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SMB솔루션(www.hansungsmb.co.kr)은, 세계적인 NAS 전문 기업인 큐냅의 냉각 팬이 없는 저소음 NAS인 'HS-21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큐냅의 HS-210은 냉각팬 없이도 저장장치의 발생 열을 낮출 수 있도록 최적의 공기 역학적으로 설계되어 열을 효과적으로 분산시킬 수 있어, 제품에 무리 없이 시스템 구동 시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 시킬 수 있다.

또한 하드디스크가 사용되지 않을 때 대기 모드 전환, 자동으로 전원 관리 현황을 체크해 절전을 돕는 기능을 제공한다. 

HS-210은 셋톱박스 형태의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으며, 2-베이(HDD 2개 장착), 1.6 GHz CPU, 512 MB DDR3 RAM을 탑재했다.

또한 전원을 끄지 않고도 저장장치 교체가 가능한 핫스왑(Hot swap) 기능을 제공하며, USB 3.0 포트 2개, Gigabit LAN 포트 1개를 제공한다..

 또한 HS-210은 최신 NAS 관리 소프트웨어인 'QTS 4.1'을 탑재하여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도록 다중 창 형태의 웹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기존에 저장된 데이터들을 다른 기기에서도 동일하게 불러올 수 있는 '파일 동기화' 기능, 스마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멀티미디어는 물론 주요 업무데이터를 확인하고 공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점도 특징이다.

또한 이동 중에도 모바일 기기용 관리 애플리케이션 '큐파일(Qfile)'과 '큐매니저(Qmanager)', 큐뮤직(Qmusic), 큐포토(Qphoto), V모바일(VMobile) 등을 사용하여 스마트 기기에서 NAS 스토리지 관리가 가능하다.

 HS-210 사용자는 포토스테이션(Photo Station) 뮤직스테이션(Music Station) 및 비디오스테이션(Video Station) 기능을 사용해 파일을 접근이 허가된 다른 사용자와 공유하는 등 쉽게 사진, 음악 및 비디오의 대용량 멀티미디어 파일을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다.

HS-210은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모든 기기에서 저장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DLNA 인증 및 애플 에어플레이(Apple® Airplay®)를 지원하여 NAS를 TV와 연결해 멀티미디어 파일을 재생해 볼 수 있다. 

또한 HS-210 사용자는 페이스북 등의 소셜 네트워크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HS-210에 저장된 멀티미디어 파일을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HS-210는 노트 스테이션(Notes Station) 기능을 사용하여 저장된 모든 종류의 파일을 메모의 일부 또는 첨부파일로 간단히 삽입하여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관리할 수 있다.

 

큐냅 제품 총괄 책임자인 라우런트 쳉(Laurent Cheng)은 "HS-210은 장비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시킬 수 있어, 홈시어터나 오디오 애호가들이 멀티미디어 파일들을 최상의 품질로 시청하고 청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