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상황의 변화는 건물을 소유한 건물주들의 공실 활용에 있어서도 많은 변화를 불러왔다. 임대료를 지불해야 하는 세입자들이 저마다의 이유로 사업의 규모를 줄이면서 건물주들의 새로운 수익 창출 구조가 필요해진 상황이기 때문이다.

이에 창업은 새로운 선택 요인 중 하나로 선택되고 있다. 타인의 건물에 입점해 있는 창업자들과 달리 지출되는 임대료가 발생하지 않을뿐더러 자신이 관리하는 건물에서 사업을 진행해 편리함을 증대시킬 수 있기 때문. 최근 오픈을 진행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전주중화산점의 강경범 대표 역시, 이와 같은 사례에 해당한다.

병원을 운영하며 해당 건물에 임대 사업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던 강 점주는 뜻하지 않게 발생한 공실을 활용하기 위한 선택으로 무인 스터디카페 창업에 나섰다. 무인으로 운영되는 점과 24시간 운영이 가능한 브랜드 시스템에 사업적 메리트를 느꼈다고 전한 강 점주는 스터디카페 점주로써 또 하나의 직업을 갖게 됐다고 전했다. 우리는 이에 르하임 전주중화산점 강경범 대표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를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글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르하임스터디카페 전주중화산점 대표 강경범입니다. 저는 현재 대장항문과 하지정맥류를 전문과목으로 하는 우리항맥외과라는 크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는 제가 크리닉을 운영하는 건물을 5년전에 구입하였습니다. 이 건물은 전주에서도 잘 알려져있는 학원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는데 해당 건물에 노래방이 입주해 있어서 학원을 유치하지 못한 상태로 8년이상 비어있던 곳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4층에 위치해 있던 노래방이 자진 폐업하여 철수 했고, 그래서 오랫동안 비어있던 3층의 공간을 활용하고자 직접 창업을 통해 공실 활용을 하기로 하고 스터디카페 점주가 됐습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스터디카페를 창업하게 된 이유는 최근 IT가 발전하면서 독서실 같은 오래된 공부방법이 바뀌어가고 있는 추세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스터디카페는 무인시스템이어서 계속 매장에 상주해 있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어서 병원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큰 메리트라고 생각했습니다. 24시간 계속 열 수 있는 장점도 있고, 독서실처럼 교육청의 인허가를 받지 않아도 되는 장점도 있고 카페와 독서실의 장점을 결합하여 만든 시스템이어서 스터디카페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여러 채널을 통해 검색을 해보며 정보를 얻었었는데 르하임의 소개 영상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가장 많은 영상이 있음은 물론 세세한 이승환 슈퍼바이저의 소개 영상을 많이 보다보니 자연스레 르하임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건물 주변에 스터디카페를 살펴보았고 르하임을 유치할 수 있는 입지적 조건이 맞았습니다. 그리고 르하임이 주는 인테리어의 우아함과 고급스러움도 선택의 한 요인이 되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저는 일단 인테리어가 좋은 것 같아요. 주변 다른 스터디카페를 가 보았는데 르하임이 주는 고급스러움과 모던한 인테리어의 느낌이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창업과정에서 보여준 입지분석과 마케팅 컨텐츠 등이 인상적이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일단 이승환 슈퍼바이저가 마케팅 방법, 개업지도, 등등을 꼼꼼히 잘 챙겨줘서 고마웠고, 인테리어 팀도 최선을 다해 준 것 같아 좋았습니다. 이 점에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일단 공부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만들고,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잘 듣고 해결해 주고, 틈틈이 고객들과 대화하며 소통하면서 친분을 쌓아나가고 이 고객들이 충성고객이 되도록 살뜰히 챙기려고 합니다. 이 주변에서 최고와 최선을 다하는 스터디카페로 소문날 수 있는 전주중화산점을 만들고 싶습니다.


한편, 건물주들의 새로운 공실 활용 방법을 제안하며 브랜드 확장에 나서고 있다고 전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는 1월 대전한남대점을 비롯한 망원역점 등 다수의 가맹점이 철저한 방역관리 속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가맹본부를 통해 할 수 있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