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 이하 ST)가 새로운 STM32 오픈 개발 환경(ODE, Open Development Environment)을 선보였다.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을 사물인터넷 등에서 주요 기능을 제공하는 ST의 첨단 구성 제품과 통합해 보다 효율적인 개발 방향을 제시한다.

새로운 STM32 오픈 개발 환경은 유연하고 사용이 편리하며 경제성도 우수하도록 고안됐다. 원하는 STM32 누클레오 개발 보드를 선택한 후 센싱, 제어, 연결성, 전력, 오디오 등 필요한 기능에 맞는 플러그인 스택형 STM32 누클레오 확장 보드를 선택하면 최종 설계까지 빠른 전환이 가능한 부품들로 구성된 프로토타입 제품용 하드웨어 플랫폼이 완성된다.

STM32큐브 툴과 소프트웨어는 IAR EWARM, 케일 MDK, GCC 기반 IDE 및 온라인 엠베드와 같은 유명 개발환경에서도 작업이 가능할 뿐 아니라 STM32 누클레오 개발 보드를 구성하고 추가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해 확장 보드에서 해당 기능을 생성하고 구동할 수 있다.

ST 폴 그림(Paul Grimme) 매스 마켓 및 온라인 마케팅 프로그램 수석 부사장은 “ST는 임베디드 시스템에 주요 기능을 제공하는 최첨단 구성 제품을 폭넓게 갖추고 있고 이번 STM32 오픈 개발 환경은 이러한 구성 제품을 모듈화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빠른 프로토타입 제품화와 혁신 제품 개발을 지원한다”며 “우리 고객사들은 사용자 친화적인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와 함께 STM32 누클레오 개발자 보드에 지원되는 500종 이상의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선호하는 IDE를 사용하여 안정감과 친숙함이 있는 환경에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이점까지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STM32 제품군은 초저전력의 STM32 L0 시리즈에서 초고성능의 STM32 F7 시리즈까지 망라하고 있다. STM32 누클레오 개발 보드는 이제까지 STM32 F0, F1, F3, F4 및 초저전력 STM32 L0, L1 칩을 지원하는 총 9개가 출시됐다. 이 보드들은 ST 모포 및 아두이노와 호환이 가능한 헤더가 온보드 형태로 제공되어 더욱 폭넓은 개발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시판되고 있는 ST의 확장 보드에는 모션 및 환경 센싱, 블루투스 스마트, 모터 제어, 근거리 무선통신 기능이 있으며 배터리 관리, 와이파이, 서브 기가헤르쯔 무선 통신, 광/근접 센싱, 오디오 확장 보드를 2014년 말에 선보일 계획이다.

STM32큐브 확장 소프트웨어는 모든 STM32 누클레오 확장 보드용으로 무료 제공되며 STM32 큐브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와 호환이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