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공기 청정하게 유지하는 기능 지원

ams(지사장 이종덕)는 위딩스(Withings)의 홈 모니터링 시스템 신제품에 휘발성유기화합물(VOC: volatile organic compound) 검출 기능을 위한 자사의 MEMS 가스 센서 부품(제품명: AS-MLV-P2)을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정밀하고, 소형이면서 전력 효율적인 AS-MLV-P2 센서는 실내 환경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주변 오염물질 수준의 변화에 대응하여 매우 정밀하게 변화하는 저항값을 만들어 낸다.

AS-MLV-P2의 크기, 정확성, 신뢰성, 저전력 소모의 특징들은 스마트홈과 IoT 기기에서 공기 청정도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위딩스의 수려한 디자인과 소형 가정용 제품들에서, AS-MLV-P2는 5Mpixel 영상 카메라, 듀얼 마이크로폰, 온도 및 습도 센서, Wi-Fi 및 Bluetooth 스마트 무선의 통합 기술을 제공한다. 

즉, 홈 모니터링 시스템 사용자는 스마트폰이나 위딩스가 제공하는 태블릿 앱을 통해 원격으로 집안을 살펴 보면서, 듣고, 느끼며 냄새를 맡을 수 있다.

AS-MLV-P2는 높은 수치일 때 인간과 동물의 건강에 유해할 수 있는 알코올, 알데히드, 케톤류(ketones), 유기산, 아민(amine), 지방족화합물(aliphatic), 방향족탄화수소(aromatic hydrocarbons)와 같은 유해한 대기 오염물질과 관련된 환원성 가스를 줄일 수 있도록 주변 오염물질 농도를 측정한다.가정용 앱에서, 센서는 이러한 화학물질을 측정하며 공기 질 등급 뿐 만 아니라 VOC 농도 측정 결과치로 변환시킨다.

홈 기기는 VOC농도가 사전에 설정한 기준을 초과할 경우 사용자의 폰이나 태블릿으로 알려주기도 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창문 열기,공기 청정기 가동하기 또는 환기 시스템의 팬 속도 증가시키기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AS-MLV-P2 센서의 정확한 VOC 검출 성능은 ams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MEMS와 금속산화물반도체(MOS: metal oxide semiconductor)기술로 구현되었다. 이 기술을 통해 홈 모니터와 같은 기기들은 가족이 숨쉬고 있는 집안의 실내 공기환경을 걱정하는 소비자에게 신뢰할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

ams의 검증된 AS-MLV-P2는 오염물질 농도를 직접 측정하여, 공기 질을 보호하고 개선시킬 수 있도록 사용자가 조취를 취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표면실장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는 이 제품은 소형 풋프린트에서 성능을 제공하며 장기적으로 안정된 동작을 제공하면서 소비전력량이 낮다(일반적으로 연속 동작에서 34mW이다).

위딩스의 세드릭 헛칭스(Cédric Hutchings) CEO는 “홈 룸 모니터의 핵심적인 기능은 사용자에게 공기질에 대한 간단하고 믿을 수 있을 만한 측정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우리는 실내 공기질 등급에 대한 완전성 여부는 핵심 오염물질에 대한 매우 정확한 측정에 달려있다고 생각한다. 이점이 우리가 홈 룸 모니터에 AS-MLV-P2를 채택한 이유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센서만 뛰어난 제품이 아니라, ams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설계 전문 기술력과 엔지니어 팀의 지원력도 매우 훌륭하다. 이러한 강점을 통해 우리는 AS-MLV-P2를 우리 제품 설계에 어려움없이 통합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AS-MLV-P2 가스 센서는 양산 수량으로 이용할 수 있다.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14.30 달러에 책정되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