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2K와 파이락시스 게임즈는 문명 VI의 12월 게임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새로운 영상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12월 17일에 적용될 예정이며, 도시 국가 선택 기능과 플레이어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 밸런스 조정, 추가 변경 사항 등이 포함된다.

먼저 8월에 추가된 자연경관 선택 기능과 비슷한 도시 국가 선택 기능을 사용해 게임에 등장하는 도시 국가와 그 개수를 지정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커스텀 리스트를 이용하거나 랜덤으로 도시 국가를 선택해 이전에 만나본 적 없는 도시 국가를 만나거나 게임 난이도를 조절 가능하다.

예를 들어, 과학 부스트를 제공하는 도시 국가만 등장하게 해 과학 승리를 쟁취하거나 산업 도시 국가가 등장하지 못하게 해 생산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다.

더불어 플레이어 피드백을 기반으로 몇 가지 변경 사항이 적용된다. 사회 정책과 기술과 제도 상승에 관한 밸런스가 조정되며 AI가 향상된다.

이제 AI가 플레이어보다 군사력이 낮거나 전쟁에서 밀리고 있을 때 조공을 요구할 확률이 낮아진다. 또한 플레이어는 다른 문명이 조공이나 요구사항을 지나치게 많이 요구할 때 ‘요청 거부’를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포함한 많은 무료 업데이트가 문명 VI 콘텐츠 로드맵에 포함돼 있으며, 게임을 보유한 플레이어에게 계속해서 제공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