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테크놀로지 | 문의 02-792-1617

쿼드 출력 스텝다운 16A μModule 레귤레이터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싱글(16A), 듀얼(12A, 4A or 8A, 8A), 트리플(8A, 4A, 4A) 또는 쿼드 (4A 각각) 출력 레귤레이터로 구성할 수 있는 쿼드 출력 스텝다운 μModule (micromodule) 레귤레이터(제품명: LTM464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유연성을 통해 시스템 설계자는 FPGA, ASIC, 마이크로프로세서뿐 만 아니라 다른 보드 회로의 다양한 전압 및 부하 전류 요건을 위해 간단하면서 컴팩트한 하나의 μModule 레귤레이터만 사용할 수 있다. LTM4644 레귤레이터는 DC/DC 컨트롤러, 파워 스위치, 인덕터 및 보정 부품들이 9×15×5.01mm BGA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다.

 




페어차일드 반도체 | 문의 032-680-1355

새로운 650V 그린 모드 벅 스위치 시리즈

페어차일드 반도체(www.fairchildsemi.com)는 FSL306 및 FSL336 650V 그린 모드 AC 벅 스위치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들 디바이스 제품은 낮은 동작 전류(250μA)를 이용하는 버스트 모드 동작을 제공함으로써 대기 모드 시의 전력 소모를 낮추고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조절이 가능한 전류 제한 핀을 이용해서 0.5W부터 3W까지(FSL306) 전력 조절을 가능하게 하므로 디자인을 간소화하고 설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한다.

FSL306 및 FSL336은 안전 자동 재시작 모드(Safe Auto Restart Mode) 등을 비롯한 포괄적인 보호 기능들을 포함함으로써 높은 신뢰성을 달성하도록 한다. 결함이 발생하면 스위치가 650ms 동안 기다렸다가 재시작한다. 이러한 기능으로서 긴 시간 간격의 결함 시에 시스템에 미치는 스트레스를 낮추고 시스템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IDT | 문의 02-567-1903


5V 무선충전 송신기 싱글칩 솔루션

IDT(www.idt.com)는 업계 최초로 5V 입력을 지원하는 Qi방식의 싱글칩 무선충전 송신기 솔루션을 발표했다. 

IDT의 새로운 무선충전 송신기 솔루션은 집적도가 매우 높아, 고객들은 경쟁사 솔루션보다 75% 적은 수의 IC를 이용해 USB 전원의 무선충전 베이스를 개발할 수 있다. IDT의 송신기 솔루션은 범용 전원 포트를 이용하면서도 시스템의 복잡성과 물리적 크기는 최소화한 무선충전 시스템에 이상적이다.

IDTP9038 은 A5및 A11 코일 배열을 위한 WPC(Wireless Power Consortium) 1.1 'QI' 표준과 호환되는 싱글칩 무선충전 송신기 IC로서, 이를 활용하면 OEM들은 Qi 방식의 어떠한 휴대기기들과도 완벽하게 호환되는 무선충전 베이스 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 IDT의 새로운 송신기 솔루션은 5V 입력으로 동작하며 모든 표준 USB 포트, USB 월 어댑터 또는 전통적인5V 어댑터를 통한 전원공급이 가능하다.

 
 

 


실리콘랩스 | 문의 02-551-8600

USB - SPI 브리지 칩 스마트 인터페이스 포트폴리오

실리콘랩스(www.silabs.com)는 윈도우, OS X, 리눅스 운영체제에서의 드라이버 지원과 함께 USB 호스트와 SPI(serial peripheral interface) 연결용 턴키 솔루션으로 제공되는 고성능 브리지 컨트롤러(제품명: CP2130)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USB에서 SPI로 연결되는 실리콘랩스의 브리지 컨트롤러 CP2130 신제품은 업계 선도적인 데이터 스루풋, 뛰어난 구성력을 비롯해 공간 절약형 4mm×4mm 패키지에서 고집적의 혼성신호 통합 성능을 제공한다. CP2130 브리지 컨트롤러는 USB 동글, 태블릿, 휴대형 컨트롤러 및 테스터기, 혈당 모니터, 도킹스테이션, PoS 제품, 데이터 로깅 모듈 및 카드 리더기를 포함해 USB를 포함하는 다양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하여 새로운 설계를 하거나 기존 설계를 업그레이드 하는데 적합하다.

