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팩토스가 대만 ICP DAS의 'tGW-700'를 공급한다.

tGW-700은 Modbus/TCP 호스트가 이더넷 네트워크를 통해 직렬 모드버스(Modbus) RTU/ASCII 장치와 통신할 수 있도록 하는 '모드버스 TCP to RTU/ASCII' 게이트웨이다. 모드버스 RTU/ASCII 프로토콜을 사용하고 자체적으로 이더넷 기능이 없는 메인 프레임 컴퓨터, 서버, 기타 직렬 장치를 연결할 때 적합하다.

 

tGW-734

캐시 읽기 기능은 메모리 버퍼에 이전의 요청사항과 응답을 저장하는데 사용되며, RS-485 통신에 대한 로딩을 줄여주고 TCP 응답 속도를 높여 전체 시스템의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tGW-700 모듈은 DHCP 클라이언트 기능을 지원해 DHCP 서버에서 필요한 TCP/IP 구성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eSearch 유틸리티에서 UDP 검색에 응답해 IP 주소 정보를 전송하는 UDP 응답기가 포함돼 더 효율적으로 로컬 관리를 수행할 수 있다.

32비트 MCU를 장착한 모듈에는 사용자가 DHCP/고정 IP, 게이트웨이/마스크(Mask) 설정, 시리얼 포트 설정 등 모듈 구성을 수정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웹 서버도 내장돼 있다. 또한, CPU 감시기(하드웨어 기능용)와 호스트 감시기(소프트웨어 기능용)를 포함한 이중 감시기가 포함돼 열악한 환경에서도 모듈이 지속적으로 작동하도록 한다.

PoE(Power over Ethernet) 기능도 제공된다. PoE 스위치가 없는 경우 DC 어댑터로 전력 입력을 허용한다. 소형 폼팩터에 기반해 기계에 직접 내장될 경우 어디든 쉽게 설치할 수 있어 공간을 절감할 수 있고, 데이터를 송수신 시 자동 RS-485 방향제어를 지원해 RS-485 통신의 안정성을 높여준다.

tGW-700 시리즈(i 버전의 경우)는 3000VDC 절연 및 +/-4 kV ESD 보호 기능을 추가해 손상 가능성이 있는 전하를 민감한 회로에서 떨어뜨려 모듈과 장비를 갑작스러운 순간적인 전류로부터 보호해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