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기업 IFA 2014서 전략제품 대거 선보여



LG전자, 원형 스마트워치 등 스마트 기기 공개

LG전자(ww.lge.co.kr)가 9월 5일부터 1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4’에서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더 나은 고객의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2,657평방미터(㎡) 규모의 부스에 ▲ 차세대 고화질 디스플레이 ▲ 진일보한 스마트홈 서비스 및 고효율 가전 ▲ 차별화된 감성 혁신의 모바일 기기 등을 전시했다.

LG전자는 전시관 입구에 울트라HD 화질의 84형 디스플레이 20대로 초대형 사이니지를 구성했다. 여기에 고객의 일상과 LG제품이 함께하는 영상을 상영해 실생활에서 LG전자만의 디자인과 편리성, 최고의 화질을 경험하는 모습을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 HE사업본부장 하현회 사장은 “LG만의 독보적인 화질 기술력과 사용 편의성에 기반한 스마트 기술로 고객의 삶을 더 윤택하고 즐겁게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장선도 차세대 TV ‘전면배치’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울트라 올레드 TV’, ‘초대형 울트라 HD TV 라인업’ 등 차세대 TV 라인업을 전면에 배치했다. 특히, 다양한 올레드 TV 라인업을 선보여 본격적으로 열릴 올레드 TV시대에 LG전자가 게임체인저(Game Changer)역할을 할 것임을 공고히 했다.

LG전자는 지난 8월 국내 시장에 세계최초로 출시한 ‘울트라 올레드 TV’를 전시한다. ‘울트라 올레드 TV’는 최고의 디스플레이와 최상의 해상도가 결합한 TV 기술의 집약체다. WRGB방식의 울트라HD 해상도로 3,300만개의 서브화소가 마치 실물을 눈으로 보는 듯한 생생한 화질을 제공했다.

이 제품은 혁신적인 웹OS를 탑재해 기존 스마트 TV 이상의 가치를 제공한다. 웹OS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TV는 ▲간편한 전환 ▲간편한 탐색 ▲간편한 연결 등으로 TV의 본질인 ‘간편한 사용성’을 특징으로 스마트 TV 시장을 재편하는 TV 플랫폼의 새로운 강자로 인정받고 있다. 



최상의 화질과 크리스탈의 만남, 스와로브스키 올레드 TV

LG전자는 오스트리아 주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SWAROVSKI)의 크리스탈 디자인을 적용한 올레드 TV도 전시했다.

LG 크리스탈 디자인 적용 올레드 TV는 최신 스마트폰보다도 얇은 4mm대의 초박형 두께에 화면 몰입감을 높이는 투명 스탠드를 적용한 제품이다. LG전자와 스와로브스키는 이 제품의 스탠드 좌우 부분에 3가지 다른 크기 로 총 460개의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을 수작업으로 장식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LG전자는 105/98/84/79/65/60/55/49형에 이르는 다양한 크기의 울트라HD TV도 전시했다.

‘LG 울트라HD TV’는 독자적인 화질칩과 고해상도 데이터처리 기술인 ‘U클리어 엔진’을 적용해 보다 완벽한 울트라HD 화질을 구현한다. 기존 HD, 풀HD 영상도 울트라HD 화질로 자동 보정하는 업스케일링 기술을 통해 자연스럽고 선명한 울트라HD 화질을 선사한다. 화질 보정단계를 최대 6단계로 세분화 시켜 정교하고 섬세한 화질 표현이 가능하다.






LG전자는 울트라HD TV 전시존에서 ‘아마존(Amazon)’, ‘넷플릭스(Netflix)’, ‘우아키(Wuaki)’ 등의 울트라HD 콘텐츠를 시연할 예정이다. LG전자는 ‘맥스돔(Maxdome)’, ‘필름박스(Filmbox)’, ‘비디오 사이어티(videociety)’, ‘오코(Okko)’ 등 유럽 현지 주요 콘텐츠 파트너들과 협력해 다양한 울트라HD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8K 울트라HD TV’도 소개했다. 이 제품은 98형 크기의 디스플레이에 8K(7680×4320) 해상도를 적용, 4K 울트라HD 보다 4배 더 선명하다.



