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니어 테크놀로지 | 문의 02-792-1617

무정전 전원 제공하는 10A 백업 전력 컨트롤러 IC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통합적이고 독립적인 커패시터 기반 백업 전력 솔루션을 제공하는 필수적인 모든 기능이 포함된 수퍼커패시터 차저 및 백업 컨트롤러 IC(제품명: LTC3350)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주요 전력 오류가 발생할 경우 신뢰성이 높은 단기 무정전 전원을 요구한다.

SSD 및 NVDIMM에 적합한 데이터백업, 의료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에서 전력 오류 알람 뿐 만 아니라 다른 “다잉 개스프(dying gasp)” 전력 오류 지시기를 예로 들 수 있다. LTC3350은 모든 PowerPath 제어, 커패시터 스택 충전 및 밸런싱, 커패시터 “예상수명”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 NXP | 문의 02-6096-1611

공통 모드 제거 대역폭과 통합 ESD 보호하는 CMF

NXP 반도체(www.nxp.com)는 통합 ESD 보호를 제공하는 고속 MIPI D-PHY 및 HDMI 인터페이스용 CMF(Common Mode Filter:공통모드필터) 신규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새로 출시된 PCMF2DFN1(2개 차동 라인 페어(pair)용)과 PCMF3DFN1(3개 라인 페어용)은 업계 최고 수준의 공통모드(Common Mode) 억압 대역폭은 물론, 강력한 시스템 레벨 ESD 보호를 제공한다.

이로써 현재 시장에 출시된 모든 기타 실리콘이나 세라믹 기반 솔루션의 성능을 능가한다. PCMF 제품군은 업계 표준 풋프린트(footprint)를 사용한 최대 높이 0.5mm의 작고, 얇은 DFN 패키지로 출시되어 요즘 스마트폰, 태블릿 및 기타 휴대용 기기의 컴팩트하고 슬림한 디자인을 가능하게 한다.

PCMF 시리즈는 300MHz~8GHz 밴드에서 12dB 이상의 일반 CMR(Common Mode Rejection: 공통모드 제거)를 제공한다.

▲ Artesyn | 문의 +852 2176 3548

무선 전력 증폭기용 새로운 DC-DC 컨버터 모듈

에머슨 네트워크 파워의 임베디드 컴퓨팅 & 파워 사업부문이었던 Artesyn Embedded Technologies(Artesyn.com)가 마이크로 및 매크로 셀인 NodeB/eNodeB와 원격 라디오 헤드(RRH)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무선 주파수(RF) 전력 증폭기용 고성능 격리 dc-dc 컨버터의 새로운 두 가지 제품군을 발표했다.

그 첫 번째인 AVE 제품군은 하프 브릭 포맷으로 94% 이상의 통상적 효율성과 뛰어난 열 성능을 제공하여, 적은 공간에서 높은 출력 용도로 적합하다. 알루미늄 베이스 플레이트 구조로 이 모듈은 -40~+85℃ 대기 온도에서 작동하며 Artesyn AVE 제품군은 공기 냉각 없이도 최고 100℃의 베이스 플레이트 온도에서 계속 작동된다.

AVE 제품군의 첫 번째 모델은 단일 28 Vdc 출력을 제공하며 최대 16A 전류 출력에서 450W (AVE450B-48S28)또는 12.5 A 전류 출력에서 350W (AVE350B-48S28-6)를 제공한다.

▲ 알테라 | 문의 02-538-2379

IEEE 754 호환 하드구현 부동소수점 DSP 제공

알테라(www.altera.com)는 FPGA의 부동소수점 DSP 성능과 관련해서 시장의 일대 판도 변화를 예고했다. 알테라는 프로그래머블 로직 업체로서 최초로 FPGA로 하드구현 IEEE 754 호환 부동소수점 연산 블록을 제공함으로써 전에 없이 뛰어난 DSP 성능, 디자이너 생산성, 로직 효율을 달성할 수 있게 하였다.

이 하드구현 부동소수점 DSP 블록은 현재 출하를 시작하고 있는 알테라의 20nm Arria 10 FPGA 및 SoC에 채택하고 있으며 14nm Stratix 10 FPGA 및 SoC에도 채택한다. 이 하드구현 부동소수점 DSP 블록을 제공하는 데다 첨단의 고수준 툴 플로우를 결합함으로써 고객들이 알테라의 FPGA 및 SoC를 이용해서 고성능 컴퓨팅, 레이더, 과학용 및 의료용 영상을 비롯해서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연산 집중적 애플리케이션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게 되었다.