임베디드 산업에서 USB가 널리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개발자들은 시장 출시를 가속화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찾고 있으며, 실리콘랩스는 이 목적에 부합할 수 있도록 CP21xx 브리지 제품군을 개발하게 되었다. CP2130 브리지 컨트롤러를 이용해 개발자는 자신들의 애플리케이션에 USB 기능을 추가할 수 있게 하며, 다른 대안에서 요구되는 더욱 복잡한 USB 소프트웨어, 펌웨어 또는 하드웨어에 대한 전문기술을 필요치 않게 된다.

 


 
NXP | 문의 02-6096-1611

차량용 디지털 라디오 솔루션

NXP 반도체(www.nxp.com)는 주요 디지털 지상파 라디오 표준 3개 모두를 복호화할 수 있는 자동차 엔터테인먼트용 다중 표준 SDR(소프트웨어 기반 무선) 코프로세서를 출시했다.

주요 디지털 지상파 라디오 표준은 DRM(Digital Radio Mondiale), HD 라디오 및 DAB/DAB+/T-DMB 등이 포함된다. 동급 최강 수신 성능을 제공하는 SAF360x 시리즈는 DAB및 HD 라디오의 MRC(최대비 결합), 싱글, 듀얼 및 트리플 튜너 사용 사례에 적용 가능한 확장성 등의 첨단 기능을 통해 디지털 오디오 품질을 현격하게 개선한다. SAF360x 플랫폼은 최고 수준의 통합성도 제공하여, 많게는 6개 칩까지 하나의 IC로 대체하고, 자동차 디지털 라디오 애플리케이션의 풋프린트를 75% 이상 축소하여 상당한 비용 절감을 실현한다.

SAF360x 시리즈는 SDR을 활용해서, 업계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은 전 모델인 SAF356x과 마찬가지로, 하나의 하드웨어로 다중 표준을 복호화 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HD 라디오, DAB / DAB+ / T-DMB 및 DRM 등 현재 가장 인기 있는 디지털 지상파 라디오 표준 3개를 지원하는 다재 다능한 SAF360x 플랫폼은 앞으로 등장할 새로운 디지털 라디오 표준을 지원하는데도 활용할 수 있다.

 



인피니언 | 문의 02-3460-0814

회전 방향과 속도 검출 위한 TLE4966V 수직형 듀얼-홀 센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센서 제품 혁신에 있어서 한 차원 도약을 이루는 제품으로서 회전 방향 및 속도 검출을 위한 수직형 듀얼-홀 센서 TLE4966V를 출시했다.

업계 최초의 듀얼-홀 센서인 TLE4966V는 내부 홀 플레이트의 방향을 수평에서 수직으로 변경함으로써 수평 방향의 자기장을 민감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같이 방향을 90도 변경함으로써 공간 제약이 있는 애플리케이션에 설계 유연성을 제공한다.

TLE4966V는 설계 유연성을 제공하고 4mA~ 7mA의 전류를 소모하므로 트렁크 리프트, 전동 윈도우 리프트, 선루프, 좌석 조정 등과 같이 에너지 소모에 민감한 자동차 전자 시스템에 적합하다. 자동차 이외에도 에스컬레이터, 모터형 윈도우 블라인드, 차광막 등에 이용하기에도 매우 적합한 솔루션이다.

TLE4966 스위치 제품군은 마그네틱 폴 휠의 회전 방향과 회전 속도를 검출하도록 설계되었다. TLE4966V의 수직형 홀 플레이트는 수직이 아니라 수평 방향의 자기장을 검출할 수 있다. 검출 방향을 90도 변경함으로써 시스템 엔지니어가 이전에는 가능하지 않았던 새로운 기계적 컨셉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기능은 특히 전동 윈도우 리프트나 전동 트렁크 리프트 같이 공간 제약적인 애플리케이션에서 진가를 발휘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 문의 031-786-2519

헬스케어 미터온칩, 휴대용 의료 애플리케이션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현장 진단(point-of-care diagnostics) 장비, 가정용/자가 진단 의료 기기, 스포츠 및 피트니스용 모니터링 장비를 포함한 각종 웨어러블 생체 신호 모니터 등 다양한 휴대용 의료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고정밀 저전력 미터온칩(meter on chip)을 공개했다.

