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설계에 필수적 기능을 제공, Arduino와 기본 개발 보드를 지원해
 
마우서 일렉트로닉스(www.mouser.com) 가 ST마이크로일렉스토닉스 의 새로운 Nucleo 개발 보드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 개발 보드는 ST의 STM32 제품군과 ARM Cortex-M0, Cortex-M3, 그리고 Cortex-M4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사용하려는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다양한 범위의 보드들과 호환이 가능하다.
 
Mouser에서 구매 가능한 새로운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Nucleo 개발 보드 는 ST의 32-비트 STM32 마이크로 컨트롤러의 개발과 평가를 지원한다.

새로운 보드는 기존의 다른 마이크로 컨트롤러 개발제품에서 찾아볼 수 없는 많은 최적화된 기능들을 제공한다. 이 보드는 또한 기존의 푸쉬 버튼, LED 그리고 USB 디버그 인터페이스 외에도 2개의 독특한 확장 버전 헤더 세트를 장착하고 있다.
 
첫 번째 확장 헤더 세트는 보드의 바깥 가장자리에 장착되었으며 모든 Nucleo 보드의 기본 헤더이다. 이 헤더들은 테스트와 개발단계에서 타겟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모든 주변기기들이 쉽게 접근하는 것을 돕는다.

두번째 확장 헤어 세트는 첫 번째 세트의 안쪽에 자리 잡고 있으며, Arduino 쉴드와 호환이 가능하다. 이 헤더들은 "Arduino 쉴드" 라고 불리는 Arduino Uno v3 확장 보드의 사용을 지원하며, ST의 Nucleo 보드가 다양한 Arduino-호환 확장 보드들과 연결 되도록 한다.

Arduino 쉴드 는 이더넷, LCD 디스플레이, GSM 음성 및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지그비 커뮤니케이션, WiFi 네트워킹, 모터 컨트롤, 음악 및 음성 신디사이저, 와 그 밖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Nucleo 개발 보드는 IAR Systems 와 Keil Tools 의 C 컴파일러를 비롯한 다양한 개발 툴 벤더들과 호환이 가능하다. 무료 GPU 기반 IDE 또한 지원된다.

타겟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빠르고 쉬운 drag-n-drop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 하는 mbed IDE 또한 무상으로 지원된다. 다른 ST 제품들에 의해 지원되며 보드가 관통 되는 곳에 USB 컨넥터를 따라 분리 되는ST-LINK 디버거 또한 지원된다.

첫번째 Nucleo 보드는 ARM Cortex-M4 기반의 고성능 마이크로 컨트롤러인 84MHz STM32F401 등을 포함한 마이크로 컨트롤러들을 지원한다.
                                                                                   
Mouser Electronics는 2014년 2월 25일부터 27일까지 독일에서 열리는 Embedded World 전시회에 참가하며, ST Nucleo를 포함해 미화 20,000 달러 이상의 개발 툴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새로운 Nucleo 개발 환경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면, http://www.mouser.com/stm-nucleo-development-boards/ 를 방문하면 된다.
 
Mouser는 광범위한 제품군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고객 서비스로 차세대 혁신 기술을 전달하며 설계 엔지니어들과 바이어들에게 기술력을 제공해오고 있다. Mouser는 전 세계 20곳의 지원 센터를 통해 고객사들에게 최신 설계 프로젝트를 위한 최신 반도체와 전자 부품을 공급 중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