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가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및 효율성을 최대로 높일 수 있도록 최적화 수준을 높이고 바로 사용이 가능한(ready-to-use) 레지스터 레벨 코드 ‘STM32스니펫(STM32Snippets)’을 제공한다. 

레지스터 레벨에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면 메모리 풋프린트를 줄이고, 프로세서 주기를 단축하며, 공급 전류를 줄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칩 매뉴얼을 오랫동안 집중적으로 연구해야 하는 필요가 있다.

이에 ‘STM32스니펫’은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향상시키고, 전력 및 비용 목표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매끄럽고 효율적인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더욱 빠른 루트를 제공한다. 

‘STM32스니펫’은 최근 발표된 STM32큐브(STM32Cube™) 소프트웨어 툴 및 초기설정과 포팅 간소화를 위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에 포함된다.

개발자들은 휴대성이 좋은 ‘STM32큐브’를 이용하거나, 구현에 최적화된 ‘STM32스니펫’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이들은 창의적인 임베디드 설계에서 STM32를 우선 순위로 고려되도록 하는 시장 유일의 개발 에코시스템이다. 

ST는 모든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STM32스니펫’을 출시했으며, USB 컨트롤러[1]를 제외한 STM32 F0 주변장치 세트를 완벽히 지원하는 100여 개의 스니펫을 우선 출시했다.

스니펫은 무료 다운로드가 바로 가능하며, STM32F072B-DISCO 디스커버리 보드 및 IAR社의 EWARM툴이나 케일社의 MDK-ARM 개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일부 스니펫은 STM32 F0 레퍼런스 매뉴얼에 즉시 통합되어 MCU가 어떻게 작동되는지에 대한 이해를 돕는 ‘샘플’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