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충전 배터리인 엔필름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enfilm-nb)가 두께 0.25mm미만의 첨단 충전 배터리인 엔필름(EnFilm™)의 한정 생산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 ST마이크로 | 문의 02-3489-0114



종이처럼 얇은 이 배터리는 그 동안 배터리 표준 크기 문제와 같은 제약을 받았던 개발자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뿐 아니라 차세대 개인용 디바이스 및 사물인터넷 제품들의 전원으로 이상적이다. ST의 EFL700A39 EnFilm 고체 상태 리튬 박막 배터리는 두께 220μm, 크기 25.7mm× 25.7mm로 초박형 기기에 매우 적합하다. 


표면실장형 단자를 통해 회로 기판에 직접 부착할 수 있으므로 조립이 간단하고 와이어나 커넥터가 필요 없다. 테이프-앤-릴(tape-and-reel) 패키징을 옵션으로 선택하면 고속 자동 배치도 가능하다.




자력계 대체 가능한 MEMS 자이로스코프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가 석유·가스 시추 장비의 일반적인 작업 온도 175℃를 견디도록 설계된 MEMS 자이로스코프를 출시했다.


▲ 아나로그디바이스 | 문의 02-2155-4200



새롭게 출시된 ADXRS645 MEMS 자이로스코프는 시추장비에 있어 주요하게 여겨지는 진동에 대한 내구성(vibration immunity)과 ±2,000°/s의 최소 회전 계측 범위를 제공한다. 또한 각 회전 센싱 기능이 있어 드릴 스트링의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 이러한 효과로 인해 ADXRS645 MEMS 자이로스코프를 경우, 굴착 장비의 수명이 줄어들 뿐만 아니라 고장으로 인한 다운타임이 줄어 석유·가스 업계의 시추 작업자들은 비용절감의 효과를 누리게 된다.


ADXRS645 MEMS 자이로스코프는 시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ADI의 정밀 고온부품제품군의 하나다. 5V의 낮은 단일 전력원으로 작동하며 175℃에서 최소 1000시간 이상 작업이 가능하다.




히트싱크 내장한 스텝다운 μModule 레귤레이터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히트 싱크가 내장된 15mm× 15mm×5.01mm BGA 패키지 크기의 트리플 출력 스텝다운 μModule(마이크로모듈) 레귤레이터(제품명: LTM463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열 성능이 효율적인 패키지를 통해 LTM4634는 3개 출력(5A, 5A, 4A) 모두에서 전체 전류를 제공할 수 있으며, 200LFM 에어플로우 및 65°C 주변 온도에서 70W의 출력 전력을 제공할 수 있다.

외부에 13개의 세라믹 커패시터와 3개의 저항이 추가되면 LTM4634는 양면 PCB의 4.5㎠의 면적을 필요로 한다.


▲ 리니어 | 문의 02-792-1617



LTM4634는 3개의 DC/DC 컨트롤러, 파워 스위치, 인덕터 및 보정 부품을 단일 패키지에 포함시킨다. 채널 1과 2의 출력 전압은 0.8V~5.5V 사이에서 조절 가능하고, 세 번째 채널은 0.8V~13.5V로 조절 가능하며, 전체 라인, 부하 및 온도 조건에서 ±1.5% 정밀도를 각각 제공한다.

 

클록 트리 설계 복잡함 덜어줄 웹 기반 유틸리티

실리콘랩스(www.silabs.com)가 고속 네트워킹, 텔레콤, 데이터 센터 장비를 포함해 폭넓은 인터넷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클록 트리 설계의 복잡함을 감소시키는 온라인 타이밍 유틸리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실리콘랩스사에 따르면 새로운 클록 트리 엑스퍼트 툴을 통해 임베디드 개발자는 몇 분 만에 정교하고 간소화된 클록 트리 블록 다이어그램을 생성하여 시스템 설계를 단순화하고 BOM 수를 감소시키면서 시장 출시시점을 앞당기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 실리콘랩스 | 문의 02-551-8600



실리콘랩스는 부품 선택과 클록 트리 개발을 단순화하기위해 필요한 툴을 제공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실리콘랩스의 DSPLL 및 멀티신스 기술을 활용한 웹 기반의 클록 트리 엑스퍼트 툴은 타이밍 BOM을 가장 적은 부품수로 통합하기 위해 필요한 고집적, 낮은 지터, 주파수가 유연한 클록과 오실레이터의 결합을 추천함으로써 클록 트리 설계 부담으로부터 자유롭게 한다.