Arria 10 및 Stratix 10 디바이스에 포함되는 이 하드구현 단정도 부동소수점 DSP 블록은 알테라의 혁신적인 가변 정밀도 DSP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고정소수점 곱셈기와 FPGA 로직을 이용해서 부동소수점을 구현하던 기존의 기법과 달리, 자원 측면에서 효율적인 알테라의 이 하드구현 부동소수점 DSP 블록은 기존의 FPGA 부동소수점 연산에 필요로 하던 로직 사용을 거의 필요하지 않게 한다.

▲ 실리콘랩스 | 문의 02-551-8600

스마트 미터 설계 단순화 무선 M-버스 소프트웨어

실리콘랩스(www.silabs.com)는 검증된 M-Bus(버스) 표준을 기반으로 전기, 가스, 수도 및 난방 자원에 적합한 무선 접속 스마트 미터를 간단하게 개발할 수 있는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번에 발표한 실리콘랩스의 무선 M-Bus 표준 소프트웨어는 빠르게 성장하는 스마트 미터링과 스마트 그리드 시장을 겨냥해 실리콘랩스의 업계 선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무선 IC 제품들과 개발 킷들을 보완한다.

무선 접속은 다양한 스마트 미터링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될 수 있도록 확장성이 우수하고, 구축하기 쉬운 통신 기술을 제공한다. 무선 M-버스 규격은 다양한 유형의 스마트 유틸리티 미터, 데이터 집중장치(data concentrator), 이동형 검침기 및 열량계(난방비 계량기) 간의 완벽한 서브 GHz 무선통신을 규정하는 유럽 표준 EN13757-4를 기반으로 한다.

무선 스마트 미터 애플리케이션은 수도 계량기, 가스 계량기, 난방계와 같은 배터리 구동형 미터를 위해 장시간의 수명을 요구한다. 무선 M-Bus 통신 프로토콜은 미터에서 사용되는 매우 적은 양의 데이터에 대하여 매우 적은 오버헤드를 요구하여 배터리 수명을 최고 15~20년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무선 M-Bus는 과거 몇 년 동안 수 많은 필드 테스트를 거쳤으며 수 많은 다른 국가에서 구축되어 검증된 기술로, 유럽에서는 스마트 미터링을 위해 폭넓게 채용되는 표준으로 자리잡았다.

▲ ams | 문의 031-711-3827

지능형 디스플레이 관리 기능 고집적 컬러 센서모듈

ams(www.ams.com)는 휴대형 기기에서 지능형 디스플레이를 구동할 수 있도록 어두운 윈도우(dark glass) 후면 동작에 최적화된 업계 최초의 고집적 주변광, 컬러(RGB), 근접 센서 모듈(제품명: TMD3782)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TMD3782 광 모듈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매우 적합한 제품이다.

TMD3782에 내장된 센서는 주변광 강도(럭스, lux) 및 컬러를 측정하여, 최적의 시각 경험과 전력 절감을 실현할 수 있도록 휴대용 기기에 디스플레이의 컬러와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는 휴대용 기기에 현재 채택되는 표준 성능으로, 형광, 백열, 햇빛을 포함한 광범위한 광원에서 동작하면서 정확한 컬러와 밝기를 구현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TMD3782 온칩 필터는 자외선 및 적외선 영향을 최소화하고 사람 눈에서 빛을 인식하는 방식과 유사한 포토픽 응답(photopic response) 기능을 구현시킨다.

따라서 전반적으로 빛과 컬러를 감지하는 정밀도 성능이 향상된다. 다양한 조명 조건 범위에서 사용자의 시청 경험이 확장되는 것은 소비자를 자사 브랜드로 유혹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휴대용 기기 제조업체들에게 제공한다. TMD3782는 사람의 눈과 유사한 방식으로 빛을 감지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 밝기와 컬러를 더욱 정교하게 제어할 수 있다.

