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슬리 인스트루먼트(www.keithley.co.kr)는 360W 모델 두 개와 720W 모델 두 개가 포함된 새로운 시리즈 2260B 프로그래머블 DC 파워 서플라이를 발표했다.

최근 발표된 시리즈 2200 싱글 및 멀티 채널 파워 서플라이 제품군을 보완하는 시리즈 2260B 제품군은 고전력 및 성능을 요구하는 벤치탑, 임베디드 및 제조 테스트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되었다.


이제 키슬리 파워 서플라이는 시리즈 2260B와 시리즈 2200을 통해 연구, 설계, QC 및 양산 테스트의 저전력과 고전력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시리즈 2260B 제품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키슬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D, 제조 테스트 및 QC 검사 엔지니어에게는 복잡한 전자 디바이스 및 컴포턴트를 특성화하고 디버그하기 위해 정확하고 안정적인 전력이 필요하다.

상대적으로 기능 수가 적고 전력 범위 유연성이 낮은, 일부 경쟁 업체의 파워 서플라이와 달리 시리즈 2260B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슬루 레이트 및 배터리 시뮬레이션과 같은 업계를 선도하는 성능 및 기능을 제공한다.

360W 모델 2260B-30-36 및 모델 2260B-80-13 프로그래머블 DC 파워 서플라이는 광범위한 전압 및 전류를 소싱할 수 있다. 전력 요구 사항이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모델 2260B-30-72 및 모델 2260B-80-27은 최대 720W를 출력할 수 있다.

프로그래머블 상승 시간으로 디바이스 손상 방지: 선택하는 모델에 따라 시리즈 2260B 파워 서플라이는 최대 80V 또는 72A를 소싱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넓은 출력 레벨, LAN 및 USB 연결과 옵션 GPIB 인터페이스가 결합된 시리즈 2260B 파워 서플라이는 환경, 스트레스 및 가속 수명 테스트, LED 및 고출력 컴포넌트 테스트, 자동차 테스트, 배터리 연구 및 테스트, 양산 테스트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처음 전원을 인가할 때 과도 전압 오버슈트 스파이크가 DUT(테스트 대상 장치)에 손상을 가하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시리즈 2260B 파워 서플라이에는 프로그래머블 전압 및 전류 상승 시간(또는 슬루 레이트) 제어 기능이 있다.

시리즈 2260B는 전류 상승 시간의 프로그래밍을 통해 정전류 제어 우선 모드로 작동하며, 여기서 전류 슬루 레이트는 전압이 DUT에서 상승하는 속도를 제한한다. 하강 시간 역시 상승 시간 값과 독립적으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므로 부하에 전달되는 전력을 정밀하게 제어함으로써 오버슈트 스파이크, 높은 유입 전류, 언더슈트 스파이크, 높은 턴오프 이상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이는 컴포넌트, 모듈 또는 장치에 대한 손상을 방지하고, LED와 같은 컴포넌트에 대해 더 정밀한 특성 I-V 곡선을 생성할 수 있게 해준다. 프로그래머블 온-오프 지연은 지정된 시간에 회로를 켜고 꺼서 필요에 따라 전력을 인가하고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한다.

배터리 시뮬레이션 기능 : 배터리 전원 방식 회로 또는 장치를 현실적인 조건에서 테스트하기 위해서는 배터리의 특성을 가진 테스트 소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배터리의 내부 저항은 다양하므로 배터리 전원 방식의 장치에는 배터리의 내부 저항에 걸친 전압 강하만큼 낮아진 전압이 인가된다. 시리즈 2260B 파워 서플라이는 최대 5.9Ω의 프로그래머블 출력 저항을 통해 배터리의 내부 저항을 시뮬레이션한다.

자동차 회로 테스트를 위해 납축 또는 리튬 이온과 같은 배터리 유형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따라서 자동차용 배터리의 성능을 시뮬레이션하는 파워 서플라이를 사용하여 자동차 회로를 테스트할 수 있다.

시리즈 및 병렬 조합으로 전압 및 전류 출력 확장: 애플리케이션에 80V 이상이 필요한 경우 사용자는 두 개의 모델 2260B 파워 서플라이를 직렬로 연결하여 최대 출력 전압을 160V로 높이거나, 3개의 모델 2260B를 병렬로 연결하여 최대 216A를 생성할 수 있다.

마스터-슬레이브 구성은 직렬 또는 병렬 구성의 파워 서플라이를 제어하며 마스터 유닛은 전체 전압 및 전류를 표시한다. 이 마스터-슬레이브 오퍼레이션은 컨트롤러가 시리즈 2260B 파워 서플라이에만 통신해야 함을 의미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시스템의 다른 파워 서플라이를 제어할 수 있다. 가장 높은 전력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여러 개의 유닛을 결합하여 최대 2160W를 제공할 수 있다.

오토 테스트를 위한 유연한 인터페이스 옵션: 시리즈 2260B 파워 서플라이는 USB, LAN 또는 옵션 GPIB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자동 테스트 시스템과 통신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외부 전압 또는 저항을 통해 출력을 조정할 수 있는 아날로그 제어 기능도 제공한다. 아날로그 입력 제어가 가능한 시리즈 2260B 파워 서플라이를 복잡한 파형을 생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아날로그 입력을 사용하여 노이즈가 심한 DC 레벨을 생성하여 테스트 대상 회로의 노이즈에 대한 내성을 확인할 수도 있다.

빠른 방전 기능은 출력에서 신속한 전압 소산을 지원하므로 테스트 시간 지연을 최소화하면서 다른 전압을 프로그래밍하여 생성할 수 있다. 빠른(1ms) 과도 복구 시간은 부하 변화에 대한 빠른 반응을 보장한다. 빠른 방전 시간과 빠른 과도 응답의 조합은 자동 테스트 시스템의 처리량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