클록 트리 엑스퍼트는 사용자가 필수 주파수, 클록 수, 희망하는 신호 포맷을 입력하면 최소의 타이밍 부품을 사용해 몇 초 만에 추천 클록 트리를 생성한다. 숙련된 사용자는 스펙에 대한 클록 트리를 설계할 수 있는 ‘Build Your Own’환경도 이용가능하다.

  


액션 카메라 및 내비게이션에 최적화된 PMIC

고성능 아날로그 IC 및 센서 전문기업인 ams(www.ams.com)는 설정 변경이 가능한 PMIC(power management IC) 신제품 AS371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AS3715는 액션 카메라, 내비게이션, 태블릿, 미디어 플레이어, 게임기 등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는 휴대용 기기에 적합한 전력 솔루션에서 요구되는 모든 필수 전력 관리 빌딩 블록을 내장하고 있다.


▲ ams | 문의 02-3490-3400


기능성이 뛰어난 이 제품은 스타트업 컨피규레이션(start-up configuration, 시작 옵션 설정)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전력 시스템의 동작은 다른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에 맞도록 쉽게 조정될 수 있다.

스타트업 시퀀스의 프로그램 기능과 내장된 DC-DC 컨버터의 출력에 대한 프로그램 기능을 통해 설계 팀은 보드 설계를 다시 되돌리지 않고도 언제라도 최종 제품의 스펙을 변경할 수 있다. 이 디바이스는 8개의 GPIO, 1.5A 출력을 지원하는 충전회로, I2C 인터페이스, 3개의 전류 싱크, ADC 및 와치독 타이머도 제공한다.

DC-DC 컨트롤러는 외부 전력단을 제어하여 사용자가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PCB 라우팅을 단순화시키고 넓은 보드 면적에서 전력과 발열을 배분한다. 이 제품은 단일 또는 듀얼 위상 컨트롤러로서 옵션 설정을 지원한다. 즉 시스템의 효율 스윗 스팟(sweet spot)이 설계상 요건과 크기 제약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DC-DC 컨트롤러는 최대 8A의 출력 전류를 관리할 수 있다.




170μW 전력 장벽 깬 차세대 센서 허브

초저전력 CSSP(고객별 표준 제품) 분야의 전문 업체인 퀵로직(www.quicklogic.com)은 자사 센서 허브(Sensor Hub) 로드맵의 두 번째 CSSP 솔루션인 새로운 플랫폼 ArcticLink 3 S2를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인 차세대 플랫폼은 기존 플랫폼 성능과 비교해 4배 빠른 연산 캐파, 4배 향상된 온보드 알고리즘 용량, 8배 확장된 센서 데이터 버퍼 스토리지를 제공하면서도 소비 전력은 36% 낮아진 것이 특징이다.


▲ 퀵로직 | 문의 031-601-4225


건강 및 웰니스(wellness), 실내 위치정보안내(indoor navigation), 보행자 추측항법(PDR: Pedestrian Dead Reckoning), 게임기 등 센서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요건은 배터리 수명이 관건이다. MCU 기술은 하드웨어보다 더 많은 전력을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에 전적으로 기반하고 있다.

또 ASSP와 같은 대안 기술들은 추가적인 제스처 및 상황 인식 애플리케이션과 관련한 모바일 요구 조건에 맞게 센서 허브 알고리즘을 적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추고 있지 않다. 