확장 가능한 플랫폼인 ADuCM350 단일 칩은 구성 가능한 멀티 센서 스위치 매트릭스, 하드웨어 파형 발생기, 디스크리트 푸리에 변환(DFT) 엔진을 포함하고 있는 16비트 정밀 아날로그 프런트-엔드(AFE)를 프로세싱 서브시스템과 업계 표준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에 통합하고 있다.

 



노르딕 세미컨덕터 | 문의 +47 22 51 10 62

S120 SoftDevice 및 nRF51 시리즈 무선충전 SDK

ULP(Ultra Low Power) RF 전문기업인 노르딕 세미컨덕터(www.nordicsemi.com)는 A4WP가 개발, 주도하고 있는 리젠스(Rezence) 표준 기반의 무선충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nRF51 무선충전 SDK 및 8-링크 센트럴 프로토콜 스택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리젠스는 차세대 무선 전력 전송 기술로, 자기공명 원리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공간자유 개념에 기초하고 있는 리젠스는 하나의 충전 패드에 여러 기기를 접촉하지 않고도 동시에 충전시킬 수 있는 국제 표준으로, 거의 모든 모바일 기기나 표면에서 무선 전력 애플리케이션을 확장시킬 수 있다.

S120은 nRF51822 SoC를 위한 8-링크 센트럴 기능의 블루투스 저에너지 소프트디바이스이다. nRF51 무선충전 SDK는 리젠스 PTU 및 PRU는 물론, 상태 머신 예제와 같은 서비스 및 프로파일을 포함하고 있다. S120은 nRF51 무선충전 SDK와 함께 리젠스 충전 패드의 OOB(Out-of-Band) 신호처리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MOXA | 문의 +886-2-8919-1230

MMS 데이터 모델링 채택
IEC 61850 이더넷 스위치


산업용 이더넷 솔루션 분야의 선도적 공급업체 MOXA(www.moxa.com)에서 새로운 PowerTrans PT-7528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시리즈 제품은 IEC 61850-90-4 표준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었으며 MMS 서버를 통합한 업계 최초의 이더넷 스위치 제품이다.

PT-7528 시리즈는 극히 혹독한 환경으로 작동하는 수변전설비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도록 설계되었다. MOXA의 최신 기술인 Noise Guard 기술을 적용한 PT-7528 시리즈는 IEC 61850 표준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IEEE 1613 Class 2 규격을 뛰어넘는 EMC 내구성을 달성함으로써 와이어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하면서 패킷 손실이 제로(Zero)에 달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PT-7528 시리즈는 주요 패킷 우선순위화(GOOSE, SMVs, PTP), MMS 서버 통합, 서브스테이션 자동화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구성 마법사를 특징으로 한다.

 



TI | 문의 02-551-2800

최대 10Gbps 데이터
레이트 지원 디스크리트
직렬 링크 애그리게이터


TI 코리아(www.ti.com/ww/kr)는 업계 최초로 10Gbps 직렬 링크 애그리게이터 IC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1~8채널을 지원하는 TLK10081 및 듀얼 채널을 지원하는 TLK10022를 사용하면 시스템 설계자들은 통신, 비디오, 이미징, 기타 다양한 제품에서 사용되는 기가비트 직렬 링크의 수를 줄일 수 있다. 이들 IC는 백플레인, 구리 케이블, 광 링크를 통해 전송되는 포인트 투 포인트(point-to-point) 직렬 데이터 스트림을 애그리게이트(aggregate) 및 디-애그리게이트(de-aggregate) 한다.

TI 애그리게이터 IC를 이용하면 애그리게이터를 필요로 하는 고성능 FPGA나 ASIC을 지원하기 위한 고객주문형 애그리게이터 IP 개발에 필요한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이들 제품은 FPGA 보다 70% 작은 공간을 차지하며, 5~6개의 레일을 필요로 하는 FPGA와 달리 2개의 전원 레일만을 필요로 한다.

