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반도체(www.nxp.com, 이하 NXP)가 PKE(Passive Keyless Entry), 원격 제어를 위한 RF 송신기, 도난 방지 장치를 모두 통합한 스마트카 액세스용 원칩 솔루션인 ‘NCF29A1’을 발표했다.

NCF29A1은 웰컴 라이트(welcome light)나 워크 어웨이 잠금(walk-away locking) 등 향상된 자동차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고 작동 범위를 확장하며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다.

또 저전력 소모에 따른 최대 40% 긴 배터리 수명과 고집적 설계를 통한 낮은 시스템 원가, 작은 크기라는 특징과 함께 소비자들에게 핸즈 프리, 원활한 자동차 액세스 및 잠금 경험을 제공한다. 

이로써 OEM업체들은 자동차 스마트 키는 물론, 휴대용 및 웨어러블 기기용 내장형 PKE(Passive Keyless Entry) 솔루션을 위한 고유의 디자인을 보다 유연하게 개발할 수 있게 됐다.

드루 프리먼(Drue Freeman) NXP 자동차 마케팅 및 영업 담당 수석 부사장은 “끊김없이 이어지는 모빌리티 경험은 중요한 사회적 트렌드가 되고 있다. 스마트한 자동차 액세스는 운전자가 자동차에 대한 첫 번째 터치 포인트이자 소비자 경험의 출발 지점”이라며 “NXP는 최대한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와 같은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자동 원격 자동차 관리를 위한 선도적인 혁신 기술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새로운 통합 칩은 작동 범위를 확장하고 전력 소모와 시스템 원가를 낮추며 자동차 키 또는 휴대형 기기의 극히 적은 공간을 차지한다”며 “OEM 업체들이 자체 제품과 서비스를 혁신하고 차별화할 수 있도록 돕는 자동차 액세스 혁신 기술을 선도하는 것은 시장 리더인 NXP 반도체가 수행해야 하는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NCF29A1은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15의 센트럴 플라자 9(CP 9)에 위치한 NXP 부스에서 시연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