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코리아 | 문의 02-551-2800

오토모티브 기능 세이프티
애플리케이션용 모터 드라이버


TI 코리아(www.ti.com/ww/kr)는 ISO 26262 표준 기능 세이프티 요건을 충족하고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 설계를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오토모티브 모터 드라이버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3종의 디바이스로 구성된 DRV32xx-Q1 제품군은 진단 기능을 통합한 4개의 3페이즈 브러시리스 프리 FET(pre-FET) 모터 드라이버를 포함한다. DRV3202-Q1은 전원 관리와 CAN 인터페이스를 통합하여 세이프티 중심 애플리케이션 설계의 보드 공간을 절약하고 설계 복잡성을 낮춘다. DRV3203-Q1 및 DRV3204-Q1은 ASIL-B를 충족하는 세이프티 애플리케이션 설계를 지원한다. 2012년 10월에 출시된 DRV3201-Q1은 ASIL-D 요건을 충족하는 세이프티 애플리케이션 설계를 도와준다.
최신 3종 모터 드라이버는 공간 제약에 따른 과제들을 해결하고 고온, 저전압 스타트-스탑(start-stop), 콜드 크랭크 조건 등 혹독한 조건을 견딜 수 있는 뛰어난 안정성을 겸비한 공간 절약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파워 스티어링, HEV/EV, 파워 트레인, 오일 펌프, 워터 펌프, 전동 브레이크 시스템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실리콘랩스 | 문의 02-551-8600

DSP 스마트센서 시스템 설계 원더 게코 MCU 개발 킷


실리콘랩스(www.silabs.com)는 EFM32 원더 게코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위한 개발 킷과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데모를 발표했다.
EFM32 원더 게코(Wonder Gecko) MCU는 실리콘랩스가 지난달 인수한 에너지 마이크로가 개발한 제품이다. 원더 게코MCU 라인은 ARM Cortex-M4 프로세서 코어를 기반으로 하며, DSP 명령 풀셋트를 제공하고 고속 연산에 적합한 하드웨어 FPU(floating point unit; 부동 소수점 연산장치)를 포함하고 있다. 개발 킷과 소프트웨어 예제는 임베디드 엔지니어들이 고성능 CPU와 저전력으로32비트 디지털 신호 처리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설계 시간을 앞당기기 위해, EFM32 개발 킷은 J-Link 디버거가 내장되어 있으며 내장된 킷트의 기능들을 이용한 소프트웨어 예제들이 제공된다.
이러한 소프트웨어 데모를 통해 설계자는 하드 및 소프트 부동 소수점 연산의 차이점 및 컴파일러(compiler) 최적화 및 CPU 싸이클 수를 평가할 수 있다.
예제 프로젝트들은 CMSIS DSP 기능 라이브러리의 일부이다. 이것은 복잡한 FFT, FIR 필터, 행렬 및 벡터 연산 및 통계 분석을 포함한다. CMSIS는 ARM Cortex-M 프로세서를 위해 벤더 독립형의 하드웨어 추상화 계층 (hardware abstraction layer)을 제공한다.

 

 

IDT 코리아 | 문의 02-567-1903

확장가능한 분산형 전력관리 솔루션


IDT(www.idt.com)는 인텔 아톰(Intel Atom) 프로세서, 제온(Intel Xeon) 프로세서, 인텔 코어(Intel Core) 프로세서를 위한 지능적이고 확장가능한 분산형 전력관리 솔루션을 개발 및 입증했다고 밝혔다.
IDT의 혁신적인 전력관리 솔루션은 다양한 인텔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교차 플랫폼(cross-platform) 전력 요건을 단일 PMIC(전력관리 IC)로 충족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IDT의 이 특허 받은 솔루션은 인텔 프로세서 제품군에 대한 지원 능력을 시스템 레벨에서 입증하였다.
IDTP9145는 인텔 아톰 프로세서 기반 SoC의 전력관리 요건을 지원하도록 특별히 고안된 확장 및 프로그램 가능한 멀티 채널 PMIC 제품이다. 서로 다른 전력 요건에 대해 각각의 PMIC가 필요했던 기존 솔루션과 달리, 융통성이 뛰어난 IDT9145는 IDT의 지능적이고 확장가능한 분산형 전원소스(IDTP9147)를 활용하여 시스템 디자이너들이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내부 DC/DC 레귤레이터에 위상과 출력 전류를 추가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러한 특성은 개발 위험을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POL(Point-of-load) 레귤레이션, 회로기판 라우팅, 열 분산에 상당한 융통성을 제공한다.