퀵로직의 하드웨어 기반 솔루션은 전력 효율은 훨씬 뛰어나면서도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패브릭을 통해 더욱 정교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따라서 이 같은 독자적인 아키텍처에 메모리, 성능 및 캐파 증대와 같은 특징들이 결합되어 있는 ArcticLink 3 S2플랫폼은 스마트폰 및 웨어러블 기기를 위한 최첨단 센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이상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고성능 600V 초고속 트렌치 IGBT IR66xx 시리즈

인터내셔널 렉티파이어(IR, www.irf.com)사는 고성능 600V 초고속 트렌치 게이트 필드 스탑 IGBT IR66xx 시리즈를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높은 신뢰도의 강력한 제품군은 용접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최적화되어 극히 낮은 전도 및 스위칭 손실을 특징으로 한다.


▲ IR | 문의 02-557-7613



극히 낮은 전도 및 스위칭 손실을 제공하기 위해 트렌치 박막 웨이퍼 기술을 이용하는 이번 신제품은 소프트 리커버리 저 Qrr 다이오드와 함께 패키징되어 있고 단락 회로 규격 5μs의 초고속 스위칭(8KHz-30KHz)을 특징으로 한다.

600V IGBT는 낮은 VCE(ON)와 정특성 온도 계수(PTC)를 특징으로 하기 때문에 병렬 접속이 용이하다.




산업용 설계 문제 해결해줄 새로운 감지 회로 4종

TI(www.ti.com)가 초소형, 초저전력으로 주요 파라미터를 정확히 감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4종의 새로운 디바이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들 제품은 다양한 산업용 및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온도, 습도, 주변광, 정전식 감지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TI는 이번 출시로 감지 IC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확장시키게 됐다.


▲ TI | 문의 02-551-2800


먼저 TMP007은 고집적, 비접촉 적외선(IR) 온도 센서로 TI의 열 적외선 센서 제품군에 추가된 제품이다. 연산 엔진을 통해 온칩 계산을 수행하여 대상 물체의 온도를 직접 읽을 수 있으며, 매 측정 시 단 675uJ의 전력을 소비한다.

또 1.9mm×1.9mm×0.625mm 크기로 레이저 프린터, 네트워크 서버와 같은 기업용 장비뿐 아니라 보호 릴레이 및 공정 제어 장비, 기타 공장 및 빌딩 자동화 애플리케이션 등의 공간 제약적인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온도를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초고속 WLAN 범위 확대하는 2.4GHz RF 고출력 증폭기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새로운 2.4GHz 256-QAM RF 고출력 증폭기 제품인 SST12CP2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SST12CP21은 256-QAM 및 IEEE 802.11n 시스템용으로 최저의 EVM 및 전류 소비량을 갖는다.


▲ 마이크로칩 | 문의 02-554-7200



SST12CP21은 MCS9 HT40 MHz 대역폭 변조 시(5V 및 320mA 소비전류) 1.75%의 동적 EVM으로 23dBm에 이르는 높은 선형 출력을 제공한다.

또한 802.11g/n 애플리케이션용의 경우 불과 350mA의 소비전류로 3% EVM에서 25dBm 선형 출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802.11b/g/n WLAN 및 MIMO 시스템의 범위를 크게 확장하는 동시에 최대 256-QAM 데이터 전송 속도에서도 최저의 전류 소비량을 갖는다.




4MHz 스위칭 주파수를 갖춘 카메라 플래시 솔루션

마이크렐 코리아(www.micrel.com)가 1.2A 부스트 컨버터 및 LED 드라이버 회로를 소형의 9핀 1.3mm×1.3mm 칩 스케일 패키지 안에 통합한 카메라 플래시 LED드라이버, MIC2873/MIC2874를 출시했다.

MIC2873/MIC2874는 2.7V~5.5V에서 동작하며 최고 92% 효율을 갖췄다. 이 솔루션의 주파수는 인덕터와 소형의 입출력 커패시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10mm²미만의 솔루션 크기로 총 전력 풋프린트를 줄여준다.


▲ alt="0010(마이크렐 | 문의 02-538-2380)"



또 단선 통신 인터페이스나 외부의 핀을 통해 부스트 또는 리니어 출력을 제공할 수 있어 플래시나 Torch 모드로 동작이 가능하다. LED 드라이버는 패키지 사이즈를 40%까지 줄임으로써 테블릿 및 모바일 폰 마켓의 LED 플래시 애플리케이션의 솔루션 크기를 소형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과전압 및 과전류 상태에서도 컨피규레이션이 가능한 타임-아웃 기능을 통해 보호할 수 있으며, 시스템 안전성을 위해 LED 단락회로 검출 및 부하 분리 기능을 제공한다.

