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에너지 위너상' 대상(산업자원통상부 장관상) 수상

삼성전자는 7월 22일 소비자시민모임(이하 '소시모') 주최로 열린 제19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시상식에서 총 10개 제품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그 중 '4way 카세트 냉난방기' 제품이 에너지대상(산업부장관상)을, '스마트 에어컨 Q9000', '노트북 Book 9' 및 'LED Curved TV'제품등 9개 제품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 삼성전자 '4way 카세트 냉난방기'

4way 카세트 냉난방기는 연중 사용하는 냉/난방 겸용의 상업용 제품으로서 전기 요금 저감을 위해 고효율 마이크로 채널 실외 열교환기와 압축기 고속화 기술을 통해 국내 냉난방기 중 최고 효율인 5.51(R)을 달성했다.
 
특히 고효율 마이크로 채널 실외 열교환기는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유일하게 적용중인 기술로서 이를 통해 에너지 효율 향상은 물론 냉매 사용량을 최대 35% 저감하여 지구 온난화 방지에 기여할 수 있다.
 
또 초고효율 BLDC 압축기와 초절전 팬을 적용해 일반 정속형 제품보다 전기요금을 75%나 줄인 스마트 에어컨 Q9000, 독자적인 배터리 장수명 알고리즘으로 수명 Cycle을 3배 가량 향상한 노트북 Book 9, 고효율 LED광원 및 아날로그 전류제어 방식을 적용한 에너지 고효율 LED 커브드 TV'가 에너지 특별상을 수상해 그 이름값을 톡톡히 했다.
 
그 외에도 키친핏 하냉동 냉장고, 엑티브워시 세탁기, DVM S, 스마트 제습기, 스마

▲ 삼성전자 'LED Curved TV'

트 공기청정기 AX7000/9000이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하며 다양한 제품 분야에 걸친 에너지 기술 개발 실적을 인정받았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말 기준 전체적인 제품의 에너지 효율을 6년 전보다 42% 향상시키고 지난해 총 3027개 모델에 대해 국제적인 환경마크를 취득하는 등 에너지 절감과 친환경 활동에 역점을 두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