▲ 인터내셔널 랙티파이어(IR) | 문의 02-557-7613

60V MOSFET 추가 StrongIRFET™ 제품군

인터내셔널 랙티파이어(IR www.irf.com)는 전동 공구, 경량 전기차(LEV) 인버터, DC 모터 드라이브, 리튬이온 배터리 팩 보호, 그리고 스위치 모드 파워서플라이(SMPS)의 2차 동기식 정류와 같은 다양한 산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60V 제품을 StrongIRFET™ MOSFET 포트폴리오에 추가하여 제품군을 확장하였다.

새로운 StrongIRFET 파워 MOSFET 제품군은 낮은 주파수 애플리케이션에서 향상된 성능을 위한 극저 온저항(Rds(on), 높은 고전류 처리 역량, 소프트 바디 다이오드, 그리고 노이즈 내성을 향상 시키기위한 3V의 일반 임계 전압을 제공하는 기능을 선보인다.

▲ TI | 문의 02-551-2800

자동차 전방 및 후방 램프용 차세대 LED 드라이버

TI 코리아(www.ti.com/ww/kr)는 자동차 전방 램프를 위한 업계 최초의 2채널 스위칭 LED 드라이버와 업계 유일의 단일 LED 단락 감지 기능을 탑재한 후방 램프용 선형 LED 드라이버를 출시하였다.

TPS92630-Q1과 TPS92602-Q1은 이미 시장에 출시된 기존의 LED 드라이버들과 달리, 하이 사이드 전류 감지 디밍 및 PWM(pulse width modulation) 디밍 기능을 모두 제공하고 있다.

또한, 완벽한 진단 프로그램 및 열 관리 기능을 통합하고 있어 개발자들이 각국의 각기 다른 교통 규정에 따라 적합한 램프 시스템을 유연하게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들 디바이스는 자동차 LED 전방 램프, 후방 램프, 내부 조명 등에 적합하다.

▲ 마이크로칩 | 문의 02-554-7200

MCU 내장 디지털 기능 강화된 전력 아날로그 컨트롤러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디지털 기능이 강화된 전력 아날로그 컨트롤러 신제품 MCP19114와 MCP19115 의 출시를 발표했다. 마이크로칩은 새롭게 출시된 MCP19114와 MCP19115을 통해 자사의 다양한 지능형 DC/DC 전력 변환 솔루션에 플라이백(flyback), 부스트(boost) 및 SEPIC(Single-Ended Primary-Inductance Converter) 토폴로지를 지원하는 컨트롤러를 포함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새로운 디바이스는 스텝 업(step-up) PWM 컨트롤러 및 로우-사이드(low-side) MOSFET 드라이버 아키텍처와 함께, 소형 고밀도 파워 패키지로 통합된 중전압(mid-voltage) LDO 및 다기능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갖추고 있다.

또한 이 새로운 솔루션은 아날로그 기반 컨트롤러의 표준 전력 변환 성능뿐만 아니라 완전 디지털 전력 변환 솔루션에 근접한 유연성도 갖추고 있다.

이 아날로그 전력 관리 디바이스는 다기능 MCU와 결합하여 소비재,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및 전력 변환 토폴로지를 아우르는 고효율 전력 변환 설계를 지원한다.

▲ alt="0010(퀵로직 | 문의 02-3440-7205)"

휴대기기용 적외선통신 기반 TV리모컨 PSB

저전력 CSSP(고객별 표준 제품) 분야의 전문 업체인 퀵로직(www.quicklogic.com)은 적외선통신(IrDA) 기반의 리모컨 검증 시스템 블록(PSB: Proven System Block)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PSB는 휴대용 기기 OEM업체들에게 휴대용 기기를 적외선 기반 리모컨으로 구현할 수 있는 저비용 시스템 검증 방식을 제공한다.

이 PSB 블록을 사용할 경우, OEM 업체들은 자신들의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모든 보급형 TV와 홈씨어터 제품들에 적합한 리모컨으로 구현할 수 있다. IrDA 리모컨 PSB는 프로그램이 가능한 퀵로직의 로직 기반 CSSP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PSB는 휴대용 기기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적외선 LED 사이에 직접 연결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기술을 이용할 경우, OEM 업체들은 경쟁 제품과 비교해 하드웨어가 차별화된 제품을 제공할 수 있으며, 하나의 기기에서 부가적인 사용편의성과 기능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IrDA 리모컨 PSB는 현재 출시되었으며, PolarPro 3 또는 ArcticLink 3 S1 제품군의 솔루션 플랫폼에 기반한 CSSP로 구현될 수 있다. 이러한 플랫폼은 서비스 LED 제어, I/O 확장, SPI/I2C 마스터 등 기타 기능들도 통합하여 지원할 수 있으며, BOM을 절감시키고 사용할 수 있는 PCB 공간을 증가시킨다.