마이크렐사에 따르면 MIC2873/MIC2874는 휴대폰 카메라 및 태블릿, 컴퓨터, 헤드셋 비디오 장치, 디지털 카메라와 같은 리튬이온 배터리로 동작하는 휴대형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MIC2873/MIC2874 디바이스는 -40℃~80℃에 이르는 주변 온도 범위에서 동작 가능하다.

 

 


정밀 감지·모니터링 가능한 SIP솔루션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주문자 맞춤식 SIP 솔루션인 Struix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혈당 측정기, 심박수 측정기, 심전도 분석기와 같은 다양한 모바일 의료 전자기기에서 정밀 감지와 모니터링을 가능케 하는 SIP 솔루션이다.

Struix는 의료기기 제조사들이 필요로 하는 의료 센서 인터페이스 기능의 설계솔루션으로, 다이적층 기술을 활용하여 주문자 맞춤식으로 설계된 AFE를 32비트 ASSP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상부 위에 집적함으로써 미니어처 시스템을 형성한다. 제품의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시키는 동시에 원가 절감도 가능하다.


▲ alt="0011(온세미 | 문의 031-786-3705)"



Struix에 집적된 ULPMC10 마이크로컨트롤러는 30 MHz 주파수까지 작동 가능한 32비트 ARM Cortex-M3 코어를 이용해 신호를 처리한다. 이 마이크로컨트롤러는 512kB 온칩 플래시 메모리와 24kB SRAM 메모리를 집적해 주요 프로그램과 사용자 데이터를 저장한다.

휴대용 기기에서 배터리 수명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ULPMC10은 최소의 동적/정적 전력 수요를 제공한다. 이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온칩 충전 펌프기반의 전력 변환과 레귤레이션을 통해 200μA/MHz 이하의 전류 소모에서도 작동된다.

  

 

휴대기기 및 자동차용 프로그래머블 무선 충전 솔루션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는 휴대기기 및 자동차 분야를 목표로 하는 다양한 풀 프로그래머블 무선 충전 IC와 레퍼런스 디자인을 발표했다.

새로운 WPC(무선 전력 협회) Qi 인증 전송 컨트롤러 IC와 레퍼런스 디자인은 완벽한 검증을 마쳤으며 현재 공급 중이다.

기능이 풍부하고 전력 소비가 많은 장치가 급속하게 확산되면서 어디에서나 충전이 가능한 환경이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미국 통계청은 미국인의 평균 출퇴근 시간이 약 50분이며,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자동차에서 모바일 활동을 하면서 충전 및 연결 기능과 관련하여 가정과 동일한 옵션을 기대함에 따라 차량 내 무선 충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한다.


▲ alt="0012(프리스케일 | 문의 02-3440-7205)"



또한 사무실, 호텔, 공항 및 기타 공공장소에 새로운 무선 충전 시스템이 배치되면서 혁신적이고 고도로 맞춤 구성 가능한 구현 방식을 지원하는 매우 유연한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촉진되고 있다. 프리스케일은 이러한 요구에 대응하여 자동차 및 휴대기기 분야의 요구를 모두 만족하는 차별화된 무선 충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맞춤 구성이 극도로 제한적인 경쟁 제품과 달리 프리스케일의 새로운 제품군은 설계 혁신을 유도하고 차별화된 무선 충전 시스템의 신속한 개발을 지원한다. 제품 개발자가 최종 솔루션을 최대한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통해 유연성이 제공된다.



내구성이 뛰어난 휴대형 바코드 리더기

코그넥스(www.cognex.com)가 DPM 코드 판독을 위한 차세대 DataMan 8600 시리즈 휴대형 바코드 리더기를 출시했다.

