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감미디어 제작 기업 지원 나서

동신대학교 실감미디어기반조성사업단(허기택 단장, 이하 실감미디어 사업단)은 지난달 코엑스에서 열린 영상, 음향, 조명전시회 '2015 KOBASHOW' 참가해 실감미디어 사업단 사업에 대한 성공적인 홍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시회에 참가한 실감미디어 사업단은 몰입형 실감 영상, 실감 학습 콘텐츠, 증강현실(AR) 글래스, 가변형 다면 TV 시스템 기술, 4K 표준모니터, 4K On-Set 시스템, 4K 영상 제너레이터, 실감오디오 분석기 등 실감미디어(Realistic Media) 콘텐츠 및 하드웨어를 현장에 전시하고 관련 기업들을 대상으로 해당 사업과 실감미디어에 대한 홍보에 나섰다.

코바쇼 실감미디어 사업단 부스에서는 LG전자와 소니(SONY) 등 대기업 관계자들의 8K 영상 소스 공유와 추후 제작에 대한 상담을 비롯해 다양한 중소기업 관계자들의 상담이 줄을 이었다.

실감미디어사업단 허기택 단장은 "코바쇼 참가를 통해 우리나라의 우수한 실감미디어 기술과 실감미디어사업단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며 "앞으로 기업들을 대상으로 실감미디어 제작에 필요한 장비와 기술들을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실감미디어기반조성사업단(http://rmia.kr)은 차세대 실감미디어산업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프라, 전문인력양성, 품질인증, 기업지원의 기반 구축을 마련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는 실감미디어산업체를 발굴하며 시장 활동 및 사업화 촉진에 필요한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업단의 구축 장비 목록은 사업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간단한 사용 신청만으로 실감미디어 관련 장비 및 인력을 지원 받을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