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microchip.com
-마이크로칩, 세계 최초 프로그래머블 USB 포트 전력 컨트롤러 출시
- 프로그래머블 충전 에뮬레이션 제공 및 광범위한 고전류 충전 호환성을 위한 통합 전류 센서 지원
- 애플 라이트닝(Apple® Lightning™)커넥터와 같은 능동형 커넥터 지원 및 12와트 충전 지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가 프로그래머블 USB 포트 전력 컨트롤러인 UCS100X 제품군 3종을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전력 컨트롤러는 노트북, 태블릿, 모니터, 도킹 스테이션, 프린터 등의 호스트 장치뿐 아니라, 월 어댑터(wall adapter)와 같은 AC-DC 전용 전력 공급 및 충전 제품 개발을 위한 고급 USB 기반 충전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마이크로칩의 USB 포트 전력 컨트롤러 UCS100X 제품군은 UCS1001-3, UCS1001-4, 및UCS1002-2 3종을 포함하며, 자사의 인기 제품인 UCS1001및 UCS1002 시리즈의 확장된 버전이다. 이 컨트롤러들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위한 고전류 및 우선 순위 충전 기능을 제공한다.

UCS100X제품군은 12와트(W) 충전뿐만 아니라 애플 라이트닝(Apple® Lightning™)커넥터와 같은 능동형 케이블 지원이 추가됐다. UCS1002-2에 내장된 전류 센서는 충전 전류의 양을 감지 및 전송할 수 있어, 시스템이 충전 전류를 최적화하고 전력을 적절하게 할당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UCS100X제품군은 전류 감지 및 충전 에뮬레이션 프로파일 생성 등의 유연한 방법을 통해 향후 개발할 USB 제품 설계를 지원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신제품의 시장 출시와 동시에 시스템을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기존 제품에 더욱 광범위한 호환성을 제공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 아날로그 및 인터페이스 제품 사업부의 브라이언 J. 리디어드(Bryan J. Liddiard)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이번 프로그래머블 USB포트 전력 컨트롤러 제품군 출시는 휴대용 시스템 충전 솔루션 분야에서 마이크로칩의 독보적인 경쟁우위를 지속시켜줄 것"이라며, "UCS1002는 업계 유일의 프로그래머블 USB 포트 전력 컨트롤러로 미래 충전 프로파일에 맞춰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이런 유연성은 USB 충전 포트의 진부화를 예방하는데 필수적이다"고 말했다.
                                                                                                       
UCS100X 제품 군은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UCS1001-3/4 평가보드(부품번호# ADM00540) 및 UCS1002-2 평가보드(부품번호 # ADM00497)에서 지원된다. 두 종의 평가보드는 모두 마이크로칩 영업 담당자 또는 전 세계 공식 대리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UCS1001-3, UCS1001-4, 및UCS1002-2제품은 현재 20핀 QFN 패키지 형태로 샘플 지원이 되며, 5천개 단위 수량으로 제공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영업 담당자 또는 전 세계 공식 대리점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 (http://www.microchip.com/get/TKTE) 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마이크로칩다이렉트를 방문하여 구매하거나 마이크로칩 공식 총판 파트너에 문의하여 구매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