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정 정확도·간편한 사용·전력 소모 특성화 성능 제공

키사이트코리아가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로운 인테그라비전(IntegraVision) 전원 분석기에 대해 소개했다.

키사이트의 인테그라비전 전원 분석기는 정확한 전원 측정과 터치 방식의 시각화 기능이 결합된 제품으로, 전자기기의 파워 변환 시스템을 설계하고 테스트하는 연구개발 엔지니어들이 보다 실시간으로 변하는 전류, 전압 그리고 전력을 표시해 설계에 대한 성능을 직접 확인하고, 측정하고, 입증할 수 있게 한다.

그간 전자 전력 변환 시스템을 담당하는 엔지니어들은 전원 인버터나 컨버터, 범용 전원 공급기, 배터리 시스템, 차량 및 항공기 파워 시스템, 조명 시스템/전자 안정기 같은 다양한 장치에서 요구되는 단계적 효율 개선 특성을 보기 위해 높은 측정 정확도를 필요로 했다.

▲ 카리 파버 키사이트 매니저가 새로운 인테그라비전 전원 분석기를 소개하고 있다.
인테그라비전 전원 분석기는 기존 파워 분석기가 엔지니어들에게 제공하지 못하는 측정 정확도와 간편한 사용, 전력 소모 특성화하는 성능 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엔지니어들은 별도의 오실로스코프를 사용하지 않아도 복잡한 테스트를 단순화시키면서 구성 시간도 단축할 수 있는 제품이 출시할 수 있게 됐다.

또 인테그라비전 전원 분석기는 0.05%의 기본 정확도와 16비트 분해능을 갖췄다. AC및 DC 전력 소비량, 전력 변환 효율성, 운용중 응답특성, 주파수, 위상 및 고조파와 같은 일반적인 AC 전력 파라미터들을 빠르고 쉽게 측정하고자하는 R&D 엔지니어들에게 이상적이다.

더불어 초당 5M 샘플 수준의 디지타이징 속도와 2㎒ 측정 대역폭을 통해 매우 동적인 조건에서도 전력 소비량을 특성화할 수 있다.

카리 파버(Kari Fauber) 키사이트 파워 및 에너지 디비전 제너럴 매니저는 “인테그라비전 전원 분석기는 전원 분석기의 높은 정확성과 스코프에서 사용하는 파형 시각화를 갖춘 신제품으로 R&D 및 설계 검증 엔지니어가 보다 쉽고 정확하게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하거나 설계 제품의 전원 효율성 최적화할 수 있게 돕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엔지니어가 오실로스코프 사용자라면 별도의 교육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터치스크린을 이용한 파워 측정으로 이전 보다 짧은 시간 내에 원하시는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인테그라비전 전원 분석기는 최대 절연 입력 1000Vrms(CAT II)의 넓은 레인지와 같은 유연성을 통해 여러 가지의 테스트 시나리오에 적용될 수 있다. 또 모든 채널은 기본적으로 외부 센서 입력 및 2Arms, 50Arms 직류 전류 직접 입력을 제공한다. 외부 센서 입력은 최대 10V 풀 스케일의 전류 프로브와 센서를 지원한다.

인테그라비전 전원 분석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키사이트 인피니비전(InfiniiVision) 6000 X 시리즈 오실로스코프 기술을 기반으로 핀치, 줌, 스크롤 기능을 갖춘 12.1 인치 멀티 터치 정전식 터치 스크린을 장착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엔지니어의 의견을 반영하여 개발됐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