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하반기 신제품 쇼케이스' 열어
- 모바일 크리에이티브 태블릿 PC 선보여
- 인튜어스 브랜드 통합 및 컨슈머 신제품 라인업 강화

세계적인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www.wacomkorea.com )은 2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2013년 하반기 신제품 쇼케이스' 행사를 진행, 향후 비즈니스 전략과 함께 다양한 신제품을 대거 공개했다.

창립 30주년을 맞아 한국을 방문한 고미야마 시게키 와콤 일본/아시아 지역 본부장은 "와콤은 1983년 최초로 디지털 펜을 선보이며 지난 30년간 사람들이 컴퓨터 기술을 활용해 생각과 창의성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발전시켜 왔다"며 "모바일과 클라우드 플랫폼이 발전하면서 전세계는 거대한 하나의 스튜디오가 되었으며, 와콤은 새로운 모바일 환경에 맞춰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을 위한 가장 진보한 툴과 솔루션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와콤은 기자간담회를 통해 'for the creative world'라는 새로운 브랜딩 비전을 내세우며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부터 일반 소비자들에 이르기까지 세상을 더욱 창의적으로 만들 수 있는 영감과 툴을 발전시킬 비즈니스 전략을 공개했다. 

와콤은 업계 최초 운영체제를 탑재한 크리에이티브 모바일 태블릿 PC '신티크 컴패니언' 라인을 통해 기존 PC 기반의 비즈니스 플랫폼을 모바일로 확장해 신규 비즈니스를 시작한다.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선호하는 와콤의 펜 태블릿 기술을 모바일 플랫폼에 장착함으로써 인튜어스, 신티크에 이어 크리에이티브 제품군의 비즈니스 모델을 다양화했다.

또한, 기존의 전문가용 펜 태블릿 인튜어스와 일반 사용자용 펜 태블릿 뱀부 브랜드를 '인튜어스'로 통합하고, 크리에이티브 유저들의 폭넓은 사용에 맞춰 다양한 모델을 새롭게 선보였다.

와콤은 크리에이티브 시장 뿐만 아니라 일반 컨수머 고객을 위한 신제품도 선보였다. 스타일러스가 탑재된 터치 패드 '뱀부 패드'는 마우스를 대신해 사용하는 입력 도구로, 터치 기능만을 제공했던 기존 제품들과 달리, 와콤 고유의 스타일러스를 추가함으로써 차별화했다. 또한,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에서 사용하는 터치펜 '뱀부 스타일러스' 라인업에도 디자인과 성능을 새롭게 업그레이드 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한편, 와콤은 이번 행사에서 별도의 체험존을 마련해 ▲신티크 컴패니언 ▲ 인튜어스 라인업 ▲ 인튜어스 크리에이티브 스타일러스 ▲뱀부 패드 및 2세대 뱀부 스타일러스 등 신제품 및 국내 출시 예정 제품을 함께 선보였다.

와콤의 새로운 모바일 태블릿인 신티크 컴패니언 라인은 Window 8 기반의 신티크 컴패니언과 안드로이드 기반의 신티크 컴패니언 하이브리드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이 제품들은 터치 제어 및 풀 HD 디스플레이, 와콤 프로 펜의 2048 압력 레벨의 기울기 및 감도 등 핵심 기능을 그대로 지원하다. 만화, 영화, 산업디자인, 건축, 일러스트,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콘텐츠 창작자들에게 작업 공간의 자유로움을 줄 수 있는 매력적인 제품이다.

새로운 인튜어스 제품군은 전문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인튜어스 프로' 모델과 취미활동 및 초보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인튜어스' 모델 두 가지로 출시됐다. 인튜어스 프로는 무선 액세서리 키트를 기본으로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더욱 높였으며, 인튜어스는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인튜어스 크리에이티브 스타일러스(Intuos Creative Stylus)는 아이패드에서 스케칭, 드로잉, 페인팅에 유리한 펜 압력 감지 기능을 제공하는 터치펜이다. 이 제품은 아이패드에서도 전통적인 그림 도구인 브러시와 마커가 가지는 느낌과 제어를 그대로 재현해 내며, 블루투스 4.0(Bluetooth® 4.0) 스마트 기술을 지원하기 때문에 아이패드3, 4 및 아이패드 미니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와콤 스타일러스가 탑재된 업계 최초의 터치 패드인 뱀부 패드(Bamboo Pad)는 펜과 멀티 터치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 일반 PC에 사용할 수 있는 터치 패드 제품으로 터치 제스처를 인식해서 탐색, 드로잉 혹은 필기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윈도우 7, 8 기반에서는 USB 동글이나 케이블을 꽂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의 컴퓨터(MacOS 10.7 이상)사용자는 와콤 웹사이트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제품을 실행할 수 있다.

2세대 뱀부 스타일러스 라인업은 뱀부 스타일러스 솔로, 뱀부 스타일러스 듀오, 뱀부 스타일러스 알파 등 세 가지 모델로 구성된 터치스크린 디바이스를 위한 터치펜이다. 업그레이드 된 신제품 스타일러스에는 보호 캡이 추가됐으며, 옐로우와 핑크 등 기존 뱀부 스타일러스에는 없던 컬러들이 새롭게 추가됐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