 

 


NXP | 문의 02-6096-1611

커넥티드 카 충돌 방지 기술
MK4


NXP 반도체(www.nxp.com)와 커넥티드 차량 기술 선도 업체인 코다 와이어리스(Cohda Wireless)는 NXP/Cohda RoadLINKTM 칩셋을 기반한 커넥티드 카 충돌 방지 기술의 최신 제품인 MK4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전세계적으로 V2X 테스트에 널리 사용되는 MK3 제품의 성공에 힘입어, MK4는 2015년 출시될 커넥티드 차량 1세대의 생산을 위한 레퍼런스 디자인으로 사용될 것이다. MK4는 NXP의 모든 검증된 멀티 스탠다드 SDR 기술을 통합한 최초의 칩셋이다. 이전 제품에 비해 절반의 크기인 이 제품은, OEM들에게 부품원가(BOM)는 크게 절감하면서도 다양하고, 확장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경쟁 제품과 비교해 NXP/Cohda RoadLINK 칩셋은 고속 주행에서도 보다 넓은 범위에 걸쳐 메시지를 교환할 수 있다. 이 칩셋은 기존 애플리케이션에 비해 반응 시간을 훨씬 줄이고 잠재적인 위험과 안전에 관한 안내를 훨씬 빠르게 알릴 수 있다. DSRC (IEEE 802.11p)와 Wi-Fi (802.11abgn) 무선 표준을 지원하는 RoadLINK 칩셋은 가정의 와이파이나 핫스팟을 통해 데이터를 업로드하거나 접속할 수 있다.
코다 와이어리스의 '커넥티드 카' V2X 기술은 차량간, 또는 차량과 교통 인프라간의 무선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 0283

반복성 서지 방지에 특화된 TVS 다이오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가 반복 서지 방지 디바이스 STRVS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회로 보호를 최적화 할 수 있는 모든 정보와 함께, 비용 및 에너지 효율성도 우수하다.
반복 서지는 서지 보호용 부품을 과열시켜, 태양열 인버터, 스마트 계량기 및 모바일 충전기 등에서 전력 공급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다. ST는 이러한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하여, 이번 신제품은 클램핑 전압을 고온에서 피크 전류 0에서 2A까지 특화시켰다.
이로써, TVS 다이오드를 엔지니어들은 일부러 큰 사이즈의 서지 보호용 부품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진다. 또한, 기존의 TVS 다이오드가 제공하지 않았던, 온도에 따른 PCB의 데이터를 제공 받을 수 있다. STRVS의  클램핑 전압은 어떤 부하에도 동일하게 작용하도록 고안되어, RC 스너버 사용  대비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ST의 STRVS 시리즈는 50Hz~200KHz 사이의 주파수에서 다양한 서지로부터  MOSFET을 효과적으로 보호한다.
이 제품은 현재 SMB 표면 실장 패키지로 공급되어 1,000개 단위 주문 시 개당 $0.11 가격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iC-Haus | 문의 +49 8762 2850