DataMan 8600은 자동차, 전자제품, 소비재, 항공 우주, 오일 및 가스 산업 전반에 걸쳐 부품 추적 프로그램을 구현하는 제조업체를 위한 바코드 판독 성능을 제공한다.


▲ alt="0013(코그넥스 | 문의 02-539-9047)"



DataMan 8600 시리즈 바코드 리더기는 업계에서 검증한 2DMax+ 알고리즘과 특허를 취득한 Cognex UltraLight 기술을 결합, 광범위한 재료와 표면에서 까다로운 DPM 코드를 판독할 수 있다.

DataMan 8600 시리즈 휴대형 리더기는 산업용 프로토콜을 갖춘 이더넷 통신을 제공해 공장 자동화 장비에 원활하게 통합된다.




디자인과 디버그 단순화한 휴대형 오실로스코프

텔레다인 르크로이(www.teledynelecroy.co.kr)가 500MHz 사양과 700만원대 가격이 결합된 오실로스코프 WaveJet Touch를 발표했다.

WaveJet Touch는 인기 제품인 WaveJet 300 오실로스코프 플랫폼에 350MHz·500MHz 대역폭과 4채널, 최고 2GS/s속도에 최고 5Mpts 메모리와 7.5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갖춘 제품이다.


▲ alt="0014(텔레다인 르크로이 | 문의 02-558-8833)"


이전 모델 WaveJet 300A와 똑같이 디버그 툴, 연결성, 휴대성과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며 광범위한 종류의 새로운 사양과 디버그 시간을 줄일 수 있는 향상된 툴 셋이 추가됐다.


복잡한 신호는 긴 포착 시간과 I2C, SPI, UART를 포함한 여러 가지의 복합 트리거의 결합으로 쉽게 포착할 수 있으며 디지털 로우 패스, 하이패스와 단순 이동평균필터 기능을 이용하여 관심 있는 신호를 분리하고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신호 무결성 ‘방수형 산업용 USB’ 솔루션

한국몰렉스(www.korean.molex.com)가 혹독한 외부 환경과 운송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우수한 신호 무결성을 구현하는 IP67 등급의 방수형 산업용 USB 3.0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패널 실장 리셉터클로 신속한 설치가 가능하며 제품 탈착에 대해서도 우수한 내구성을 제공한다. 이 제품의 스트레인 릴리프형 오버몰드 코드셋은 기존의 현장 배선 설계에 비해 설치가 훨씬 신속할 뿐만 아니라 IP67 등급의 탁월한 방수 및 방오 기능을 제공한다.


▲ alt="0015(한국몰렉스 | 문의 031-490-5868)"


특히 차폐 신호 기술을 통해 USB 3.0에서 5 Gbps의 데이터 속도를 전달함으로써 기존의 USB 2.0 리셉터클에 비해 10배나 빠른 신호 전송 속도를 자랑한다. 

또한 완전한 차폐형 케이블 구조는 전자기 간섭과 라디오 주파수 간섭(EMI/RFI)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한다.





확장 가능형 UPS ‘Liebert ITA’ 시리즈

에머슨 네트워크 파워(www.EmersonNetworkPower.com)는 호주 및 뉴질랜드를 비롯한 아시아 전역에서 Liebert ITA UPS 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완전한 기능을 갖추고 긴 백업 시간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확장 가능형 랙 기반 전력 보호 시스템인 Liebert ITA는 소규모 전산실과 네트워크 장비를 갖춘 조직이나 회사에 상당한 비용 절감을 제공할 수 있다.


▲ alt="0016(에머슨 네트워크파워 | 문의 02-3483-1500)"


Liebert ITA 시리즈는 진정한 온라인 VFI(voltage and frequency) UPS(무정전 전원공급장치, unin terruptible power supply) 기술을 이용해 다른 UPS보다 10~30% 이상 더 많은 부하에서 전원을 공급할 수 있으며, 0.9/0.8 출력 역률로 고효율성과 신뢰성을 제공한다.


아울러 Liebert ITA 시리즈는 병렬 처리 구성이 가능한 유연성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외부 배터리 캐비닛을 통해 더욱 늘어난 백업 시간을 제공하며, 1상 및 3상 입력 전력과 호환이 가능하다.