심플하고 편리한 생활가전으로 시장 선도

LG전자는 심플함, 고효율, 사용자 편의성을 핵심 경쟁력으로 내세운 다양한 생활가전 제품들을 대거 선보였다.

LG전자는 지난달 국내서 먼저 공개한 바 있는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통합 브랜드 ‘코드제로(Cord Zero)’를 유럽 소비자들에게 처음 선보였다. 진공 청소기, 핸디스틱 청소기, 침구 청소기, 로봇 청소기 등 전 제품군에 무선 기술을 완성한 것은 LG전자가 업계 최초다.

특히 LG전자는 세탁기의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 모터 기술을 기반으로 독자 개발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진공 청소기에 처음 탑재했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기존 모터의 브러시 장치를 전자회로로 대체해 10년 이상 긴 수명, 고효율, 고성능 등을 구현한다.

대표 제품인 무선 진공청소기는 LG화학의 전기자동차 배터리 기술을 적용해 흡입력과 사용시간을 극대화했다. 무선 진공 청소기는 최대 출력 80V를 구현하는 리튬이온 배터리 파워팩을 내장해 일반 모드 기준 최대 40분, 강 모드에서도 17분 동안 청소가 가능하다. 흡입력은 무선 제품 중 최고 수준인 200W를 구현한다. 손잡이와 본체간 거리를 인식해 본체가 사용자를 자동으로 따라가는 세계 최초 오토무빙 기술까지 더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핸디형과 스틱형 청소기를 결합한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는 교체 가능한 ‘듀얼 리튬 배터리 팩’을 제공해 최대 60분간 사용할 수 있다.



에너지 효율 및 사용편의성 강조 냉장고, 세탁기

LG전자는 업계 최고 효율인 ‘A+++’보다 20% 이상 에너지 효율을 높인 상냉장 하냉동 타입 ‘바텀 프리저’ 냉장고, LG만의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를 적용한 냉장고 등 ‘초절전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기반 냉장고 모델을 전시했다.

LG전자는 유럽의 에너지 효율 등급인 ‘A+++’보다 최대 55% 이상 에너지를 절감한 드럼세탁기 전략 모델도 공개했다.

LG만의 DD(다이렉트 드라이브; Direct Drive) 모터 기반 ‘터보워시(Turbo Wash)’ 기술로 세탁시간을 기존 85분에서 49분으로 줄였다.

LG전자는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가전 제품과 일상언어로 채팅하는 LG만의 스마트홈 서비스인 ‘홈챗(HomeChat)’ 지원 제품을 스마트 생활가전 외에도 로봇청소기, 스마트 조명, 무선 멀티룸 오디오 등으로 확대했다.

LG전자는 미국 스마트 온도 조절기 ‘네스트(Nest)’를 시작으로 사물인터넷 플랫폼 ‘올조인(AllJoyn)’ 등 글로벌 스마트홈 플랫폼 업체들과 협력을 본격화한다. ‘네스트’는 사용자의 외출/귀가에 맞춰 자동으로 온도를 조절하는 가정용 지능형 냉난방 온도 조절기 업체로 올해 초 구글이 인수했다.

외출 모드의 경우 냉장고는 전력사용량을 줄여주는 스마트 절전 모드로 바뀌고, 로봇청소기는 ‘홈 가드’ 기능을 작동하고, 에어컨/스마트 조명/무선 멀티룸 오디오 등은 동시에 전원이 꺼져 일일이 전원을 끌 필요가 없다.



원형 스마트워치 ‘G워치R’ 등 스마트를 입은 웨어러블 기기

‘LG G워치R’은 스마트워치로는 세계 최초로 완벽한 원형의 플라스틱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고, 풀 서클(full circle) 디자인을 위해 제품 내부의 부품 설계도 최적화했다. 고급 시계들이 주로 채택하는 메탈바디, 천연 가죽 소재의 스트랩을 적용해 감각적 디자인에 힘을 보탰다.