앰비언트 라이트 써프레션 기능, 광학 삼각법 위치 센서


iC-Haus(www.ichaus.com)는 스위칭 출력을 통해 거리 측정 및 분류를 위한 통합형 레이저/LED 광학 위치 센서 시스템을 발표했다.
신제품 iC-LO 디바이스는 스위칭 출력 기능을 갖춘 확산 반사식 광전 센서를위한 시스템온칩으로 특별히 설계된 삼각법 위치 센서이다. 포토다이오드, LED 드라이버, 마이크로컨트롤러 인터페이스, 신호 컨디셔닝 회로, 신호 필터 장치 등을 포함한 기능들이 고집적되어, 전반적인 시스템 크기는 매우 작다. iC-LO 이외에, 삼각법 측정 셋업이 설계되어야 하는 모든 제품들은 전송 LED와 저가형 마이크로컨트롤러이다.
 특별히 고안된 광 어레이는 1개의 인접 다이오드, 127개의 미들 다이오드, 1개의 멀리 떨어진 다이오드로 구분되어 있다. 2개의 AC 앰프는 광 어레이와 함께 통합되어 있어 높은 간섭 및 앰비언트 라이트 써프레션 및 최고 100dB의 동적 범위를 실현시킨다. 필터 글래스를 사용하는 최고 100 kLux의 앰비언트 라이트 써프레션을 획득할 수 있다.
평균 측정 수는 신호를 디지털 필터화하는 것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최대 13.9kHz의 측정률을 제공한다. 통합형 로우사이드 LED 드라이버는 최고 1.2A의 펄스 전류 전송을 생성한다. 외부 레이저 다이오드 드라이버는 레이저 삼각법으로도 구동될 수 있다. 조명 신호의 펄스 기간은 SPI 인터페이스를 통해 설정될 수 있다.

 

 


마이크렐 | 문의 02-538-2380(ext. 102)

통합 FET DC-DC 벅 컨버터


마이크렐(www.micrel.com)은 6A/9A/12A 출력 공급전류로 12V 레일에 최적화된 통합 MOSFET 벅 레귤레이터의 최신 세대 제품군인 SuperS witcher II를 발표했다.
새로운 MIC2405x 제품군은 6개의 범용 풋프린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이크렐의 독자기술인 HyperSpeed Control 및 HyperLight Load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DC-DC 벅 레귤레이터이다. 이 디바이스는 분산제어형 전력 시스템 및 통신 네트워킹, 인프라,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유연하면서도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MIC24051/2 (6A), MIC24053/4 (9A), MIC24055/6 (12A)는 현재 양산제품으로 이용 가능하며, 1천개 기준으로 각각 0.91달러, 1.04달러, 1.22달러에 공급된다.
이러한 MIC2405x 제품군의 디바이스(MIC24051 /2/3/4/5/6)는 4.5V~19V의 단일-입력 공급전압 범위에서 동작하며, 각각 6A, 9A, 12A의 출력 전류와 모두 소형의 풋프린트 MLF-28, 5mm×6mm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 제품군의 모든 디바이스에 공히 적용되는 범용 풋프린트는 전력공급장치 설계자들이 번갈아 사용함으로써 전류 확장이 가능해 탁월한 설계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 레귤레이터 제품군은 안정된 Any Cap acitor와 독립적인 출력 커패시턴스 ESR에 부합하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에 전력 디자이너들이 분산제어형 출력 커패시턴스를 다룰 때마다 직면하고 있는 안정성 문제를 해결한다.

 

 

프리스케일 | 문의 02-3440-7205

맞춤형 ARM DS-5 개발 환경 바이브리드 컨트롤러 솔루션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는 인간 대 기계 인터페이스(HMI) 및 연결, 확정적 실시간 제어 및 응답 기능을 필요로 하는 기존의 복잡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간소화한 ARM DS-5(Development Studio 5) 개발 환경의 바이브리드(Vybrid) 컨트롤러 솔루션을 출시한다.
프리스케일 바이브리드(Vybrid) 컨트롤러 솔루션은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개발 및 멀티코어 설계를 선도해온 프리스케일의 전통을 바탕으로 하는 비대칭 멀티 프로세싱 아키텍처 플랫폼에 구축되었다.
ARM DS-5 툴체인(toolchain)은 프리스케일 타워 시스템 내에 제공되며 바이브리드(Vybrid) 디바이스에서 두 ARM 코어의 코드를 유연하게 생성, 디버그 및 최적화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바이브리드(Vybrid) 디바이스는 가전 및 산업 장비의 간단한 HMI, 인프라 및 제조 장비의 보안 제어, 모터 드라이브, 전력 인버터와 같은 에너지 절감, 고신뢰성 유무선 연결, 로봇 및 산업용 차량과 같이 이동식 배터리로 작동하는 시스템 제어 등의 분야에 적합하다.
바이브리드(Vybrid) F 시리즈 VF3xx, VF5xx 및 VF6xx 디바이스는 현재 구매 가능하다.
바이브리드(Vybrid) VF5xx 제품군은 성능을 향상하며 DDR2/3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추가한다. 바이브리드(Vybrid) VF6xx 제품군은 ARM Cortex-M4 프로세서와 아날로그 비디오 ADC를 추가한다.

