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1013 기술로 애플리케이션 코드·데이터 공간 증가 도와

CSR이 스마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조업체인 브릴리언츠(BrilliantTS)에서 자사의 CSR1013 기술을 이용해 스마트 멀티 카드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CSR은 위치인식, 멀티미디어, 클라우드 커넥티비티 분야에 반도체 IC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 브릴리언츠의 스마트 멀티 카드에 CSR의 블루투스 스마트 기술이 적용됐다.

스마트 멀티 카드는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이용해 간단하고 안전하게 신용 카드와 직불 카드를 관리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결제를 지원한다.

올인원(All-in-One) 스마트카드는 지갑에 들어 있는 카드 개수를 줄이고자 30개가 넘는 카드를 등록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신용카드와 직불 카드뿐만 아니라 대중교통, IC, 마그네틱, NFC, OTP를 지원하며 도어키와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응용도 가능하다.

이 카드 개발에 이용된 CSR1013 블루투스 스마트 시스템온칩(SoC)은 2.4㎜ X 2.6㎜ WL-CSP 패키지로 제공한다. 브릴리언츠는 EMV카드(Europay, Mastercard, Visa)와 같은 표준 사이즈의 스마트카드를 개발하기 위해 초박형의 CSR1013 칩셋을 사용했다.

CSR1013 CSP는 CSR μ에너지 싱글모드 저전력 블루투스 플랫폼의 검증된 제품군에 포함돼 있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유연성을 위해 애플리케이션 코드와 데이터 공간을 증가시켜주며 현재 설계 자료와 샘플 제공이 가능하다. CSR은 이후 기존CSR101x 개발 키트에서 사용 가능한 모듈을 제공할 예정이다.

배재훈 브릴리언츠 대표는 “고객들은 쇼핑을 할 때 여러 개의 카드를 휴대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곤 하는데 우리는 이 올인원(all-in-one) 스마트카드를 더욱 얇게 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쇼핑하면서 겪는 애로사항을 개선시키고자 했다”며 “이 계획을 실행에 옮기기 위해 우리는 표준 EMV 카드와 같은 크기이며 지속적으로 충전할 필요가 없는 카드를 개발해야만 했다”고 전했다.

이어 “CSR1013칩셋의 작고 얇은 패키지는 이러한 제품을 개발하는데 블루투스가 제공하는 보안 기능과 더불어 큰 도움이 됐다”고 덧붙였다.

유워영 CSR코리아 지사장은 “시장 동향에 따라 개발자들이 기존의 휴대 전화와 같은 제품에서 보다 작은 웨어러블 기기나 스마트 카드 등에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사물인터넷(IoT)은 전력 소모가 낮은 소형화된 디바이스를 필요로 한다”며 “소형 폼 팩터와 CSR1013의 높은 성능을 활용함으로써 브릴리언츠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강력하고 새로운 기능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커넥티드, 스마트 카드를 만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