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폴리스’, ‘프리즘’으로 구성

뉴타닉스(한국지사장 김종덕)는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 뉴타닉스 .넥스트 컨퍼런스에서 인비저블(invisible) 인프라스트럭쳐를 구현할 차세대 XCP(Xtreme Computing Platform)를 공개했다.

‘뉴타닉스 아크로폴리스(Nutanix Acropolis)’와 ‘뉴타닉스 프리즘(Nutanix Prism)’ 등 두가지 포괄적인 솔루션으로 구성된 XCP 신제품을 통해, IT 팀은 인프라스트럭처 자원과 하이퍼바이저에 상관없이 보다 쉽고 단순하게 업무를 인한 어플리케이션 환경을 관리할 수 있게되었다.

이들 제품은 업계 선도적인 하이퍼컨버지드 솔루션을 확장해, 인프라스트럭처로부터 애플리케이션의 독립성을 구현하며, 첨단 애플리케이션 모빌리티, 네이티브 가상화와 간편한 검색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같은 혁신을 통해 데이터센터를 단순화하고 비용 절감을 이루며 서비스 중심의 인프라스트럭쳐 관리를 강화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대다수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들은 도입과 사용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관리 비용의 소모가 클 뿐 아니라 확장이나 마이그레이션이 어려운 전통적인 스토리지 및 가상화 제품에서 구동되고 있다. 

기업에서는 낮은 비용으로 클라우드 수준의 확장성, 탄력성, 민첩성과 유연성, 그리고 더 나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레벨과 신뢰도 높은 보안성을 갖춘 인프라스트럭처를 요구하고 있다. 

뉴타닉스 XCP는 전체 인프라스트럭쳐의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보다 가볍게 할 수 있게 만들며, 기존 데이터센터 솔루션 사용자들이 느끼던 혁신의 어려움과 재정적 부담을 경감시켜 준다.

뉴타닉스의 설립자이자 CEO인 디라즈 판데이(Dheeraj Pandey)는 “큰 변화를 일으키는 기술의 대부분은 우리가 미처 생각지도 못했던 것들로서, 계속 동작하며 필요에 따라 용량을 확장하고 스스로 복원하는 기술들이다.”라며, “우리의 웹스케일 엔지니어링과 단순한 디자인에 기반하여, 우리는 이전에 스토리지를 보이지 않게 구현한 것과 마찬가지로 가상화를 보이지 않게 만들 것이며, 엔터프라이즈 IT 환경에 대한 기대치를 다시 한번 고양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IDC의 수석 부사장인 매트 이스트우드(Matt Eastwood)는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 시장에서 52%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뉴타닉스는 모든 규모의 기업들에 대해 데이터 스토리지를 현격히 단순화시킬 수 있는 능력을 이미 보여준 바 있다”며, “뉴타닉스의 이번 신제품은 레거시 가상화 스택의 비용과 복잡성이라는 문제를 해결하고 IT 팀의 역량을 강화해 비즈니스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더욱 중요한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