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텍, 2세대 2.5GbE 이더넷 솔루션 출시
상태바
리얼텍, 2세대 2.5GbE 이더넷 솔루션 출시
  • 김경한 기자
  • 승인 2020.09.2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용 애플리케이션과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이용자 경험 향상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리얼텍(Realtek Semiconductor Corporation)이 빠르고 안전한 초고속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지원하는 2세대 2.5GbE 초고속 이더넷 솔루션을 출시했다. 

코로나19로 재택·원격 근무 등 새로운 업무 방식이 빠르게 도입됨에 따라 네트워크 환경에서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전송하는 기술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초고속 무선 인터넷 Wi-Fi 6(802.11ax)가 구축되면서 기업들은 2.5GbE 포트를 갖춘 Wi-Fi 6 지원 무선 라우터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연결 속도가 2.5GbE에 도달하려면 네트워크 어댑터나 스위치와 같은 브릿지 장비를 비롯해 전체 환경에서 이더넷 연결 속도가 1Gbps보다 빠를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

이번에 출시한 2세대 2.5GbE 이더넷 솔루션 RTL8125B 시리즈는 주문자상표부착(OEM)기업을 비롯한 고객들이 자사 애플리케이션에 도입·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개발 지원도 신속하게 제공한다. 동시에 홈 엔터테인먼트, 게임, 스트리밍, 시청각 분야 전문가들에게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지원한다. 

또한, 리얼텍 2.5GbE솔루션은 마더보드, 외부 PCIe 카드, USB 네트워크 확장기에 광범위하게 적용될 수 있다.

한편, 30년 이상 IC를 설계해 온 리얼텍은 네트워크 환경 업그레이드 촉진과 네트워크 성능 향상을 위해 고속 네트워크 통신 칩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오고 있다. 이더넷 솔루션뿐만 아니라 웹 카메라, 온라인 하드 드라이브, 서버, 라우터, 케이블 박스, 프린터, 기지국 등 그 외 제품에서도 안정적인 고속 네트워크가 필요한 기업과 네트워크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