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반의 크기와 무게에도 우수한 성능 유지

에릭슨은 인구밀도가 높은 지역에서 추가 사이트 확보에 고심하고 있는 통신사업자들에게 기존 부지의 벽 공간을 활용하여 안전하게 건물의 데이터 용량을 5배까지 추가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했다.

에릭슨은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5에서 모듈형식의 새로운 라디오 시스템을 선보였으며, 이동통신망이 구축되는 방식을 재정의하였다.

▲ 에릭슨 라디오 시스템 포트폴리오

에릭슨 라디오 시스템의 모듈형식의 구조는 멀티 표준, 멀티 주파수밴드 그리고 멀티 레이어를 지원하며, 5G 기술 혁신에 필요한 요구 사항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구축에 필요한 부지 확보 문제를 감소시키며 동시에 에너지 효율을 50% 이상 향상시키고 용량의 밀도를 3배 이상 높여준다.

5G가 상용화될 것으로 예측되는 2020년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월기준 25엑사바이트(Exabytes)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에릭슨 라디오 시스템은 통신사업자가 이처럼 급속히 증가하는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한다.

또한 새로운 포트폴리오는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Radio Access Network, RAN) 소유 총비용(TCO)을 20%까지 낮춰준다. 통신사업자들은 새로운 에릭슨 라디오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현재의 모바일 네트워크를 진화시키고 미래의 요구사항들을 대비할 수 있고 설비투자(CAPEX)와 운영비용(OPEX)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에릭슨의 수석부사장 겸 무선 사업부 총괄인 아룬 반살(Arun Bansal)은 “에릭슨은 항상 무선 네트워크 기술을 선도하고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성능에 있어 타협하지 않는다. 풍부한 경험을 갖춘 에릭슨 R&D 팀은 시스템 성능 저하없이 크기와 무게를 절반으로 줄인 새로운 라디오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멀티 표준, 멀티 주파수밴드 그리고 백홀 기능이 통합된 멀티 레이어 아키텍처를 특징으로 하는 에릭슨 라디오 시스템은 5G의 원년이 될 2020년으로 향하는 통신사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가장 이상적인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