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멘스(www.siemens.co.kr)는 오늘 구로구 소재 ‘지구촌학교’에서 대한민국 환경과학인재를 육성하는 신규 사회공헌프로그램인 ‘지멘스그린스쿨’ (www.green-school.co.kr) 첫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와 함께 진행하는 지멘스그린스쿨은 한국지멘스 임직원, 전문강사 및 자발적인 지원을 통해 구성된 대학생 서포터즈가 함께 초등학교를 방문해 친환경·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환경과학교실이다.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향상하고 친환경에너지 및 신재생에너지에 대해 배우고 직접 실험해 보는 ‘에너지에게다가가기‘, 생활에 필요한 전기와 다양한 에너지 절약 방법에 대해 배우는 ‘에너지와친해지기‘, 환경보호를 다짐하는 에너지와약속하기‘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한국지멘스는 아이들에게 환경문제의 현주소를 알리고 건강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친환경 과학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국내 학생들이 접하기 어려운 고품질의 우수교육 기자재를 제공해 아이들이 직접 친환경 에너지, 신재생에너지 등 지구를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대해 배우고 체험하여 환경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지식을 배양할 계획이다.

지멘스그린스쿨이 방문하는 첫 학교는 서울특별시 구로구에 위치한 다문화 초등대안학교 ‘지구촌학교’다. 한국지멘스는 지구촌학교 4-6학년 학생들 50여명을 시작으로, 월 1회씩 서울 및 경기 지역 초등학교를 방문해 아이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과학 교육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김종갑 한국지멘스 대표이사/회장은 “미래의 주역이 될 아이들을 위해 환경에 대한 올바른 교육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꼭 필요한 투자다.

한국지멘스는 기업시민으로서 지멘스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환경과학 교육 프로그램들을 통해 아이들이 환경문제에 보다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지멘스그린스쿨은 한국지멘스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금에 회사가 같은 금액을 더해 매칭 그랜트로 모금되는 ‘아이사랑기금’으로 전액 운영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