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코리아, 스토리지 제품군 완비하고 국내 데이터 관리 시장 공략 강화
상태바
퀀텀코리아, 스토리지 제품군 완비하고 국내 데이터 관리 시장 공략 강화
  • 신윤오 기자
  • 승인 2014.02.2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www.quantum.com/kr)은 오늘, 빅데이터 관리와 아카이브(원본 저장),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 등을 위한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고 고객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여 국내 데이터 관리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퀀텀의 수 네이젤(Sue Nagel) 미국 및 아태지역 영업 총괄 부사장은 "기존의 데이터 관리 방식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면, 이제는 비즈니스에 많이 사용되는 의미 있는 데이터들을 계층화하여 관리하고, SSD와 같은 새로운 저장 매체를 활용하여 고객 요청이나 법적 규정 준수 요구 사항 등에 맞춰 빠르게 데이터를 처리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하고, "고객들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스토리지에 저장된 데이터에서 의미 있는 정보를 찾아내 활용하고 있다.

퀀텀은 이러한 고객 수요 증가에 맞춰 물리/가상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스토리지를 모두 제공함으로써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퀀텀은 최근 데이터의 폭발적인 증가와 규정 준수 강화, 예산 축소 등의 문제로 인해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활용, 확장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규모의 기업에게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아카이브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보호 등으로 활용 분야를 세분화하여 국내 데이터 보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퀀텀은 빅데이터의 안전한 백업 및 관리를 위해 '확장하는 만큼 지불하는(pay-as-you-grow)' 방식의 중복제거 스토리지인 'DXi4700'에서부터, 파일 공유 시스템과 계층화된 스토리지 및 아카이빙 기능을 탑재한 '스토어넥스트(StorNext®)', 대용량 비정형 데이터를 활용도에 따라 계층화시켜 아카이빙(원본 저장 및 활용)하여 관리할 수 있는 스토리지인 '라투스(Lattus™)'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고 고객 상황 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Scale-out Storage) 

고객들은 다양한 원격지에서 백업 업무를 안정적으로 수행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데이터 보호를 위해 온프레미스(내부 구축형) 백업과 원격지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 백업 방식을 혼합하여 활용하는 사례가 증가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백업 및 아카이빙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퀀텀의 DXi4700은 투자 및 관리 비용을 절감하고 백업의 복잡성을 줄여 신속하게 투자대비효과를 거두고자 하는 일반 기업들은 물론 관리형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저장하고자 하는 백업 데이터 용량에 맞춰 TB 단위로 스토리지를 구매하여 투자 비용을 절감하고, 동시에 용량 확장이 용이해 일반적인 원격지 백업에서부터 데이터센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무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퀀텀의 DXi4701은 5TB에서 135TB에 이르는 다양한 용량대로 제공되며, 고밀도 4TB 용량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여러 개 장착하여, 필요한 만큼의 용량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계 유일의 중복제거 어플라이언스다. "확장하는 만큼 지불하는(pay-as-you-grow)" 방식의 중복제거 솔루션으로서 데이터센터 및 호스팅 환경, 원격지 설치에 적합한 보안과 성능을 제공한다. 

▲아카이브(Archive)

IT 조직들은 이전보다 더 많은 데이터를 관리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가치가 높고 장기간 저장, 보호해야 하는 데이터들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 데이터의 대부분은 비정형 데이터이기 때문에, 활용도가 떨어지는 데이터들은 따로 계층화시켜 관리함으로써 효율적인 스토리지 관리가 가능해져 비용을 크게 절감시킬 수 있다. 

퀀텀의 대용량 비정형 데이터 관리 스토리지인 '라투스 오브젝트 스토리지(Lattus™ Object Storage)'와 로켓 소프트웨어(Rochet Software)사의 데이터 아카이빙 솔루션인 '로켓 아키비오(Rocket Arkivio)'를 통합한 스토리지는 대용량 비정형 데이터를 활용도에 따라 계층화시켜 아카이빙(원본 저장 및 활용)하여 관리함으로써, 메인 스토리지 및 백업 비용을 절감시켜준다.

고객들은 이 통합 솔루션을 통해 스토리지 운영 비용을 연간 30% 이상 절감할 수 있으며, 1년 내 투자 비용을 회수할 수 있다.

 

로켓 아키비오(Rocket Arkivio)의 정책 기반 계층화(policy-based tiering)는 데이터 활용도에 따라, CIFS or NFS 기반의 File Server 또는 NAS 스토리지의 비정형 데이터를 계층화하여 자동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라투스 오브젝트 스토리지와 통합되어, 사용자들이 잘 활용하지 않는 데이터에 대한 불필요한 백업과 아카이빙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보호(Cloud Data Protection)

지금까지 데이터센터 관리자는 클라우드 상에서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클라우드 상에서 빠르게 백업 및 재해 복구가 가능한 스토리지 어레이 기반(storage array-based) 복제를 진행해야 하지만 많은 비용이 소요되었다.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서는 클라우드 전용 솔루션을 선택해야 하지만 새로운 프로세스 설계가 요구되어 구축이 쉽지 않았다.  

