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 세미컨덕터(www.nordicsemi.com)는 아두이노 기반 개발 프로젝트에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마트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 SDK는 nRF8001 블루투스 스마트 커넥티비티 디바이스를 채택한 안드로이드 기반 솔루션인 다양한 ChipKIT 쉴드(Shield)와 호환이 가능하다. 아두이노는 지난 2005년 도입된 이후, 프로토타입 개발을 위한 가장 보편적이면서도 경제적인 플랫폼이 되었으며, 사용자가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한때 '임베디드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위한 리눅스'로 알려졌던 이 기술은 엔지니어 및 비-엔지니어들이 다양한 일상적 요구에 맞게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해주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툴과 같다.  현재 30만개 이상의 아두이노 보드가 생산되고 있으며, 모듈러 접근방식으로 프로토타이핑이 가능한 다양한 쉴드에 의해 지원되고 있다.

쉴드는 하드웨어 작업과 별도로 혹은 결합된 형태로 실행되며, 표준 아두이노 인터페이스 포맷을 이용해 아두이노-호환 보드들과 연결이 가능하다.

쉴드는 여러 제조업체들이 공급하고 있으며, 센서 및 모터 드라이브 회로, LCD 디스플레이, 와이파이, 블루투스 무선 기술 및 이더넷 등과 같은 작업들을 처리한다. 블루투스 스마트 SDK는 nRF8001 블루투스 스마트 커넥티비티 디바이스를 위해 이용 가능한 기존 SDK와 포팅이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