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를 떠올릴 때 생각나는 사람은 모두 제각각이지만 선물을 받고 싶어 하는 마음은 같다. 매해 가족, 친구, 연인 등 소중한 사람에게 어떤 선물을 줄지 고민하게 된다. 감성을 울린 2014년, 아날로그 시대의 편지처럼 간직할 수 있는 선물은 없을까?

외장 SSD에 담은 영상이 해답이 될 수 있다. IT시대를 살아가는 현 세대에게는 편지보다 영상으로 마음을 전달하는 것이 익숙하다. 더욱이 영상은 편지보다 다양한 방식의 느낌 전달이 가능해 보다 효과적이다.

새로텍에서 출시한 ‘팜 미니’는 MLC 낸드 플래시 타입의 mSATA가 내장돼있고 SATA3 6G, UASP 및 USB3.0를 지원해 최대 480MB/s 초고속 성능을 보이는 외장 SSD다. 신용카드보다 작고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로 주머니, 핸드백, 가방 등에 넣어 휴대하기에 적합하다.





▲ 세로텍 외장SSD '팜 미니'.






또 낸드 플래시 MLC 타입의 mSATA SSD가 탑재돼있어 초고속, 저전력, 무소음, 무진동의 뛰어난 안정성을 보장한다.

더불어 WTG(Windows To Go)를 지원해 이동식 저장장치에 윈도우를 설치하고 어느 PC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 OTG 젠더를 기본으로 제공해 스마트폰, 태블릿 PC의 대용량 확장 메모리로도 사용가능하다. 아울러 데이터는 물론 OS까지 아예 통째로 원하는 시간에 자동 백업할 수 있는 NTI 백업 소프트웨어(NTI EZ Now)를 기본 소프트웨어로 탑재해 파일 및 폴더 백업뿐만 아니라 시스템 전체 백업을 지원한다.

팜 미니는 아노다이징 표면 가공기법을 채택해 내구성이 매우 뛰어난 제품이다. 알루미늄 표면 질감을 그대로 살린 고급스런 느낌과 USB 연결시 다양하게 변하는 LED 색상이 외장SSD의 세련된 디자인을 한층 살린다.

이 외장SSD는 스마트폰, 태블릿 PC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OTG 젠더와 USB 케이블, 제품 보호용 파우치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128G, 256G, 500G, 1TB 용량 중에서 선택가능하다.

버바팀의 ‘vx450’은 SSD MLC를 탑재해 뛰어난 속도를 구현하고 UASP(USB Attached SCSI Protocol)도 지원한다. 신용카드와 비슷한 크기로 저전력 설계와 충격방지 설계를 갖춰 외부 보안에 뛰어나 휴대하기 적합하다.

또 vx450에는 데이터 백업 및 복사, 복구가 가능한 네로백잇업(NeroBackitUp) 소프트웨어가 내장돼있다. 트림 기능도 지원하고 있으며 전용 파우치로 생활기스로부터 제품을 보호할 수 있다. 블랙색상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128G, 256G의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됐다.

리뷰안테크의 ‘리뷰안 워프USB’는 USB로 연결해 사용하는 외장SSD다. USB 안에 윈도우를 저장해 어느 컴퓨터에서나 짧은 시간에 부팅한 후 실행할 수 있다.

또 컴퓨터 자체의 HDD와 무관하게 작동되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종료해도 기존의 HDD를 망가뜨릴 염려가 없다. 이 제품은 신용카드 정도의 두께와 크기, 무게를 가지고 있어 휴대하기에도 좋다.

제이씨현시스템의 ‘퓨어 스틸(PURE STEEL) USB 3.0’은 순도 100% 알루미늄 하우징으로 삼성 정품 SSD가 내장돼있다.

또 SATA3와 USB3.0을 지원해 빠른 대용량 파일 전송이 가능하고 기존 일반 외장HDD 대비 최대 10배 이상의 전송속도를 보인다.

더불어 윈도8.1, 맥OS 등의 최신 운영체제 사용시 UASP(USB Attached SCSI Protocol) 기능이 활성화돼 기존 USB3.0보다 최대 70% 속도가 향상됐으며 보다 안정감 있고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가 가능하다.

아울러 제품의 순도 100% 알루미늄 소재는 뛰어난 방열 효과로 케이스는 물론 하드디스크와 데이터의 안전을 책임지며 표면 헤어라인에 처리된 풀 알루미늄 바디와 인디케이터 LED 채용은 세련된 디자인과 감촉을 제공한다.

클래러스의 ‘비텐(Be10)’도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높은 외장SSD다. mSATA3.0과 USB3.0을 지원해 읽기속도와 쓰기 속도가 빠르며 별도 연결 케이블없이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의 USB 포트에 직접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120GB에서 1TB까지 용량이 다양하고 데이터 보안 문제를 위해 보안 소프트웨어를 기본 제공하고 있다. 또 태블릿이나 휴대폰과 연결하는 OTG(On To Go)기능, 집이나 사무실에서 쓰는 내 PC 환경 그대로 어디서나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WTG(Window To Go) 기능이 포함돼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