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www.sap.com/korea)가 최근 서울시 강남구 도곡동 SAP코리아 사무실에서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HANA d-code’행사를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SAP가 주최하고 HP와 VM웨어이 후원하는 HANA d-code는 SAP의 혁신적인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인 SAP HANA 시스템에 접속해 현장에서 직접 코딩을 경험하고 실시간으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체험 행사다.

이번 행사는 빅데이터 전문가 협의회 장동인 회장의 ‘IT 트렌드와 디지타이징 비즈니스’ 강연을 시작으로 △실시간의 동물, 인간을 위한 정보기술 △SAP HANA와 SQL 개발 △SAP HANA 컬럼 뷰 모델링(Column View Modelling)실습 △개발자를 위한 디자인 싱킹 방법론△HANA개발 시뮬레이션게임 과제 수행 일정으로 진행됐다.

HANA d-code행사는 매월 넷째 주 목요일에 진행되며 사전등록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다.

SAP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SAP코리아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위한 오프라인 커뮤니티이자 네트워킹의 공간인 HANA d-code 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빅데이터에 대한 배움의 기회를 적극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