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라이센싱, 쉽고 간편하게 컨텐츠를 검색하고 저작권을 구입한다

액션캠의 글로벌 기업 고프로가 광고회사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에게 이미지와 동영상 등의 프리미엄 컨텐츠를 판매하고 컨텐츠 제작자들에게는 수익을 분배하는 컨텐츠 라이센싱 포털, ‘고프로 라이센싱’을 오픈한다.

고프로 라이센싱은 고프로의 액션캠 ‘히어로(HERO)’ 시리즈로 촬영된 이색적인 컨텐츠를 단일 포털에서 제공해 다양한 컨텐츠를 필요로 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쉽고 간편하게 저작권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 고프로가 컨텐츠 저작권 거래사이트 ‘고프로 라이센싱’을 오픈했다.

고프로 라이센싱은 컨텐츠의 검색 및 필터링, 다운로드, 미리보기 등을 통해 효율적으로 컨텐츠를 검색할 수 있으며 여러 사람과 ‘비디오 프리뷰’를 공유할 수 있는 ‘라이트박스(Lightbox) 기능’, 저작권을 구입할 컨텐츠를 미리 확보하기 위해 표시하는 ‘워터마킹(Watermarking) 기능’ 등을 제공한다.

고프로 라이센싱의 컨텐츠에는 고프로가 미리 승인한 소비자만 접근할 수 있으며 소비자는 저작권의 구입을 요청한 컨텐츠의 상태를 조회할 수 있다. 컨텐츠의 다운로드는 고화질부터 저화질까지 다양하게 지원하며 최신 인기 컨텐츠를 소개하는 코너도 함께 운영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고프로의 공식 ‘고프로 라이센싱’ 웹사이트(licensing.gopro.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