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E PD 회로내 전력 손실 & 방열 최소화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다이오드 브리지 정류기 2개를 저손실 N채널 MOSFET 브리지로 대체하여 PoE PD(Power Ethernet Powered Device)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전력을 증대시키고 열 발산을 감소시키는 이상적인 다이오드 브리지 컨트롤러(제품명:  LT4321)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IEEE 802.3 PoE 스펙 기준은 PD가 이더넷 입력에서 어떠한 극성의 DC 전원 전압이라도 수용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공간 효율적이고 전력 효율적인 신제품 LT4321은 듀얼 구동 브리지로서 한 방향, 극성의 전원 출력에 데이터 및 스페어 페어 모두에서 전류를 정류시키고 자연스럽게 결합시켜 준다.

향상된 전력 효율성이 히트 싱크 요건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회로 크기 및 비용이 감소된다. 10배 또는 그 이상으로 전력 절감이 되어 PD는 PoE 분류 기준 내에 머물 수 있거나 부가 기능이 다양한 기능성을 추가하면서 분류 기준을 유지한다.

IEEE 802.3를 준수하도록 세심하게 설계되었기 때문에, LT4321의 바이어스 전류는 검출 기능과 분류 기능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2페어 또는 4페어 이더넷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컨트롤러는 PoE, PoE+ 및 LTPoE++TM 표준을 준수한다.

통합형 충전 펌프는 외부 커패시터를 필요로 하지 않으면서, 8개의 낮은 온 저항 N채널 MOSFET에 게이트 드라이브를 제공한다. PoE PD용으로 설계가 되었지만, 100V의 최대 값을 가지고 있는 LT4321의 20V ~ 80V의 동작 범위는 배터리 전원이나 충전 전원을 이용하는 텔레콤 애플리케이션에도 매우 적합하고 견고하다.

이중 극성 인에이블 핀은 LT4321에 셧다운 성능을 제공하며, 0.5mA 동작 전류에서 바이어스 전류를 32µA까지 감소시킨다.

−40oC~ 125oC 의 대기 온도 범위에 규정된 LT4321은 콤팩트한 16핀 4mm x 4mm QFN 패키지에서 제공된다. 가격은 1,000개 기준으로 개당 2.95 달러에서 시작된다. 샘플 및 평가 회로 보드는 리니어 테크놀로지 해당 지사나 온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다. 상세 정보는 www.linear.com/product/LT4321에서 제공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