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컴패러티브·AV-테스트 등 3곳 평가서 높은 점수 획득

2015년 상반기 AV-컴패러티브(AV-Comparatives), AV-테스트(AV-Test), PC 시큐리티 랩(PC Security Labs)에서 시행한 평가에서 개인용 모바일 보안 제품인 카스퍼스키랩 인터넷 시큐리티 포 안드로이드(Kaspersky Internet Security for Android)가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카스퍼스키랩은 최근에 평가를 시행한 독일의 AV-테스트 인스티튜트에서 자사의 인터넷 시큐리티 포 안드로이드의 효율성을 전박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악성 애플리케이션 2741개,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에 합법적으로 등록된 애플리케이션 1969개, 그리고 타사의 신뢰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977개에 대한 반응과 함께 솔루션이 기기의 성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까지 조사된 결과 카스퍼스키랩 인터넷 시큐리티 포 안드로이드가 보안 위협을 100% 탐지해냈으며 오진은 전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강조했다.

또 이 솔루션은 배터리 수명이나 기기의 성능, 인터넷 연결 트래픽에도 눈에 띄는 영향을 미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카스퍼스키랩은 보호와 유용성 항목에서 각각 최고 점수인 6점을 받고 AV-테스트 서터파이드(AV-Test Certified)를 수상했다.

중국의 PC 시큐리티 랩의 조사에서도 이 솔루션은 좋은 결과를 보였다. 신종 악성 코드와 합법적인 애플리케이션 2435개를 기기의 SD 카드에 미리 기록한 다음 평가 대상 보안 솔루션을 설치 및 업데이트하는 방식으로 이뤄진 조사에서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는 98-100점 범위에 해당하는 최종 점수를 받으며 최고상인 별 5개 인증을 획득했다.

오스트리아의 AV-컴패러티브가 별도의 수상 결과 공지 없이 전반적인 결과를 담아 발표한 보고서에서도 뛰어난 탐지율과 보안 위협 제거 능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조사에서는 가장 널리 퍼진 악성 애플리케이션 4523개가 사용됐다. 먼저 전문가들이 수동 검사를 실시해 전체 APK 파일을 검사한 뒤 탐지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을 각각 수동으로 실행해 보안 솔루션의 실시간 보호 여부를 확인했다. 그 결과 카스퍼스키 제품은 오진 없이 99.6%의 뛰어난 탐지율로 보안 위협을 제거한 것으로 밝혀졌다.

티무어 비야추예프(Timur Biyachuyev) 카스퍼스키 랩 안티 맬웨어 연구 책임자는 “카스퍼스키 랩의 솔루션은 여러 평가 기관에서 일관되게 높은 점수를 나타냈다”며 “특히 유형이 전혀 다른 여러 가지 악성 코드를 활용해서 평가했다는 점에서 값진 결과를 얻었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