TI 직렬 링크 애그리게이터 IC는 무선 네트워크 장치, 위치, 라우터, 비디오 감시 장비, 머신 비전, 고속 이미징, 광 전송 시스템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 컨버터와 프로세서를 직렬 링크로 직접 연결할 수 있으며, 데이터 전송을 위해 데이터를 재형식화할 필요가 없다.

TLK10081은 전이중(full-duplex) 1.25Gbps 데이터 트래픽의 최대 8개 레인을 단일의 10Gbps 링크로 애그리게이트하여, 최대 10m의 구리 케이블이나 비교적 짧은 길이의 백플레인, 장거리 광 링크를 통해서 전송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 | 문의 02-554-7200

IEEE 802.11a/n/ac
애플리케이션용 5GHz 50옴 매칭 WLAN 프론트엔드모듈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가 고속 데이터 통신 모바일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5GHz, 50옴 매칭 WLAN 프론트 엔드 모듈(FEM) 제품 SST11LF0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SST11LF04는 송신 전력 증폭기, 바이패스 및 저손실을 특징으로 하는 수신 저잡음 증폭기, 5GHz WLAN연결을 위한 단극 쌍투 안테나 스위치 등을 하나의 통합된 소형 2.5x2.5x0.4mm, 16 핀 QFN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므로, 고속 데이터 통신 모바일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SST11LF04는 스몰 풋프린트(footprint)를 바탕으로 3.3V와 5V Vcc에서 각각 최대 16dBm과 17dBm의 높은 선형 출력 파워를 제공하며, MCS9-HT80 변조를 사용하는 1.75% 동적 EVM에서 각각 3.3V와 5V에서 18dBm 및 19 dBm 선형 출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SST11LF04는 IEEE 802.11a WLAN 시스템의 범위를 확장하며, 고속 데이터 통신 변조 시 최대 11ac의 우수한 송신 전력을 제공한다.

수신기는 12dB 이득(Gain)과 -6dBm 입력(1dB) 이상의 입력 콤프레션 레벨을 지원하며, LNA 바이패스 모드에서 수신기는 2.5dB의 노이즈 지수와  -6dBm 이상의 입력 콤프레션 레벨을 지원한다.

개발자들은 5 GHz 50 옴 매칭 FEM을 통해 더 작은 보드 크기로도 보다 효율적인 개발 및 시장 출시 시간 단축이 가능하다. 또한, 높은 선형 파워로 802.11a/n/ac 동작을 지원하고 향상된 데이터 속도를 제공한다.

 




한국애질런트 | 문의 02-2004-5143

오실로스코프용 극한 환경 프로브 솔루션

한국애질런트(www.agilent.com)가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온도에서 사용 가능한 오실로스코프용 극한 환경 프로브 솔루션을 출시했다. N2797A 싱글엔드 액티브 프로브는 견고한 프로브 팁으로 구성된 업계 최초의 저비용, 고입력 임피던스 액티브 프로브다. 본 제품은 집적 회로와 디바이스 테스트를 위해 최적화된 제품이다.

많은 엔지니어들은 다양한 온도의 환경에서 제품 성능을 테스트해야 하지만, 기존의 프로브는 테스트가 필요한 극한의 온도를 견뎌내지 못하여 손상이 있었다. 액티브든 패시브든, 대부분의 프로브는 섭씨 0도에서 50도까지 지정된 작동 범위를 제공한다. 애질런트 N2797A는 기존의 프로브보다 훨씬 폭넓은 섭씨 -40도에서 85도까지의 온도 범위 내에서 손상없이 사용할 수 있다. 그러므로 엔지니어들은 챔버 외부에서는 프로브 팟(Pod)과 오실로스코프를 조작하고, 프로브 헤드와 프로빙 액세서리는 환경 챔버 안에서 조작할 수 있다.

보다 광범위한 극한 온도범위로 테스트를 확장하기 위해 애질런트는 InfiniiMax 시리즈 차동 프로빙 시스템과 더불어 N5450B InfiniiMax 극한온도용 확장 케이블을 제공한다. 애질런트 N5381A 차동 솔더 인(Differential solder-in) 프로브 헤드와 같이 사용할 경우, 확장 케이블은 업계 최대인 섭씨 -55도에서 최대 150도까지의 광범위한 온도 범위에서 사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