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코퍼레이션(www.toshiba.co.jp) 반도체 및 저장장치 제품부문은 소형 SO6 패키지 광결합기 2종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들 광결합기 신제품 ‘TLP3905’ 및 ‘TLP3906’은 양산을 개시한다.


광결합기는 금속 산화막 반도체 전계효과 트랜지스터(MOSFET) 칩이 없는 광계전기로 구성되어 있다. 사용자들은 광결합기를 원하는 외부MOSFET와 결합하여 절연 계전기를 구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존 광계전기 제품의 용량 이상으로 전압과 전류를 더 높일 수 있다.

이들 신제품 ‘TLP3905’ 및 ‘TLP3906’은 작동 온도와 절연 전압을 각각 125℃(최대)와 3750Vrms (최소)로 올림으로써 도시바의 현재 제품인 ‘TLP190B’ 및 ‘TLP191B’의 기본 성능을 유지하면서 적용 범위를 넓힐 수 있다.

또한 ‘TLP3906’에는 MOSFET게이트 전하를 방출하는 제어 회로가 탑재되어 있어서 훨씬 빠르게 꺼지도록 한다; 꺼지는 시간이 ‘TLP3905’보다 세배 정도 빠르다.

또 ‘TLP3906’은 LED 구동 전류를 보장하여 개회로 전압(VOC)(최소)*을 확보하게 함으로써 LED전류의 소비전력을 쉽게 낮출 수 있게 한다. 이들 신제품은 테스터 애플리케이션의 선로 개폐기나 PLC(전력선통신) 애플리케이션의 대전류(high current) 제어기에 적합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