 

 

IR | 문의 02-557-7613

높은 전력밀도 및 증가된 효율 제공하는 신형 1200V IGBT


인터내셔널 렉티파이어(www.irf.com)가 모터 드라이브와 UPS 시스템을 위해 최적화된 강건한 1200V 초고속 IGBT를 출시했다.
신형 디바이스들은 상대적으로 낮은 도전 및 스위칭 손실 특성을 제공하는 IR의 필드 스톱 트렌치 울트라-씬 웨이퍼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디바이스는 소프트 복구 특성의 낮은 Qrr 다이오드와 함께 패키징되고 10μs의 최소 단락 회로 시간 정경을 특징으로 하기 때문에 강건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었다.
이들 신형 1200V 트렌치 IGBT는 매우 낮은 Vce(on) 특성과 낮은 스위칭 손실 특성을 제공하면서 보다 높은 시스템 효율과 강건한 과도현상 성능을 통해 증가된 신뢰성을 제공하여 열악한 산업 환경에 대해 보다 최적화되었다.
 패키징된 디바이스들은 10A에서 50A까지의 넓은 전류 범위를 지원한다. 다른 주요 성능 이점으로는 150°C Tjmax, 간편한 병렬 연결을 위한 양의 VCE(on) 온도 계수, 전력소모를 낮춰 보다 높은 전력 밀도를 달성할 수 있는 낮은 VCE(on) 특성 등이 있다. 다이 제품 역시 제공되고 있다.

 

 

아이와트 | 문의 02-3473-6367

8채널 LED 백라이트 드라이버


아이와트 (www.iwatt.com) 가 차세대 2D와 3D LCD TV의 비용 절감은 물론 보다 개선된 스크린 성능을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된 8채널 LED 백라이트를 선보였다.
여러 기능을 집적한 iW7019은 화질 개선을 통해 보다 실사와 가까운 시청 체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Head (앞단)와 Tail(뒷단) 모드의 펄스폭 모듈레이션(PWM) 조광 기능을 통해 동작 변환시의 화면 흐림 현상(motion blur) 을 줄이는 동시에 고해상도의 12비트 로컬 조광 기능으로 명암비를 개선시킨다. iW7019는 10V 게이트 구동과 고전압 전류 싱크를 가진DC-DC 부스트 컨트롤러를 내장되었다. 또한 이 칩에 적용된 아이와트의 특허받은 BroadLED 디지털 전류 레귤레이션 기술은 비용이 드는  LED비닝(binning) 에 대한  필요성을 배제한다.
iW7019는 엣지형(edge-lit)과 직하형(direct-lit),  세그먼트  엣지형(segment-edge) LED LCD TV 설계 선택을 자유롭게 하는 이상적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채널당 85V(최대) 에서 8개의 평행 LED 스트링으로 구동되고 2D에서 스트링 당 200mA까지를, 3D TV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스트링 당 450mA를 흘릴 수 있다.  9V에서 28V에 이르는 입력 전압 범위를 지원하는 iW7019는 기존의 다양한 TV 전력 시스템과 호환이 가능하므로 분리 전압 레일를 위한  추가 비용이 필요 없다.

 

 

리니어 | 문의 02-792-1617

10A μModule 스텝다운
레귤레이터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9mm×15mm×4.92mm BGA (ball grid array) 패키지로 더 높은 동작 효율성을 제공하고 온도 상승이 더 낮은 특징을 제공하는 10A 스텝다운 μModule? 레귤레이터(제품명: LTM4649)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LTM4649는 0℃~83℃ 대기 온도에서 최대 전력 공급시 히트 싱크, 에어플로우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출력 전류 디레이트 현상이 없으면서, 최고 86%의 효율로 동작한다(10A 일 때, 5VIN-12VIN, 1.5VOUT) 출력 전류는 최대 100℃ 대기온도일 때 4A까지만 감소되며 400LFM일 경우, 2A까지 감소된다. LTM4649는 4.5V~16V 범위에 해당하는 입력 전원을 0.6V~3.3V 범위의 출력 전압으로 낮춘다. LTM4649는 차동 원격 감지 증폭기를 탑재하고 있어 회로 보드 트레이스 임피던스로 인한 전압 드롭(droop)을 보정할 수 있으며 전체 라인, 부하, 온도(-40℃~125℃) 조건에서 +/- 1.5% 정밀도로 부하 전압을 조절한다.
LTM4649는 여러 디바이스들에서 다중위상 동작으로 최대 40A 부하를 위해 정확한 전류 공유가 가능하도록 입력 및 출력 클럭을 제공한다. 다중위상 동작은 입력 및 출력 리플을 감소시킬 뿐 만 아니라 입력 및 출력 커패시터의 숫자도 감소시킨다. 애플리케이션에는 12V 또는 5V 입력시 PoL(point-of-load) 변환이 필요한 통신, 산업, 항공, 테스트 장비가 포함된다.