▲ alt="0011(아나로그디바이스 | 문의 02-2155-4200)"

14비트 GSPS 성능 표준 듀얼채널 데이터 컨버터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듀얼 채널, 1.25V, 14비트, 1GSPS의 AD9680 A/D 컨버터 판매를 시작한다. AD9680은 동급 최고 동적 범위 및 잡음 성능을 제공해 통신, 계측, 우주/방위 산업 애플리케이션에서 직접 RF 샘플링이 가능하다.

특히, 잡음 밀도는 -154dBFs/Hz로 업계 최저 수준이다. ADI의 광대역 RF 데이터 수집 기술이 가진 혁신적 성능과 대역폭 및 통합 기능성으로 인해 기존 제품보다 넓은 대역폭의 복잡한 무선 환경에서 향상된 신호 추출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AD9680은 주요 제조업체의 FPGA 제품과 상호 작동 가능하며 기존의 구성도 지원된다. AD9680는 최근 공개된 12비트 2GSPS AD9625 A/D 컨버터와 결합해 직접 RF 샘플링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는 최첨단 기술력을 제공하려는 ADI의 혁신적 면모를 잘 보여준다.

AD9680 A/D 컨버터를 사용하면 신호 대역폭, 잡음, 선형성 간의 균형을 고려해야 하는 시스템 설계자의 선택권이 넓어진다. 이는 AD 9680이 기존 제품에서는 불가능했던 동적 범위 성능으로 DC를 2GHz 입력 신호로 디지털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직접 RF 샘플링 아키텍처를 구현하면 아날로그 다운 컨버전 단계를 거칠 필요가 없어 잡음 및 비용 감축이 가능하며 디지털 도메인에서 프론트 엔드 구성과 튜닝을 완전히 실현할 수 있다.

▲ alt="0012(인피니언 | 문의 02-3460-0814)"

스위칭 손실 30퍼센트 감소 650V 역 전도 IGBT 제품군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공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자사의 차세대 역 전도(Reverse Conducting, RC) IGBT 포트폴리오에 모노리딕으로 RC 다이오드를 통합한 650V 제품을 추가했다.

이 새로운 디스크리트 RC-H5 650V 전력 반도체는 멀티-홉 인덕션 스토브와 인버터형 전자레인지 뿐만 아니라 모든 부분 하드 스위칭 하프 브리지 토폴로지에 이용하기에 탁월한 솔루션이다.

RC-H5 시리즈의 모든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새롭게 출시된 디스크리트 650V 전력 반도체는 이전 세대 제품과 비교해서 매우 뛰어난 에너지 효율을 달성한다. 스위칭 손실을 30퍼센트 낮추었으며, 그럼으로써 디자이너들이 최대 40kHz의 스위칭 주파수를 이용하여 설계할 수 있게 되었다.

대체적으로 이 새로운 디스크리트 전력 반도체는 우수한 에너지 효율을 달성하며 전체 시스템의 에너지 소모를 5퍼센트 줄일 수 있도록 한다. 이처럼 뛰어난 에너지 효율을 달성할 뿐만 아니라, RC-H5 650V 제품을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은 높아진 블로킹 전압 덕분에 그만큼 설계 마진이 늘어남으로써 훨씬 더 향상된 신뢰성을 달성할 수 있다.

또한 이 650V 제품은 소프트 또는 하드 스위칭을 제공할 수 있으므로 유연성을 제공하고 전반적으로 시스템으로 주입되는 스트레인(strain)을 낮춘다.

▲ alt="0013(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 문의 02-2004-5143)"


PCB 제조생산 테스트 분석기

한국애질런트(www.agilent.com)가 제조생산분야의 전자회로기판(Printed Circuit Board: PCB) 임피던스 테스트용 E5063A PCB 분석기를 출시했다. 이번 솔루션은 정확성과 반복성 및 재현성(Repeatability and reproducibility: R&R)에서 획기적인 기술력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언어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PCB 제조 환경에서 일어나는 정전기 방전에 대비해 보다 견고해졌다. 엄격한 임피던스 공차(tolerance)는 데이터 전송률의 증가로 직결된다.

