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테라데이타가 ‘빅데이터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해 국내 빅데이터, DW및 통합 데이터 마케팅 관리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고 밝혔다. 실제적인 사례들이 증가에 따라 점차 본격화되고 있는 국내 빅데이터 시장을 공격적으로 선점하기 위한 전략이다.

테라데이타가 빅데이터 시장 공략을 위해 새롭게 재정비한 ‘빅데이터 포트폴리오’는 기존 EDW안에 빅데이터를 통합해 로지컬 데이터 웨어하우스(LDW)를 구현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솔루션이다. LDW는 가트너에서 기존의 EDW에 빅데이터를 통합해 사용자가 손쉽게 데이터를 조회 및 분석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새로운 아키텍처다. 데이터의 유형 및 저장 위치와 관계없이 사용자에게 하나의 가상적인 정보 원천을 제공하는 데이터 가상화, 분산 처리 및 데이터 저장을 위한 레퍼지토리 등이 핵심 기술이다.

테라데이타의 ‘빅데이터 포트폴리오’는 크게 ‘테라데이타 쿼리그리드 데이터 패브릭’, ‘테라데이타 인텔리전트 메모리’, ‘테라데이타 애스터 디스커버리 플랫폼’ ‘커넥션 애널리틱스’의 4가지 강점을 가지고 있다. 다른 경쟁사의 솔루션과 차별화된다.

‘테라데이타 쿼리그리드 데이터 패브릭'은 다양한 베스트-오브-브리드 솔루션을 하나의 조직화된 분석 에코시스템으로 결합한 것이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비즈니스 니즈에 따라 파일 시스템, 운영 시스템, 데이터 유형, 분석 엔진. 시스템 설계 특성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테라데이타는 테라데이타 데이터베이스 15.10 기반 테라데이타 인텔리전트 메모리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이로써 고객들은 새로운 메모리 및 CPU 최적화를 통해 시스템 효율성과 분석 성능을 크게 높일 수 있게 됐다. 또 메모리에 대한 투자로부터 최대한의 효과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 이 같은 성능 향상은 메모리 대역폭의 부하 감소, CPU 효율성 증가, 디스크 I/O 감소를 비롯해, 전체적인 시스템 효율성을 높이는 결과를 가져온다.

테라데이타 인텔리전트 메모리의 강점은 쿼리 파이프라이닝 및 새로운 인-메모리 테이블 구조 지원, CPU 명령어 및 캐시 활용, 새로운 데이터 사용빈도 측정 방식의 향상으로 요약할 수 있다는 것이다.

‘테라데이타 애스터 디스커버리 플랫폼’은 빅데이터를 저장, 분석, 시각화하는 완벽한 빅데이터 플랫폼이다. 다양한 통계, 데이터 마이닝, 머신러닝 기능을 제공하며, 한국어를 포함한 다국어 텍스트마이닝,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분석, GIS기반의 공간 빅데이터 처리능력을 제공하는 디스커버리 플랫폼이기도 하다. 이 플랫폼은 빅데이터 저장 및 쿼리 기능, 통계 분석 및 데이터 마이닝 기능, 다국어 텍스트 마이닝 기능, 소셜 네트워크 분석 기능, GIS기반의 공간 빅데이터 처리 기능을 하나의 패키지 형태로 구현할 수 있다.

‘커넥션 애널리틱스’는 사람, 제품, 프로세스간 상황인식 관계를 분석한다. 이에 새로운 차원의 데이터-주도적 분석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보다 풍부하고 강력한 통찰력을 제공하며, 플랫폼에 선구축되어 바로 실행이 가능하다. 시간, 비용, 자원을 대량 투자하지 않고도, 대용량의 다양한 이종 데이터 세트에 대한 고급 분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조직들은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 구성, 사기행위 및 고객 이탈에 대한 보다 신속한 예측, 뛰어난 고객 경험 제공 등을 제공할 수 있다.




▲ 테라데이타 연구소 스캇 나우 대표

 




테라데이타 연구소의 스캇 나우(Scott Gnau) 대표는 “테라데이타는 40여 년간 빅데이터 및 데이터 분석에만 주력해 빅데이터의 본질을 가장 잘 이해하는 벤더이다. 테라데이타는 기존의 EDW에 빅데이터 분석을 포괄하여 기업이 원하는 모든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다. 또 빅데이터에 대한 CIO의 고민을 가장 잘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다고 자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성공적인 빅데이터 프로젝트를 위해서는 최고의 솔루션과 더불어 풍부한 경험과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 테라데이타는 빅데이터 분석에 최적화된 ‘빅데이터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하고 ‘테라데이타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기업들이 각 업무에 맞는 최적화된 플랫폼을 통해 성능 향상 및 비용 절감을 이룩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성공적인 빅데이터 도입을 위한 완전한 솔루션 패키지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