 

 

NI | 문의 02-3451-3398

I/Q 인터페이스가 추가된
두 번째 벡터 신호 트랜시버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는 두 번째 벡터 신호 트랜시버인 NI PXIe-5645R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소프트웨어로 제작한 아키텍처에 구축되어 있어 LabVIEW를 이용하면 특정 요구사항에 맞게 수정할 수 있다. 이 새로운 벡터 신호 트랜시버는 고성능의 차동 또는 싱글엔드 I/Q 인터페이스가 추가되어 최신 PC 및 FPGA 기술과 함께 더욱 빠른 테스트가 가능한 단일 계측기로서 디바이스의 RF 및 베이스밴드 신호를 테스트한다.
NI RF R&D 부사장인 Jin Bains는 "새로운 NI PXIe-5645R 벡터 신호 트랜시버의 아키텍처는 RF 트랜시버 베이스밴드 테스트와 같은 어플리케이션에 비교할 수 없는 최고의 유연함을 제공합니다."라고 전했다.

제품 특징
- 65MHz~6GHz 주파수 범위, 80MHz 순시 대역폭과 고속 디지털 I/Q의 24개 채널
- 최고 80MHz의 복합 대역폭을 갖추고 120MS/s에서 샘플링되는 16-비트 데이터와 베이스밴드 I/Q 인터페이스(차동 또는 싱글 엔드로 설정 가능)
- 사용자가 정의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개방형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FPGA
- 일반적인 어플리케이션용으로 사전 구축되고 수정 가능한 IP 다운로드 가능 (www.ni.com/vst)

 

 

TI코리아 | 문의 02-551-2800

배터리 게이지 IC, bq27421


TI 코리아(www.ti.com/ww/kr)는 최고의 정확도를 자랑하는 업계 최소형 리튬 이온 배터리 게이지 IC인 bq2742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bq27421은 착용 가능한 건강 모니터와 같은 휴대형 의료 기기, 또는 재고 관리 스캐너와 휴대형 비상 조명과 같은 산업용 제품, 기타 소비자 가전 제품의 배터리 사용 시간 연장이 가능하다.
이미 태블릿 및 스마트폰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첨단 배터리 기술인 TI의 임피던스 트랙(Impedance Track)을 적용한 bq27421 시스템측 배터리 게이지 디바이스는 남은 배터리 용량, 충전 상태, 배터리 전압을 정확하게 보고해 휴대형 디바이스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50% 이상 연장할 수 있다. 이 제품은 9 볼 칩스케일(WCSP) 패키지로 제공된다.
TI의 사전 구성된 "플러그-앤-플레이(plug-and-play)" bq27421 배터리 게이지를 새로운 게이지 스튜디오 소프트웨어 툴과 함께 사용하면 배터리 게이지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다. 게이지 스튜디오 설계 툴은 TI의 기존의 소프트웨어 보다 약 10배 적은 파일크기로 구성 및 시스템 펌웨어 개발을 대대적으로 간소화하고 최소화할 수 있다. bq27421EVM-G1A 평가 개발 키트는 49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로옴 주식회사 | 문의 02-8182-714

