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는 새로운 PIC32 블루투스® 스타터 키트(Bluetooth® Starter Kit)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키트는 PIC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 HCI 기반의 블루투스 라디오, Cree사의 고출력 멀티컬러 LED, 3개의 표준 단색 LED, 아날로그 3축 가속도 센서, 아날로그 온도 센서 그리고 사용자 정의 입력을 위한 5개의 푸시버튼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PICkit™ 온보드(PKOB)를 내장하고 있어 외부 디버거/프로그래머가 필요 없으며, USB 연결 및 GPIO를 제공하여 블루투스 직렬 포트 프로파일(Serial Port Profile; 이하 SPP), USB 및 범용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스타터 키트는 향후 블루투스 오디오 지원을 위해 출시될 오디오 CODEC 도터 카드를 위한 플러그인 인터페이스도 갖추고 있다.

새로운 블루투스 스터터 키트에는 256 KB 플래시와 64 KB RAM을 갖추고 83 DMIPS의 속도로 동작하는 메인 프로세싱용 PIC32MX270F256D MCU가 포함되어 있으며, USB, I2S/SPI, mTouch® 정전용량식 터치 센싱 및 8비트 병렬 마스터 포트(Parallel Master Port; 이하 PMP) 등 풍부한 기능세트를 제공한다.  

이 키트는 두 개의 블루투스 장치간에 에뮬레이트 된 직렬 포트 연결을 설정하기 위해 온보드 PIC32 MCU용으로 최적화된 블루투스 SPP 스택을 무상 제공함으로써 소프트웨어 개발 시간을 단축시켜 준다.

블루투스 스타터 키트는 블루투스 온도조절 장치 및 무선 게임 컨트롤러와 같은 소비자용 저가형 애플리케이션들에 중점을 두고 설계된 제품이다., 의료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는 혈당 측정기, 무선 진단 툴, 블루투스 GPS 수신기, 블루투스 직렬 어댑터 및 무선 바코드 스캐너 등이 포함된다.

마이크로칩 MCU32 제품 사업부의 로드 드레이크(Rod Drake) 이사는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블루투스 스타터 키트는 소비자, 산업, 의료 및 게임용 제품 설계에서 유선을 대체하는 기능으로 블루투스를 추가하고자 하는 개발자들에게 이상적인 솔루션”이라며 “이 키트는 블루투스 SPP 설계의 신속한 프로토타입(rapid prototype) 및 개발을 위해 개발자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