운 프로토콜의 모든 가속화 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이 솔루션은 트랜잭션의 우선순위 결정와 플로우 제어도 가능해 페이지지 다운로드와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시키며 HTTP/2의 다양한 새로운 기능을 표준화된 프로토콜로 다양한 웹 성능 최적화(WPO) 가속화 처리에 활용하는 것은 라드웨어가 처음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브레드 케이스모어(Brad Casemore) 인터내셔널 데이터 코포레이션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연구 디렉터는 “업계는 HTTP/2의 발전, 특히 HTTP/2가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사용해 지연시간을 단축하고 보다 효과적이고 빠른 웹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을 주시해왔다”며 “라드웨어의 알테온 NG(Alteon NG)에 내장된 최신 게이트웨이는 서버 측의 변경 작업이 필요 없고 이전 버전 브라우저와의 호환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HTTP/2의 성능 가속화 능력을 강화할 수가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