Xilinx 7시리즈 FPGA 및 Zynq-7000 SoC에 최적인 전원 모듈 보드


로옴 주식회사(www.rohm.co.kr)와 전자 부품 및 임베디드 솔루션의 대규모 상사인 미국의 AVNET 일렉트로닉스 마케팅 그룹의 일본 사업 회사인 AVNET Internix 주식회사는 Xilinx 제품인 Xilinx 7시리즈 FPGA 및 ZynqTM-7000 All Programmable SoC의 평가 키트에 최적인 전원 모듈 보드를 공동으로 개발했다.
이로써 로옴은 고품질 및 고신뢰성의 전원 모듈 솔루션을 제공하는 AVNET의 글로벌 설계 팀과 공동 개발을 진행한 일본 최초의 메이커가 되었다. 일본 시장의 요구가 반영된 이번 전원 모듈은 AVNET 설계의 미니 모듈 플러스 개발 시스템용 전원으로서, AVNET Internix가 7월부터 판매를 개시하고, 전세계에서 판매 및 서포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AVNET EM은 Xilinx의 칩을 코어로 다양한 평가 보드 및 평가 키트의 설계와 제조, 레퍼런스 디자인에 대해 Xilinx와 25년에 걸쳐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전세계에서의 판매 및 기술 서포트 체제를 제공하고 있다. 일본 시장에서는 2005년에 AVNET Japan을 설립하여 기술 마케팅, 유통 판매, 서포트 업무를 실시하고 있다.
한편, 로옴은 전원 IC를 비롯한 회로 기술에서 높은 실적을 자랑하고 있으며, 주변 부품인 디스크리트 부품도 고품질 제품을 풍부하게 구비하고 있다. 또한, 국내외에서 충실한 품질 서포트 체제를 구축하였으며, 최근에는 산업기기 분야를 중점 시장으로 하여, 다양한 제품 개발 및 확판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마이크로칩 | 문의 02-551-2800

저전력 및 강건성이 뛰어난 고속 CAN 트랜시버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고속 CAN 트랜시버의 새 제품군인 MCP2561/2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CAN 프로토콜 컨트롤러와 물리적인 2개의 와이어 CAN 버스 간의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CAN 규격에 요구되는 다양한 표준들인 C&S 그룹이 주관하는 "GIFT ICT 그룹 적합성 시험표준 버전 1.0"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LIN, CAN, 및 FlexRay 인터페이스를 위한 OEM 하드웨어 자격요건에 대한 버전 1.3"과 같은 글로벌 자동차 EMC에 대한 규격 등을 만족시킨다. 이와 함께, 고객의 개발 편의성과 시스템 내구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뛰어난 강건성과 CAN 적합성을 보장한다.
MCP2561/2 트랜시버 제품군은 두 가지의 장치 옵션을 제공한다. MCP2561은 8핀 패키지의 고속CAN(HS CAN) 트랜시버이며, SPLIT핀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SPLIT 핀은 바이어스된 분할 중단 기법으로 공통 모드를 안정화하기 위한 도움을 준다. MCP2562도 역시 8핀 패키지 형태의 HS CAN 트랜시버로 Vio핀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이 Vio 핀은 편리한 마이크로컨트롤러 인터페이스용 CAN 트랜시버 디지털 I/O의 내부적인 레벨 시프트(level shift)를 위해 보조 전원과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스템이 5V보다 낮은 전압의 Vdd에서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도움이 되며, 시스템 비용 및 복잡성을 줄이는 외부 레벨 변환기의 필요성을 제거한다.

 

 


