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 사업부는 에너지, 헬스케어와 함께 도시바 코퍼레이션(www.toshiba.co.jp)의 전략중점사업 중 하나다.

HDD, SSD와 같은 도시바의 데이터 스토리지 제품은 NAND 플래시와 더불어 스토리지 사업부의 핵심부분이며, 급격히 확산될 것으로 예상되는 클라우드 및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업부를 지원함으로써 스토리지 사업부를 보다 경쟁력 있게, 더 크게 만들 것이다.


대량 데이터를 담당한 HDD와 고속 프로세싱을 담당한 SSD는 공존하며 상호 특성을 보완한다. 도시바의 주요 포커스는 광범위한 스토리지 제품 라인업을 제공하는 한편, 엔터프라이즈 시장과 그에 따른 제품과 타깃이 될 전망이다.

니어 라인 HDD(Near line HDD)는 용량을 증대시킴으로써 시장점유율을 확대한다.

엔터프라이즈 SSD(Enterprise SSD)는 인하우스(in-house) NAND 플래시 메모리의 장점을 활용하고 데이터센터에서 고속 프로세싱 스토리지 라인업을 확대함으로써 시장점유율을 증대할 방침이다. 

이런 조치들을 통해 2016년까지 HDD 시장점유율을 20% 이상 늘릴 계획이다. 또 같은 해에 데이터센터용 SSD(SAS 인터페이스) 시장점유율도 30% 이상 확대할 계획이다.

스토리지제품 사업부 수익성 확대 및 증대를 위해 솔루션(어플라이언스)과 스토리지 시스템용 소프트웨어와 같은 고부가가치 사업영역도 확대할 예정이다.

업계의 디지털 데이터 활용도 계속 증가하고 있다. 전세계에서 창출된 데이터가 꾸준히 증가해 오는 2020년까지 연간 44제타바이트(zettabytes)에 이를 전망이다. 더 주목할 만한 것은 빅 데이터 혁명이라 불릴 수 있는 움직임으로서, 한 번에 매우 빠른 속도로 페타바이트급(petabyte-class) 대규모 데이터를 저장, 분석할 수 있는 새로운 컴퓨터 아키텍처가 필요한 새로운 시장이 탄생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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