PCB 제조에 대한 보다 정확한 임피던스 테스트 솔루션이 신호 무결성 달성을 위해 요구되고 있다. E5063A PCB 분석기는 측정 정확도와 R&R을 향상시키는 에러 보정 방법(error-correction methods )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 alt="0014(안리쓰 | 문의 031-696-7728)"


고속 인터커넥트 지원 위한 R&D BER 테스트 솔루션

안리쓰(www.anritsu.co.kr)가 최대 32.1Gbit/s까지 고속 인터커넥트를 지원하기 위한 R&D BER 테스트 솔루션으로 MP1800A 신호 품질 분석기(SQA)를 위한 새로운 클록 복구 옵션의 판매를 시작하였다. MP1800A SQA는 펄스 패턴 생성기(PPG)와 고입력 감도 오류 검출기(ED)로 구성된 모듈형 BERT이다.

또한 지터 변조 소스를 SQA에 설치할 수 있으며 SJ, RJ, BUJ, SSC 등을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지터를 발생시켜 장치의 지터 공차를 테스트할 수 있다. 클럭 복구 옵션을 추가하면 올인원 MP1800A SQA만 사용하여 SERDES, 액티브 광케이블(AOC), 광 트랜시버 모듈 등에 대한 BER 측정 및 지터 공차 테스트를 지원할 수 있다.

데이터 트래픽의 지속적이고 폭발적인 증가로 더욱 빠른 디지털 통신 시스템에 대한 요구 역시 증가하고 있다. 처리 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데이터 센터 내 고성능 서버는 100GbE(100G Base CR4, KR4), InfiniBand EDR, CEI-28G, 32G FC 등과 같이 25Gbit/s를 초과하는 고속 직렬 통신 방법을 기반으로 표준화되고 있으며, 트렁크 통신 네트워크 분야에서는 400Gbit/s 속도의 차세대 전송 기술을 개발 중이다.

▲ alt="0015(몰렉스 | 문의 031-490-5868)"


고성능 메자닌 SEARAY 커넥터 및 점퍼

한국몰렉스(www.korean.molex.com)가 저배형 SEARAY 커넥터 및 점퍼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저배형으로 설계된 SEARAY 커넥터 및 점퍼는 최대 12.5G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와 함께 우수한 전기적/기계적 특성을 제공하는 고성능 메자닌 커넥터이다.

이 제품은 몰렉스만의 특허를 획득한 독자적인 납땜 충전 기술을 채택해 동급 BGA(Ball Grid Array) 커넥터 제품보다 생산량이 높고 납땜 이음부의 강도가 우수해 비용 절감에 기여하므로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다.

이 제품은 최대 12.5Gbps의 데이터 전송률을 통해 고속 요건을 충족하는 넓은 대역폭과 우수한 시그널 정확도를 보유하며 7.00~15.00mm에 이르는 다양한 적층 높이 및 회로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설계의 유연성을 지원한다.

▲ alt="0018(마이크렐 | 문의 02-538-2380)"


낮은 지터 새로운 크리스탈-리스 클럭 제너레이터

마이크렐 코리아(www.micrel.com)은 4개의 출력을 가진 크리스탈-리스(Crystal-LessTM) 클럭 제너레이터, DSC400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최초로 발표되는 마이크렐의 MEMS-기반 타이밍 제품으로, 이미 입증된 마이크렐의 퓨어실리콘(PureSiliconTM) MEMS 기술을 활용하여 다른 부가적인 디바이스 기능과 더불어, 탁월한 지터 성능 및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이더넷 1G, 10GBASE-T/KR/LR/SR, FCoE 등의 통신 및 네트워크를 비롯해 FC, SATA, SAS, FTTH EPON, 10G-EPON, GPON, 10G-PON 등의 SAN(Storage Area Networks), HD/SD/SDI 비디오 및 감시 분야, 그리고 자동차 산업과 미디어 및 비디오, 임베디드 및 산업 분야를 포괄하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하고 있다.