이 제품은 1.2GHz 퀄컴 스냅드래곤 400 프로세서, 41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음성 인식 기반의 구글 나우(Google Now) 서비스를 제공하고 심박센서를 이용해 사용자의 건강 관리를 도와준다. IP67 방진/방수 등급 인증을 받았고, 시계 표준 너비인 22mm 규격의 스트랩을 채택해 사용자가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스트랩으로 교체할 수 있게 했다.

LG전자는 이외에도 기존에 공개한 ‘G워치’와 ‘키즈온(KizON)’을 전시해 웨어러블 기기에서의 기술 리더십을 뽐냈다.



‘G3’ 아이덴티티를 계승한 ‘G3 패밀리 라인업’


LG전자는 전략 스마트폰 ‘LG G3’ 디자인과 핵심 기능을 그대로 계승한 ‘G3 비트’, ‘G 비스타’에 이어 스타일러스 펜을 탑재한 ‘G3 스타일러스’를 최초 공개해 고급형부터 보급형에 이르는 G3 패밀리 라인업을 선보였다.

 



또 후면키 디자인, 프리미엄 UX,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글로벌 3G 시장을 공략할 ‘L피노’, ‘L벨로’도 공개했다.


스마트폰과 연동성 높인 ‘G패드’, ‘톤플러스’ 등 컴패니언 디바이스

LG전자는 스마트폰과 연동성을 높인 다양한 컴패니언(Companion) 디바이스들을 전시했다. ‘G패드’ 3종(7.0, 8.0, 10.1인치) 시리즈는 차별화된 UX ‘Q페어 2.0’을 탑재해 스마트폰과 연동한 통화, 문자 송수신 기능을 지원한다.

‘LG 톤 플러스(Tone+, HBS-900)’는 세계적인 오디오 브랜드 하만카돈과 협업으로 개발한 블루투스 헤드셋으로서 품격 높은 사운드 퀄리티와 넥밴드 디자인으로 고급감과 착용감을 높였다. 이외에도, 사용자가 커버를 열지 않아도 전화, 문자, 음악 등 주요기능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퀵서클 케이스’와 무선 충전기도 전시됐다.



삼성전자, 스마트홈 등 프리미엄 제품 대거 공개

삼성전자가 9월 5일부터 1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4에서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들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참가업체 중 최대 규모인 8,730㎡(약 2,640평)로 올해 5월 새롭게 지어진 ‘시티큐브 베를린(CityCube Berlin)’에서 단독으로 첨단 제품을 전시하고 비즈니스라운지를 운영했다.

‘시티큐브 베를린(CityCube Berlin)’은 총 3층에 해당되는 건물로 올해 5월 문을 열었으며 건물 전체를 한 업체가 단독으로 모두 사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5월 있었던 Pre-IFA에서도 ‘메세 베를린’측은 단독 전시장인 ‘시티큐브 베를린(CityCube Berlin)’에 대해 ‘전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는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서로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되었다’고 언급한 바 있다.

삼성전자 CE부문장 윤부근 대표이사의 IFA 기조연설도 같은 건물에서 진행해, IFA와 관련한 삼성전자 대부분의 행사를 한 곳에서 볼 수 있었다. 전시장 부스에서는 이번에 공개할 제품·서비스와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생활가전 부스에서는 드럼세탁기 ‘WW9000’을 주제로 한 일러스트와 ‘모션싱크’ ‘파워봇’ 등 프리미엄 청소기를 주제로 한 일러스트로 이뤄진 ‘아트 갤러리’를 공개해, 프리미엄 제품의 최신 기능들을 소비자들에게 감성적으로 전달했다. 

스마트홈 전시 부스에서는 집 안팎에서 ‘삼성 스마트홈’을 직접 제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커브의 아름다운 힘’ 주제로 ‘토탈 커브드 솔루션’ 공개

삼성전자는 커브드 UHD TV를 모티브로 한 미구엘 슈발리에의 작품과 105형 벤더블 UHD TV로 커브를 형상화한 아름다운 구조물을 전시장 입구에 배치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최근 업계 최초로 벤더블 UHD TV를 출시한 삼성전자는 105형 벤더블 UHD TV를 공개하여 초대형 화면으로 평면 화면과 커브드 화면을 하나의 TV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시청경험을 전달했다.