퀀텀의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보호 솔루션은 기존 시스템과 유기적으로 통합되어 안전하고 효율적인 재해복구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프라이빗 클라우드(Private Cloud)는 기존 시스템에 vmPRO와 DXi v1000을 간단하게 설치하여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퍼블릭 클라우드(Public Cloud)는 가상 및 물리 데이터의 데이터 크기를 95%이상 줄여, 저장공간 활용도 및 배치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Hybrid Cloud)는 향후 시스템의 유연한 확장이 가능하도록 디스크와 테이프, 클라우드 시스템의 통합과 확장 기능에 초첨을 맞췄다.

현재 퀀텀은 매니지드 서비스 공급업체(MSP) 및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CSP)들과 협력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퀀텀코리아 이강욱 사장은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등의 요인으로 인해 데이터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이들 데이터의 효과적인 관리가 요구되고 있으나. 모든 데이터의 가치가 동일하지 않은 상황에서, IT 인프라 전반에 걸쳐 데이터의 특징과 가치 변화에 따른 적절한 분류와 활용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퀀텀은 물리적, 가상, 클라우드 환경과 빅데이터 모두에서 어떤 기술이 이용되든 그에 상응하는 모든 스토리지 솔루션을 갖추고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의 데이터를 보호하는 것뿐 아니라 데이터를 중요도 및 활용도 등의 가치에 따라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퀀텀은 지난 1월 마감한 회계년도 기준 2014년 3분기 수익이 지난 2분기 대비 11% 이상 성장했으며, 특히 스토어넥스트와 관련된 수익은 20%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27% 성장했다. 

퀀텀은 전세계에서 가장 큰 데이터 보호 및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전문 기업으로서, 지난 1980년 설립 이래로 지난 34년간 혁신적인 솔루션과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통해 IT 부서들이 데이터 보호 및 대용량 데이터에서의 당면 과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하여 이제는 포춘 100대 기업 중 85개 기업이 자사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 제품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주요 제품군                                                                                     

s   디스크 백업: 퀀텀 디스크 기반 백업 시스템은 테이프만 사용하는 환경이 제공할 수 있는 것 이상의 고속 복구와 최고의 신뢰성을 추구하는 광범위한 고객층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DXi-시리즈로 구성된 이 디스크 기반 백업 솔루션은 데이터 중복 제거 기술과 가상 테이프, 스냅샷, DR 및 복제 기능과 같은 엔터프라이즈 급 데이터 센터를 위한 기능을 일반적으로 제공한다.

퀀텀의 모든 디스크 기반 백업 시스템은 실행이 간편하고 기존 환경에 통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은 물론, 업계를 주도하는 성능 및 기능과 가격 대비 성능을 제공한다.



s   가상 머신 백업: vmPRO 4000은 가상 서버에서 턴키 방식의 단순성, 고급 기술, 시장을 선도하는 가치를 제공하는 통합 데이터 보호 솔루션이다.

여기에는 백업 소프트웨어와 중복 제거 통합 솔루션이 하나의 솔루션에 포함되어 있다. vmPRO 4000은 가상 머신(VM)을 최적화하고 미지정, 만료, 비활성 데이터를 필터링해 서버, 네트워크, 스토리지 총 경비를 줄임으로써 성능을 높여준다.



s   데이터 공유 및 아카이빙: StorNext®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는 고객이 더 적은 비용으로 데이터를 더 빠르게, 더 많이 저장할 수 있게 해준다.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환경에서 입증 받은 StorNext는 고성능 워크플로우 운영 및 확장 가능한 데이터 보존에 대한 기준을 만든다.

StorNext는 사용자가 다수의 스토리지 계층으로 확장할 수 있는 공유 스토리지 풀로부터 핵심 디지털 자산을 처리, 저장, 액세스할 수 있게 해준다.

StorNext 어플라이언스 제품군은 StorNext와 시장을 선도하는 하드웨어의 강점을 활용하여 메타 데이터 컨트롤러, 확장 어플라이언스 및 디스크, 아카이브 설정 라이브러리에서 예측이 가능한 고성능 파일 공유 및 아카이빙을 가능하게 해준다.



s   테이프 라이브러리: 퀀텀의 확장성 있는 지능형 Scalar 시리즈 테이프 라이브러리는 백업 및 아카이브 요구가 Scalar i40/i80, Scalar i500, Scalar i6000을 통해 충족시킨다. 퀀텀 테이프 라이브러리는 중간 규모 기업, 워크그룹 및 엔터프라이즈 급 데이터 센터 환경에서 비즈니스에 중요한 데이터를 지능적으로 관리하고 보호한다.

사용 편이성, 관리 기능 및 투자 최적화에 중점을 둔 퀀텀의 테이프 라이브러리는 비즈니스 요구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

퀀텀은 최고의 데이터 밀도와 성능을 자랑하는 SuperLoader™3 자동 로더 역시 제공하고 있다. 퀀텀은 테이프 드라이브 및 라이브러리 진단 시스템의 통합 미디어 무결성 분석을 최초로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