DSC400은 3.90달러에 양산물량으로 공급이 가능하며, 샘플은 마이크렐 코리아에 문의하면 된다. 이 디바이스는 1ps(typ) 미만의 낮은 RMS 위상 지터와 ±25ppm 및 ±50ppm 옵션의 높은 안정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DSC400은 -50dBc의 높은 공급 잡음 제거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4개의 출력을 생성한다. 각 출력은 LVPECL, LVDS, HCSL, LVCMOS 포맷으로 독립적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이 디바이스는 2.3MHz~460MHz에 이르는 넓은 주파수 범위를 지원하며, 충격 및 진동에 대한 탁월한 내성(MIL-STD-88 인증)과 높은 안정성, 그리고 2.24V~3.6V에 이르는 넓은 공급전압을 제공한다.

▲ alt="0016(리니어 테크놀로지 | 문의 02-792-1617)"


PMBus 전력 시스템 매니저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고집적 16채널 μModule(micromodule) PMBus 전력 시스템 매니저(제품명: LTM2987)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광범위한 디지털 제어 및 모니터링을 아날로그 전력 시스템에 추가했다.

소프트웨어 기반형 구성과 측정이 가능한 전력 시스템 성능은 시장 출시 시점을 단축하고, 시스템 신뢰성을 향상시켜 최적화된 보드 에너지 소모를 실현시킨다. 이 디바이스는 업계 최고 수준의 ±0.25% 전압 정밀도로 전원 출력을 트림, 마진하고 모니터 하여, 회로 보드의 수율과 장시간의 신뢰성을 상승시킨다. 전원 씨퀀싱(트림 및 트래킹 기능), 감독 및 EEPROM 오류 로깅도 내장되어 있다. 저대역 통과 RC 필터, 바이패스 콘덴서 및 풀업 저항 등 모든 기본적인 수동 부품들이 통합되어 있다.

우수한 기능 및 부품 통합은 솔루션 풋프린트를 감소시키고 BOM을 줄여 주며, 서버, 네트워크 라우터, 산업용 장비에서 다수의 전원레일이 있는 ASIC, DSP, FPGA 보드의 라우팅을 쉽게 해 준다.

LTM2987내의 16비트 ADC는 전원 출력 전압, 입력 전압 및 디바이스 온도를 측정한다. 빠른 저전압 및 과전압 수퍼바이저는 시스템 오류 및 손상을 방지한다. 오류가 기록되는 EEPROM 블랙 박스 기능은 오류 분석을 단순화하면서 미래형 시스템 개선에 대한 통찰력을 제시한다.

▲ alt="0017(㈜반딧불이 | 문의 031-601-8899)"


IDC센터를 위한 스마트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주식회사 반딧불이(www.firefly-k.com)는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는 IDC 및 전산센터, 대형빌딩이나 공장 등에서 각종 에너지의 사용 현황을 정밀하게 모니터링하는 스마트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SEMS)을 개발해 보급에 나섰다.

SEMS는 IDC 및 전산센터에 설치되어있는 랙(Rack)용 PDU(Power Distribution Unit), 각종 쿨링 장비 및 기타 장비용 스마트 계측기(단상, 3상), PLC(Power line communication)용 데이터 수집기(DCU, Data Control Unit), 서버 및 모니터링 S/W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에 개발 완료된 스마트 PDU는 신개념의 PDU로 다양한 신기술이 접목되어 있다. 각 콘센트 별로 계측기가 부착되어 각각의 전력 소비량을 감시할 수 있으며, 계측된 데이터는 PLC를 통하여 DCU에 모아서 인터넷으로 서버에 전송되므로, 데이터 수집을 위한 별도의 통신 케이블이 필요 없어 설치가 매우 간단하다.

또한 PDU는 블루투스 통신을 이용한 스마트폰으로 제어 및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으며, 가장 효율적으로 전력을 사용하기 위하여 3상 전원 R/S/T를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PDU를 색상별로 구분하였다. 전력 사용량뿐만 아니라 온도와 습도도 구역별로 정밀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모니터링 소프트웨어는 타 시스템과 쉽게 접목할 수 있도록 획득, 저장, 관리, 디스플레이 등 계층구조로 설계되어 있으며, 간단한 UI를 통해 사용자는 임의의 요구사항을 변경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