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옵션으로 설계 유연성 제공

페어차일드가 낮은 온 저항(Rdson) 및 최저 출력 정전용량(Coss)을 다양한 패키지로 제공하는 800V SuperFET II MOSFET 제품군을 소개했다.

이 제품군을 통해 설계자들은 시스템 효율, 경제성 및 600/650V 이상의 항복 전압을 요하는 고성능 솔루션의 신뢰성을 개선할 수 있으며, 필요한 부품의 수를 줄여 설계 시 보드 공간을 줄일 수 있게 된다고 한다.

800V SuperFET II MOSFET 제품군은 높은 시스템 효율과 열특성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기능을 발휘가 가능하다.

▲ SuperFET MOSFET

또한 패키지 옵션을 다양하게 지원하여 크기의 제약을 받는 설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이 제품군의 주요 응용 분야로는 LED 라이팅, LED TV 및 홈시어터 오디오 장비용 전원 공급 장치, 전원 어댑터, 서버, 산업용 전력 및 보조 전력 공급 장치뿐 아니라 마이크로 태양열 인버터 등이 있다.

페어차일드의 수석 기술 마케팅 이원화 부장은 "페어차일드의 새로운 800V SuperFET II MOSFET 제품군을 이용하여 시스템의 효율과 신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이번 새로운 제품군은 뛰어난 스위칭 성능과 낮은 온 저항 덕분에 경쟁 제품 대비 시스템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최신 super-junction 기술이 적용되어 이전보다 작은 Package로도 높은 효율을 실현할 수 있다.

또한, 높은 dv/dt 조건에서도 견고한 내장 다이오드 특성 덕분에 산업용 브릿지 회로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 라고 설명했다.

SuperFET II MOSFET은 Rdson 범위가 4.3 Ohm에서 60 mOhm까지 26개의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넓은 범위의 표준 패키지 옵션이 제공되므로 설계자들은 응용 분야에 따라 최상의 소자를 적용할 수 있는 선택의 폭과 유연성을 누릴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번 신제품의 핵심 제품인 FCD850N80Z은 매우 낮은 850mOhm의 RDSon(max)을 가지는 DPAK제품으로, 타사 제품 대비 6~11% 더 낮은 Rdson(max) 및 8~13% 더 낮은 Coss(@400V)를 가지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높은 시스템효율을 요하고 크기에 제약이 있는 LED 라이팅 응용 분야에 이상적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