이매지네이션 | 문의 +44 (0)1923 260 511

반도체 개발 시간 단축
디자인 최적화 킷


이매지네이션 테크놀로지스(www.imgtec.com)는 GPU와 CPU, IP 코어 제품군의 전력, 성능 및 영역(PPA)을 탄력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 최적화 킷(Design Optimisation Kits, 이하 DOK)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매지네이션의 DOK는 최적화된 레퍼런스 디자인 플로우, 파트너와의 조율을 마친 문서, 캐릭터라이제이션 데이터 및 문서화 등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 말 출시 예정인 이매지네이션 DOK는 고객이 자사의 PowerVR Series6 'Rogue' GPU를 통해 제품 출시 속도를 크게 강화했으며, 이매지네이션과 시놉시스가 공동 개발한 코어 IP와 피지컬 IP 패키지를 통해 전력 소비와 소요 영역을 크게 줄였다. 시놉시스의 신규 고성능 코어 DesignWare HPC 디자인 키트를 포함한 DOK 및 고객 레버리지 PowerVR Series6 GPU는 동적파워(정적 토글 요율 기준)을 최대 25% 절감해주며 10% 영역 감소, 튠 디자인 플로우를 통해 약 30% 정도의 반환시간을 개선했다(TSMC 28HPM 프로세스 PowerVR G6100 IP 코어 기준).
PowerVR GPU 코어는 기존에 제곱밀리미터 당 동급 최강의 성능을 보유하는 것은 물론 경쟁 솔루션 대비 소량의 전력소비로 효율이 높았다. 이제 고객들은 이미 성능이 입증된 이매지네이션의 신규 DOK를 통해 성능, 전력 및 특정 애플리케이션 영역에 대한 이상적인 밸런스를 목표로 최적의 개발 조건을 갖추게 되었다.

 

 


씨게이트 | 문의 02-566-8898

용량 및 전력비용 절감 극대화한 새로운 기업용 하드
드라이브 2종


씨게이트 테크놀로지(www.seagate.com)는 클라우드 시스템 및 대규모 데이터센터에 최적화된 새로운 엔터프라이즈급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2종, '씨게이트 테라스케일 HDD(Seagate Terascale HDD)' 및 '씨게이트 엔터프라이즈 퍼포먼스 10K HDD v7(Seagate Enterprise Perfor mance 10K HDD v7)'을 발표했다.
시스템 구축 기업에서 사용하기에 최상의 조건을 갖춘 '테라스케일 HDD' 및 '엔터프라이즈 퍼포먼스 10K HDD v7'은 저전력으로 고용량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따라서 클라우드 환경에 흔히 저장되는 증가하고 있는 비정형 데이터를 저장하는데 보다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해결책을 제시해준다.
3.5인치 엔터프라이즈급 SATA 하드 드라이브 중 최대 용량(4TB)를 지원하는 '테라스케일 HDD'는 업무량은 낮지만 24시간 데이터 복제가 필요한 데이터센터에 최고 수준의 스토리지 확장성을 제공한다. 또한, 클라우드 환경 내에서 엑사바이트 규모의 비정형 데이터 저장을 위한 가장 비용 합리적인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을 제공하기 때문에 높은 확장성의 멀티 드라이브 시스템 구축 시에 가장 낮은 비용($/GB)을 자랑한다.
'테라스케일 HDD'의 전력 소비량은 4.8와트(Watts)까지 나올 수 있는 수준으로, 기업용 HDD 시스템 운영 비용을 가장 낮은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으며, 에너지 비용 뿐 아니라 냉각 비용 등 전반적인 운영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한국애질런트 | 문의 02-2004-5143

802.11ac WLAN 원박스
테스트 솔루션 및 멀티포트 어댑터


한국애질런트(www.agilent.com)가 무선 디바이스 제조업체가 신속하고 정확하게 802.11a/b/g/n/ac WLAN, 블루투스 1.0~4.0, 글로벌 내비게이션 위성 시스템(GNSS) 기술을 테스트하는 데 사용되는 새로운 무선 통신 테스트 세트 및 멀티 어댑터를 발표했다.

- 다수의 무선 통신 포맷을 지원: 802.11a/b/g/n/ac WLAN, Bluetooth 1.0~4.0 및 GNSS (GPS, 갈릴레오, GLONASS 등)
- 애질런트 X-시리즈 어플리케이션의 입증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무선통신 표준 연결 교정 및 검증 테스트를 이용하여 제품 시작부터 대량 생산까지의 절차 간소화
- 한 장비에 최대 두 쌍의 소스 및 분석기를 제공하는 최신 PXI 하드웨어 아키텍처로 정확한 측정결과를 빠른 시간 내에 제공
- 애질런트 제조 테스트 통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최신 WLAN 칩셋을 포함한 칩셋 업체의 제조 생산 테스트로의 통합 과정을 간소화

또한 E6618A 멀티 어댑터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테스트 플레인을 최대 8 개의 RFIOs와 4개의 GNSS 출력으로 확장 가능
- 메트릭 급 전력 정확도를 위해 실시간 포트 밸런싱 지원
- 생산량을 높이기 위한 병렬 테스트 플로우 지원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