삼성 105형 벤더블 UHD TV는 세계 최대 크기의 벤더블 TV로 ‘UHD 디밍(UHD Dimming)’으로 화면을 더 세밀하게 나눠 명암비와 컬러 디테일을 강화했다. ‘크리스탈 블랙 패널’을 적용해 선명도를 향상시키며 눈에 편안한 화질을 제공했다.

전시장에 감성을 불어넣은 디지털 아티스트 미구엘 슈발리에의 작품 ‘커브의 기원’은 26대의 65형 커브드 UHD TV와 12대의 무선 멀티룸 오디오 ‘M7’으로 만든 아치 형태의 구조물이다. 작품 앞을 관람객이 지나가거나 움직일 때마다 커브드 UHD TV 화면의 강렬한 컬러 패턴과 사운드가 인터랙티브하게 변화해 오감을 사로잡는 몰입감을 선사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48형에서 105형에 이르는 커브드 UHD TV 라인업과 커브드 풀HD TV 등 총 72대의 다양한 커브드 TV 제품군을 선보이며 삼성 커브드 TV의 아름다운 힘을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각인시켰다.

커브드 UHD TV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커브드 사운드바 ‘HW-H7500/HW-H7501’ 시리즈도 함께 전시해 TV와 오디오·비디오(AV)를 아우르는 ‘토탈 커브드 솔루션’을 선보였다.

TV와 매칭되는 세계 최초 커브드 사운드바인 ‘HW-H7500/HW-H7501’은 서라운드 효과를 높인 8.1채널로 강력한 음향효과를 제공하는 동시에 삼성 TV와 간단히 무선으로 연결된다.

삼성전자는 UHD 생태계 확대를 향한 의지를 피력하고 스마트TV 콘텐츠를 더 재미있고 편리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장 내 별도공간도 구성했다.

UHD 콘텐츠 저작권 보호와 안정적인 다운로드를 위한 SCSA(Secure Con tent Storage Association) 표준을 최초로 공개하고 넷플릭스 UHD 스트리밍 서비스 등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UHD 콘텐츠를 시연했다.

이외에도 삼성 스마트TV에서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니드 포 스피드: 모스트 원티드’ 등 인기게임과 ‘스카이프(Skype)’의 풀HD 다자간 영상통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미국 어도비사가 정한 색 표준규격인 어도비 RGB를 세계 최초로 UHD 화질기준, 99.5% 지원하며 약 10억개의 색상을 왜곡 없이 구현할 수 있는 UHD 모니터 ‘UD970’도 공개했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열정을 이해하는 유럽형 프리미엄 가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는 체험공간을 강화한 프리미엄 생활가전 제품들을 대거 공개했다.





정온기술을 적용한 삼성 ‘셰프컬렉션(RF9900)’냉장고, 워터월 방식으로 강력한 세척력을 실현한 ‘식기세척기(DW9000)’, 크리스탈 블루 도어를 채용한 드럼 세탁기(WW9000), 기존 제품보다 60배 강력해진 ‘파워봇’ 로봇청소기 등 4가지 제품은 비디오월과 구조물을 통해 핵심 기능을 강조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진화하는 ‘삼성 스마트홈’ 상상 속의 미래를 현실로

삼성전자는 ‘미래의 집을 현실로(Bringing Your Future Home)’라는 주제로 스마트홈을 전시장 중앙에 배치하고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은 물론 다른 업체의 제품까지 연결해 실생활에서 어떤 가치를 줄 수 있는지 보여준다.

전시공간을 실제 집과 유사한 현관, 거실, 주방, 세탁실, 공부방 등으로 꾸미고 사무실과 집에서 다양한 기기를 제어하는 모습을 상황극과 함께 전달하고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도 할 수 있게 했다.

이번 IFA에서 공개하는 ‘삼성 스마트홈’은 ▲상황인식 기능 ▲음성인식 기기 제어 ▲에너지 모니터링 ▲안심 서비스가 새롭게 추가돼 일상생활 속에서 고객들의 스마트한 경험을 더욱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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