Liebert ITA 시리즈는 최대 4대까지 병렬 처리 운영을 지원함으로써 동급 최고의 효율성을 제공한다. 백업 시간은 직렬 연결 또는 대용량 배터리 뱅크를 통해 연장될 수 있으며, 92~94% 효율을 제공할 정도로 에너지 절감 성능이 뛰어나다.

이 시리즈에는 최대 0.99의 입력 역률을 포함하며, 입력 전압/주파수 범위가 매우 넓기 때문에 배터리의 방전 시간을 효율적으로 감소시킴으로써 배터리 수명을 더욱 늘릴 수 있다.

 

 

대규모 빅데이터 WAN 컴퓨팅영 무선 리눅스 컴퓨터

분산 IA(산업 자동화) 시스템은 언제나 공간적 제약이 중요한 과제이므로 높은 컴퓨팅 성능, 높은 저장 용량, 유연한 무선 접속에 대한 애플리케이션 요구를 충족하는 컴팩트한 컴퓨팅 솔루션이 요구된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MOXA(www.moxa.com)는 대규모 빅데이터 WAN 컴퓨팅 솔루션에 이용할 수 있게 소형화된 폼팩터의 UC-8100 무선 리눅스 컴퓨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UC-8100은 ARMv7 Cortex-A8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며 최대 2개의 RS-422/485 직렬 포트와 듀얼 10/100Mbps 이더넷 LAN 포트를 제공한다.

또한 이들 컴퓨터 제품은 Mini PCIe 소켓을 제공하므로 셀룰러 인터페이스와 기타 모듈을 지원한다. 이와 같은 범용적 통신 기능들을 제공하므로 사용자가 다양한 유형의 복잡한 통신 및 프로세싱 솔루션에 따라서 UC-8100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alt="0017(MOXA | 문의 02-739-7355)"



UC-8100은 대규모 분산 애플리케이션의 통신 플랫폼으로 이용하거나 데이터 수집 및 실제 현장 프로세싱 분야에서 안전하고 신뢰성있는 게이트웨이로 이용할 수 있다.

분산 프로세싱 애플리케이션은 관리와 유지보수가 중대한 과제이다. UC-8100 컴퓨터는 고성능 RISC 아키텍처와 풍부한 스토리지 용량을 결합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새로운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할 때 높은 유연성을 가능하게 한다.

프로그래머블 LED는 통합 업체나 최종 사용자가 고유의 이벤트 시그널링을 정의할 수 있으므로 시스템으로 문제해결 툴을 편리하게 설계할 수 있다.




FPGA기반 MIPI 인터페이스

자일링스(www.xilinx.com)는 자일링스 프리미어 얼라이언스(Xilinx Premier Alliance) 회원사인 노스웨스트 로직(Northwest Logic)과 자이론(Xylon)과 함께 비디오 디스플레이와 카메라용으로 최적화된 자일링스 FPGA 기반 MIPI 인터페이스 IP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MIPI DSI(Display Serial Interface)와 CSI-2(Cam era Serial Interface 2)는 여러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저렴한 가격대의 비디오 디스플레이와 카메라 연결 표준으로 자리잡았다. 자일링스 FPGA는 CSI-2 및 DSI 표준을 지원하는 이미지 센서와 ASSP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4K2K 및 그 이상을 지원하는 고대역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 alt="0018(자일링스 | 문의 02-3144-0233)"



자일링스는 이번 MIPI 지원 제품의 출시를 통해 실시간 분석 및 몰입형 디스플레이(immersive display)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사의 스마터 비전(Smarter Vision) 목표를 실현하고 있다.

노스웨스트 로직은 전체 범위의 DSI(Host and Peripheral)와 CSI-2(Tx & Rx) 컨트롤러 코어를 공급하고 있다.

노스웨스트 로직의 코어는 모두 1~4 레인 및 8 레인(듀얼 4 레인) MIPI 작동을 지원한다. 코어는 PHY 로직 과 완전히 통합되어 공급되며 자일링스의 낮은 가격대의 MIPI 인터페이스 기술을 구현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