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M Nucleo 보드


element14(www.element14.com)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japan.co.jp)의 STM Nucleo 보드 라인업 전체를 통해 기존의 개발 보드 제품군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9종의 보드는 저렴한 가격과 유연한 개발상을 제공한다.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라인업을 사용한 프로토타입 제작 시 시간을 크게 단축시킨다.

STM32 Nucleo보드에는 아두이노 유노 리비전 3 커넥터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자체 확장 모르포 핀헤더가 장착됐다. STM32 ARM Cortex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지원한다.

또 저전력 블루투스, 와이파이, GPS, NFC, 지그비, 사물인터넷, 음성녹음 및 멀티센서 등 다양한 전용 에드온 실드 보드를 쉽게 구할 수 있어 확장이 용이하다.

새롭게 출시한 이 보드는 ST-Link 버거/프로그래머를 통합한다. IAR, Keil, mbed 및 GCC 기반 IDE와 같은 개발 환경도 지원한다.

element14 한국의 정재철 지사장은 이번 출시에 대해 “저예산으로 무선 연결, 멀티미디어, 사물인터넷 등을 이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다용도성을 요구하는 엔지니어들이 있다. 이번에 출시한 9종의 보드는 이러한 엔지니어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뛰어난 유연성과 성능을 지닌 제품이다”고 전했다.

STM32 Nucleo보드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제품 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