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DA3x Key Comparison


TI코리아(www.ti.com)가 새로운 오토모티브용 시스템온칩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오늘 밝혔다.

최근 세계 각국의 정부에서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자동차를 구입할 것을 장려하면서 자동차 업체들이 보다 높은 NCAP 점수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TI가 새롭게 출시한 ADAS SoC는 자동차업체들이 NCAP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ADAS 솔루션 출시로 자동차 업체들은 도로 상에서 충돌을 줄이고, 엔트리카 및 중형차에서 보다 향상된 자율 운전 경험을 가능케 하는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수 있게 됐다. TDA3x 프로세서는 보행자와 이륜차에 대한 자율 응급 브레이크, 전방 추돌 경고, 차선 유지 지원과 같은 비용에 민감한 NCAP 프로그램을 충족시켜준다.

다른 TDA 디바이스와 동일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개발된 TDA3x 시리즈는 TDA2x 시리즈에 이어 전방 카메라, 서라운드 뷰, 퓨전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 후방 카메라와 레이더 애플리케이션도 이용가능하다.

TDA3x 솔루션 고객들은 제공되는 TI Vision SDK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를 통해 엔트리급에서부터 고급형에 이르는 다양한 차종에 적합한 ADAS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최적화된 알고리즘을 보다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어 투자와 비용을 절감하며 출시시간을 앞당겨준다.



▲ TDA3x Chip



또 TDA3x 솔루션은 DDR과 플래시 메모리를 포함하고 있는 PoP를 출시해 ADAS 카메라나 레이더 시스템을 소형화할 수 있도록 했다. TDA3x 패키지 상단에 메모리와 플래시 탑재가 가능해 풋프린트와 보드의 복잡성을 줄인다. 이에 모듈의 크기를 늘리지 않고도 프로세싱 성능을 높일 수 있게 됐다. Micron, ISSI, Winbond 같은 여러 메모리 업체에서 TDA3x SoC를 위한 맞춤형 PoP 메모리를 공급할 예정이다.

더불어 TDA3x 프로세서는 로우 베이어 센서를 가능케 하는 ISP를 통합해 솔루션의 크기나 비용, 복잡성을 줄이며 향상된 이미지 품질을 달성한다. TDA3x SoC 제품들은 잡음필터, 컬러 필터 어레이, VNTF, 노출 및 화이트 밸런스 제어 등 포괄적인 ISP 기능을 갖고 있으며, WDR 및 렌즈 왜곡 교정도 선택적으로 지원된다.

TI의 새로운 프로세서는 ISO 26262 ‘기능 안전성’ 규격의 요구사항도 충족하도록 개발됐다. 수상 경력을 가진 TI의 Herculess TMS570 안전성 MCU 제품군으로부터 다양한 진단 기능을 차용해 기존 TDA2x 플랫폼의 안전성 컨셉을 향상시킨다. 이에 TDA3x 프로세서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기능 안전성’ 요구를 충족함과 동시에 시스템 차원의 ‘기능 안전성’인증을 보다 효율적으로 달성하는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게 됐다.

TI는 TDA3x 프로세서를 이용하기 위한 전원관리 IC(PMIC)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개발 시간을 단축하면서 위험성을 낮출 수 있게 됐다. 이 PMIC는 ADAS 애플리케이션의 제한적인 공간 요구를 충족하며 시스템 비용을 절감한다.

현재 TDA3x 프로세서는 양산 자동차 업체 고객을 위해 공급되고 있다. 15×15mm 및 12×12mm PoP의 2가지 패키지 타입으로 제공되며, TI Vision SDK, EVE 및 DSP 라이브러리 일체를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